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와 모바일을 오가는 U+tv, ‘아까 거기’부터 드라마 쭉 이어서 즐기세요!


이음매가 없다는 의미를 가진 단어 심리스(seamless). 의류를 시작으로 화장품, IT 서비스 등 다양한 심리스 제품과 서비스가 우리 생활을 편하게 만들고 있는데요. 이런 흐름에 맞춰 유플러스도 최근 IPTV와 모바일을 넘나드는 경계 없는 심리스 서비스를 크게 확대 개편하였습니다.

 

휴대폰 번호만 알면 U+tv와 휴대폰을 한 번에 연결하고, 또 한 번만 결제하면 TV와 모바일 어디에서든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는 유플러스만의 심리스 서비스! 대대적인 개편으로 이젠 전보다 더 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TV에서 보던 콘텐츠 그대로 내 모바일에 연동되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 번도 이용한 적 없을지는 몰라도, 한 번만 이용할 수 없다는 U+tv 심리스 서비스,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심리스 서비스, 휴대폰 번호만 있다면 쉽게 이용가능


U+tv 심리스 서비스는 휴대폰 번호만 있다면 매우 쉽게 연결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 번만 연결하면 모바일tv를 비롯해, 생생체험학습, 가족 방송 등 각종 패밀리 앱 서비스를 쉽게 연동하여 이용할 수 있는데요. 복잡하고 어려운 절차 없이 U+tv와 휴대폰을 연결하여 다양한 서비스와 콘텐츠를 쉽게 이용해보세요.




U+tv와 휴대폰의 U+모바일tv 연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 번째로, 1. TV에서 ‘홈> 설정> TV와 휴대폰 연결’ 경로로 진입한 다음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연결’ 버튼 선택합니다. 연결 버튼 선택 시 휴대폰으로 문자와 Push가 동시 발송됩니다.

 

두 번째로, 휴대폰에 U+모바일tv 앱이 설치되어 있는 경우 ‘연결요청 알림’을 선택하고, 앱 내 팝업이 뜨면 ‘연결하기’ 버튼을 눌러 연결을 완료합니다. 앱이 설치되지 않은 경우 수신한 MMS에서 링크를 선택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연결완료 후 휴대폰에서 ‘햄버거 메뉴()’에 들어가면 연결된 U+tv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휴대폰 번호로 연결하기 기능은 TV, 모바일 모두 자사 상품을 이용하는 고객에게만 제공하는 기능입니다. 타사 휴대폰을 사용하시는 경우 101번호로 발송된 문자에서 ‘U+모바일tv’ 설치 링크를 따라 앱을 설치하신 후, U+ID를 만들어 로그인 하신 다음 안내에 따라 ‘U+모바일tv’ 앱 내에서 TV와 연결을 하셔야 심리스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심리스 서비스로 간편한 콘텐츠 이어보기


U+tv와 휴대폰을 연결했다면, 이제 TV와 휴대폰을 넘나들며 다양한 콘텐츠를 보던 곳부터 쉽게 이어볼 수 있는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데요. TV와 휴대폰 상관없이 어디에서 구매하든 한 번만 콘텐츠 이용금액을 결제하면 추가 결제 없이 TV, 휴대폰 모두에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영화부터 드라마까지, 흐름 끊길 걱정 없이 집에서는 TV, 밖에서는 휴대폰으로 편하게 감상하세요.



U+tv에서 보던 VODU+모바일tv에서 이어보는 방법 역시 쉽고 간단합니다. U+tv에서 VOD 시청 중 종료를 하게 되면 ‘U+모바일tv로 이어보기 기능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이 기능을 선택하면 휴대폰으로 이어보기 요청 push 알람이 전송되며, 알람을 선택한 후 모바일에서도 멈췄던 그 장면부터 VOD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 반대로, U+모바일tv에서 보던 VODU+tv에서 그대로 이어보는 것도 가능한데요. 모바일tv에서 ‘U+tv로 보기’ 버튼을 누른다면 U+tv 셋톱 전원이 꺼져 있어도 셋톱을 다시 켤 때 팝업을 띄워 이어보기를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구매 목록부터 찜목록까지, TV와 휴대폰을 자유롭게 연동하세요



유플러스는 이번에 쉬운 연결 서비스를 개편했을 뿐만 아니라 구매연동, 이어보기 연동 콘텐츠 등을 확대하여 이용자분들의 편의성을 한 단계 더 높게 끌어올렸는데요. U+tv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콘텐츠 중, 16만여편의 유무료 콘텐츠를 심리스 서비스를 활용하여 TV와 모바일에서 자유롭게 즐길 수 있습니다. U+tv에서 구매 및 시청한 목록을 모바일에서, 또 모바일에서 찜한 목록을 TV에서 동일하게 확인할 수 있으니, TV와 모바일에서 동일한 내용을 따로따로 찾는 번거로운 일 없이 아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겠네요.

 

이 밖에도, 종합편성채널의 월정액 (CJ, JTBC, MBN, TV조선, 채널A) 뿐만 아니라 영화 월정액 서비스의 경우에도 U+모바일tv U+tv 중 한 쪽에서만 가입하더라도 연동하여 양쪽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휴대폰 번호 하나로 쉽게 TV와 모바일을 연결하여 유플러스와 함께 경계 없는 디지털 라이프를 즐겨보세요!  


심리스 서비스가 매력적인 U+tv 자세히 알아보기


[U+ 추천 포스팅 더 보기]

예비 & 신혼부부를 위한 유플러스 결합 혜택, 신혼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