문자를 보내면서 동시에 유튜브를 볼 수 있다고?” 지난 9, LG 윙이 언팩을 통해 공개된 이후, 많은 분들이 LG 윙의 실물과 활용 영상을 통해 메인&세컨드 스크린 활용에 대해 궁금해 하셨는데요. 단순히 서로 다른 앱을 실행하는 것뿐만 아니라, 한 가지 앱이 스위블모드에서 어떻게 최적화되어 사용 가능한지에 대해서도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셨을 것입니다.

 

또한 LG 윙의 스위블모드를 이용한 카메라 기능은 이제껏 출시된 스마트폰과는 차원이 다른, 그야말로 새롭게 등장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다양한 영상을 찍을 때 더 이상 짐벌이나 스마트폰 거치대가 필요하지 않게 된 것은 새로운 트렌드를 만드는 변화라고도 할 수 있겠죠. 짐벌 모션 카메라를 최초로 탑재한 LG 윙의 카메라 성능은 과연 어떨까요?

 

U+골프와 U+프로야구 등의 LG 윙 특화 서비스부터 LG 윙의 스위블모드를 200% 활용한 새로운 카메라 기능까지, LG 윙만이 할 수 있는 3 가지 기능을 직접 만나보았습니다.

 

U+골프부터 U+프로야구까지, 스위블모드로 즐기는 특화서비스

LG유플러스에는 인기 골프 선수들의 경기 영상을 최대 2개 채널로 독점 중계하여 내가 좋아하는 선수의 경기만 갤러리가 된 듯 시청할 수 있는 U+골프, 원하는 위치와 장면을 선명히 확대하고 돌려볼 수 있는 U+프로야구 등 다양한 스포츠를 더 밀도 있게 즐길 수 있는 5G특화서비스가 있는데요. LG윙과 함께 이 특화서비스를 즐긴다면 더 편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U+골프 앱은 생생한 스윙장면부터 입체중계까지, TV중계보다 재미있는 앱 서비스로, 골프 대회 일정 및 출전 선수 정보는 물론 유플러스만의 5G 특화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골프 생중계 중 인기선수들의 경기를 골라 볼 수 있는 인기선수 독점중계, 출전선수들의 스윙 장면을 원하는 대로 돌려보는 스윙 밀착영상, 선수들의 코스별 경기 상황을 입체 그래픽으로 한눈에 볼 수 있는 코스 입체 중계 등 굉장히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골프 마니아들이라면 절대 놓칠 수 없는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경기를 직관하지 못하는 골프 갤러리 분들이라면 유플러스가 제공하는 5G 특화 서비스를 통해 직관보다 더 직관 같은 앱관을 즐기실 수 있을 것 같은데요. U+골프와 LG윙의 스위블 모드가 만난다면? 선수들의 실시간 경기 현황과 다양한 스윙 영상들을 한눈에 확인하며 즐기실 수 있답니다.

 

인기선수의 독점중계 및 스윙 밀착영상 등의 5G 서비스를 메인 스크린으로 그대로 즐기는 동시에, 실시간 경기 현황을 서브 스크린으로 편하게 확인하며 골프 중계 방송을 시청할 수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선수들의 경기 영상을 보며 다른 유저들과 함께 응원을 할 수 있는 채팅방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니, 정말 유용한 것 같습니다. 생중계 중 꼭 다시 보고 싶은 선수들의 스윙 밀착 영상, 하이라이트 장면 등을 바로 다시 봄과 동시에 득점 정보, 채팅 등 간단하지만 꼭 필요한 기능을 놓치지 않도록 해주는 똑똑한 LG윙이라 할 수 있겠네요.

 

LG윙의 스위블모드는 U+프로야구 앱 서비스를 즐길 시에도 매우 유용한 스크린 모드가 될 수 있습니다. U+프로야구 앱은 원하는 야구 경기의 위치와 장면을 선명히 확대하고 돌려볼 수 있는 앱 서비스인데요. U+골프와 같이, 기본적인 경기 스코어 관련 정보는 물론 경기장 원하는 곳을 확대해보는 경기장 줌인, 홈에서 일어나는 순간을 포착하는 홈 밀착영상, 원하는 경기 상황을 골라보는 포지션별 영상, 실시간 중계 도중에도 원하는 장면을 볼 수 잇는 주요장면 보기 등의 5G 특화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팀 간, 투수-타자간 전적 비교 데이터로 경기를 더 흥미롭게 상대 전적비교 기능, 최대 5경기까지 한 화면에서 동시에 보는 동시 시청 기능U+프로야구 앱은 야구 팬들에게 있어 직관을 하지 못하는 아쉬움을 달래주는 단비와 같은 앱 서비스라고 할 수 있는데요. U+프로야구 5GLG 윙의 스위블 모드가 만난다면? 한 층 더 경기에 빠져들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그 이유는 경기 흐름이 끊기지 않도록, 경기 스코어 현황을 확인하며 U+프로야구 5G의 특화 서비스를 즐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기존 5G 스마트폰에서 특화 서비스를 이용할 때에는 스코어 현황을 잠시 꺼두고 특화 서비스를 이용한 후, 다시 스코어를 확인해야 했는데요. 경기 현황을 끊김 없이 확인함과 동시에 내가 보고 싶은 부분과 선수들의 장면을 볼 수는 없는 지 아쉬웠던 분들이 많았을 것입니다. LG 윙의 스위블모드는 이러한 아쉬움을 모두 충족시키고, 더욱 더 편리한 서비스 이용을 가능하게 하는 센스 있는 기능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LG 윙 짐벌모드로 인생영상 만들기

 

LG 윙의 스위블모드는 스마트폰 카메라에 짐벌모드를 탑재하여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는데요. 스마트폰으로 영상 촬영을 할 때 손떨림을 보정하거나 스테디 캠 모드를 지원하는 등 짐벌과 비슷한 기능을 탑재하는 스마트폰은 있었지만 스마트폰 본체 자체가 짐벌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나온 스마트폰은 LG 윙이 최초라 할 수 있는데요. 빠르게 이동하면서 촬영을 해도 흔들림 없는 영상 촬영이 가능한 LG 윙의 스위블모드로 인생샷 건지기! 유플러스 블로그가 직접 나서보았습니다.

 

LG 윙의 짐벌모드 카메라 기능은 기본적으로 세컨드 스크린의 조이스틱으로 촬영 조작을 할 수 있으며, Follow모드, Pan Follow모드, 그리고 First Person View 모드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촬영 모드가 움직이는 순간에도 흔들림 없이 촬영 대상에만 집중하며 영상을 더 안정적으로 촬영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하고 있답니다.

 

 

Follow 모드는 수평을 유지해주어 여행지를 둘러보는 사람의 시선처럼 부드러운 상하좌우 움직임 촬영에 적합한 모드입니다. 카메라가 갑자기 흔들리거나 각도를 꺾어도 안정적인 영상 촬영이 가능하죠.

 

 

Pan Follow 모드는 피사체 중심으로 수평하게 이동하면서 상하 흔들림 없이 주변 환경을 넓게 촬영하기에 적합한 모드입니다. 이 모드를 이용해 계단을 빠르게 뛰어올라가며 풍경을 담아보았는데요. 돌계단을 뛰어오르는 지라 심하게 손이 흔들림에도 불구하고, 일반 촬영모드와 달리 짐벌모드에서는 움직임이 급격하게 표현되지 않고 여유있게 잘 표현된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First Person View 모드는 주로 역동적인 모습을 담을 때 많이 쓰이는데요. 뮤직비디오 촬영 시 많이 적용되는 촬영모드 중 하나라고 합니다. 카메라가 뛰어가는 사람을 뒤따라가며 촬영을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광활한 뷰와 움직이는 사람을 깨끗하고 안정적으로 담아낼 수 있습니다.  

 

더불어, LG 윙만이 할 수 있는 또 다른 기능 중 흥미로웠던 것은 바로 듀얼레코딩 기능이었는데요. 전면 팝업 카메라와 후면의 초광각 카메라로 앞 뒤 모습을 동시에 촬영하여 찍는 사람도, 찍히는 사람도 모두 담을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터들이라면 놓칠 수 없을 것만 같은 매우 새로운 기능입니다.

 

LG윙은 후면의 트리플 카메라와 전면의 팝업 카메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특히 이 전면 팝업 카메라의 경우, 갑작스럽게 떨어뜨리는 등의 충격을 자동으로 감지해 스마트폰 본체로 숨는 등의 매우 똑똑한 감지 센서도 가지고 있답니다. 광각 카메라부터 초광각, 짐벌, 그리고 전면 팝업 카메라까지, 어느 하나 빠지지 않는 스펙이네요. 그럼, LG 윙으로 찍은 남산공원 브이로그 한 번 감상해보실까요?

 

 

이런 LG윙을 LG유플러스에서 만나시면 최대 118만원 할인까지 받아볼 수 있는데요. 가격 혜택 뿐만 아니라 유튜브 프리미엄, 구글 원을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고 구글 플레이포인트 골드등급 및 600포인트를 지급하는 Best of Google 5G 혜택을 드립니다! 스위블모드로 더 크고, 더 편리하게 Best of Google 5G 혜택을 누려보세요.

 

LG윙만이 할 수 있는 것들을 경험해보았는데요. 긴 말 필요없이 LG 윙에는 이런 말이 참 어울릴 것 같습니다.

 

한 번도 안 써본 사람은 있지만 한 번만 써본 사람은 없다

 

유플러스에서 LG윙 만나기

 

[U+ 추천 포스팅 더 보기]

우리 부부 통신비 최대 86만원 아끼는 방법 : 예비&신혼부부를 위한 U+신혼플러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