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PEN 둥2딸KI] 실물깡패! 갤럭시S20 클라우드 핑크 솔직 개봉기!


갤럭시S20 시리즈는 총 3가지 라인업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각 통신사들은 라인업에 따라 전용 컬러를 공개했는데요. 실제 라인업 제품 컬러 중에 관심을 가장 많이 받고 있는 컬러는 LG유플러스의 "갤럭시S20 모델 클라우드 핑크 컬러"가 아닐까 싶네요. 저 또한 갤럭시S20 전 모델 중에서 산뜻한 컬러를 찾는 분들에게 가장 매력적인 컬러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돌풍이다!’ 라는 표현도 사용하더라구요.



갤럭시 S20 클라우드 핑크 색상은 갤럭시S20 울트라, 플러스 모델의 고급스러운 컬러인코스믹 그레이컬러와는 또 다르게 캐주얼 하면서 꽤나 매력적이다라는 느낌을 주는데요. 왠지 한정판 같기도 해서 인기를 끌고 있는 게 아닌가 생각합니다. 최근 출시 된Galaxy Buds+ 핑크 색상과 세트로 구매하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개봉... 그리고 첫 느낌!


갤럭시 S20 시리즈 중 크기가 가장 큰 갤럭시S20 울트라 모델은 6.9인치의 대화면을 가지고 있어 손에 쥐어지는 첫 느낌이 가득차고 묵직했습니다. 물론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것이 장점이죠. 반면에 핑크 컬러의 갤럭시 S20 6.2인치라 한 손에 들어오는 그립감과 가벼운 무게 측면에서 상당히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갤럭시 S20클라우드 핑크 컬러는 핫핑크와는 거리가 먼 부드럽고 연한 컬러라, 부담스럽지 않으면서도 색다른 느낌을 주는 컬러를 찾는 분들이 가장 만족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기기의 재질이 주는 캐주얼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이 확실히 전작과 달라졌기 때문에 익숙했던 블랙, 블루, 화이트 등의 컬러보다는 훨씬 좋습니다.




갤럭시 S20 시리즈 중 울트라 모델은 1 800만 화소의 카메라 등 여러 성능들을 강화했지만 무거운 무게와 더불어 카메라 센서 부분이 꽤 도드라져 있어 (일명 카툭튀’) 사용 시 불편함이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책상 위에 단순히 올려 두는 경우에도 크게 도드라지는 카메라 부분의 입체감이 불편해 플러스 모델이나 기본 모델을 선택하는 사용자들도 많죠. 물론 기기를 어떻게 사용할 지에 따라 선택의 가치가 달라질 수 있지만, 갤럭시 S20의 클라우드 핑크 컬러가 주는 매력은 충분히 크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갤럭시S20 전 모델은 좌측에 버튼이 사라졌기 때문에 훨씬 심플한 느낌이 있고, 우측의 전원버튼을 빅스비 기능 및 특정 앱을 실행하는 등의 용도로 설정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10 기반의 ONE UI 2.0이 기본 탑재되어 있어 고성능 모드와 심플해진 UI의 깔끔함도 좋고 120Hz의 주사율 또한 동일하게 지원됩니다. 120Hz는 확실히 직접 사용해보니 그 부드러움이 눈의 피로도 줄여주고 왠지 더 나은 터치감을 경험하는 듯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모든 게임이나 영상 등에서 이를 완벽하게 표현할 수는 없지만 서핑 시 스크롤링을 하거나 일부 지원되는 게임을 해 보면 확실히 더 몰입감 있는 경험을 할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하죠.






갤럭시S20으로 몇몇 사진을 촬영해봤는데요. 확실히 카메라가 표현하는 심도, 색감 등의 느낌도 참 좋았고 줌으로 촬영하는 재미도 있었습니다.



LG유플러스는 갤럭시S20 구입시 다양한 구글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준비했습니다. 바로 ‘Best of Google’ 5G 프로모션으로 실제 갤럭시S20을 사용하면서 누릴 수 있는 실질적인 혜택들이죠. 특히 유튜브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용하는 서비스인데요. LG유플러스는 갤럭시S20은 물론 삼성 5G 스마트폰 개통 시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를 6개월 무료로 제공합니다. 광고없이 유튜브를 보거나 다양한 뮤직 유튜브를 구독해두고 백그라운드 재생 등도 가능하구요. 영상을 다운받을 수 있어 인터넷이 안되는 비행기 등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27~12/31의 기간 내 신청 고객 대상)



평소 사진이나 영상을 많이 촬영하시는 분들을 위한 혜택은 바로 구글 원 멤버십 서비스 6개월 무료인데요. 구글 드라이브나 구글 포토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추가 100GB저장 용량을 제공하는 멤버십 제도로 최대 5명의 가족 구성원이 공유 가능한 드라이브 공간에 갤럭시S20의 사진과 영상을 원본 화질 그대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2/27~6/30의 기간 내 U+5G 요금제 최초 신규 가입 및 신청 고객 대상)



구글 플레이를 통해서 구매를 할 때 적립되는 포인트 리워드 프로그램인 구글 플레이 포인트 골드 등급 업그레이드 및 600 포인트 지급 혜택도 제공되는데요. 2020년도에 U+5G 요금제 최초 가입시 구글 플레이 포인트 골드 등급 업그레이드 혜택이 제공될 뿐만 아니라 1천원당 1.3포인트 적립과 인앱 아이템 및 게임 쿠폰, 골드 등급 주간 특별 혜택 등이 제공됩니다. 게임이나 앱 등을 많이 구입하시는 분들에게는 그야말로 좋은 혜택이라 생각됩니다. (2/27~6/30의 기간 내 U+5G 요금제 최초 신규 가입 및 신청 고객 대상)



그 외에도 Pico U VR 헤드셋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있는데요. 5G 스탠다드 요금제 이상 이용, 5 31일까지 신청 고객 분들께서는 신청이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요즘 핫한 지포스나우(GeForce NOW’ 서비스 역시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5G 프리미어 플러스 이상 이용 고객 대상) 최근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가 이슈가 되고 있는데요. 그동안 콘솔 등에서만 즐길 수 있었던 게임을 모바일에서도 즐길 수 있는 서비스라 게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참고하세요!



카메라 성능의 장점과 남들과 다른 개성 있는 컬러를 생각하셨던 분들이라면 S20 클라우드 핑크를 통해 여러 혜택 등도 잘 활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갤럭시 S20 클라우드핑크 구매혜택 자세히 보러 가기


본 포스팅은 '둥2딸Ki'님이 작성한 것으로서

사전 허락 없이 무단 전재·퍼가기·인용을 금지합니다.

'둥2딸Ki' 포스트 가기


[U+추천 포스팅 더 보기]

갤럭시 S20 Ultra VS S10+ 전격 비교 리뷰! 무엇이 어떻게 다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