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 최초 5G 태블릿, 갤럭시 탭 S6 5G 언박싱 해봤습니다


스마트한 S펜을 탑재해 큰 사랑을 받은 갤럭시 탭 S6 5G 모델로 돌아왔습니다. 세계 최초의 5G 태블릿이라고 하는데요. 넓은 화면과 알찬 기능이 특징인 갤럭시 탭 S6 모델에 5G 네트워크가 더해져 활용도를 더욱 높였습니다. 특히 갤럭시 탭 S6 5G로 즐기는 새로운 차원의 유플러스 5G 콘텐츠가 기대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 탭 S6 5G의 기본 스펙과 기능, 유플러스의 추천 요금제를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갤럭시 탭 S6 5G 스펙

색상

Mountain Gray(마운틴 그레이)

디스플레이

267.2 mm(10.5”)

2560 x 1600 WQXGA, sAMOLED

사이즈

244.5 x 159.5 × 5.7 mm, 420 g

후면 카메라

광각

13 MP AF (F2.0)

초광각

5 MP (F2.2)

전면 카메라

8 MP FF (F2.0)

6 GB

메모리

128 GB

배터리

7,040 mAh

지문인식

온 스크린 지문인식

얼굴인식

O

이어폰 단자

X

마이크

2 mic

서비스

DeX, 블루투스 S (In-box)

쿼드스피커, C-Type 이어폰 (In-box)


1. 갤럭시 탭 S6 5G , 스펙 샅샅이 살펴보기


1)
세련된 디자인과 넓은 화면, 쿼터 스피커까지!



갤럭시 탭 S6 5G는 얇은 베젤, sAMOLED 디스플레이로 콘텐츠를 감상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전면 화면을 자랑합니다. 베젤이 얇아 더욱 몰입감 있게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데요. 두께는 5.7mm의 얇은 두께에 커피 한 잔보다 가벼운 420g의 무게로 이동하면서도 사용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외관은 마운틴 그레이 컬러와 무광 메탈 소재의 트렌디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압도적인 화질과 함께 세계적인 오디오 전문 브랜드 AKG의 음향 기술과 돌비 애트모스가 적용된 4개의 스피커가 탑재되어 있는데요. 4개의 스피커로 블루투스 스피커 없이도 언제 어디서나 음악과 영상을 생생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2) 최신 AP  & 고효율 배터리 탑재, 5G 네트워크로 스펙 완성!







갤럭시 탭 S6 5G는 최신 AP 7 nm 스냅드래곤 855(SD 855) 프로세서와 차세대 NPU(Neural Processing Unit)를 탑재했습니다. 이제 태블릿에서도 고사양 게임을 즐길 수 있죠. 뿐만 아니라 고속 충전이 가능한 7,040mAh의 넉넉한 배터리를 탑재하여 충전기 없이도 외출이 가능하다는 사실!

 

더불어 5G 네트워크가 더해졌는데요. 5G빠른 응답 속도 등을 제공하여 4K 영상, 대용량 스트리밍 게임, AR 등을 빠르고 끊김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고성능을 뒷받침할 수 있는 네트워크가 더해져 진정한 5G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겠네요!

 


3) 갤럭시 탭 S6 만의 필살기, 스마트한 S펜 



스마트한 S펜과 함께면 갤럭시 탭을 200% 활용할 수 있는데요. 별도로 펜슬을 구매해야 하는 타사와 달리 갤럭시 탭은 S펜을 함께 제공합니다. 스마트 S펜은 자석으로 되어있어 태블릿 뒷면에 부착하여 휴대할 수 있습니다. 영상을 볼 때는 후면에 부착하고 있다가, 필요시에 바로 사용할 수 있죠. 더욱 편리한 점은 부착하는 동안 무선 충전까지 가능해 S펜을 별도로 충전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입니다! 펜 충전기도 따로 구매할 필요가 없겠죠




태블릿은 콘텐츠를 간편하게 즐기고, 메모까지 가능하다는 점이 참 매력적이죠. 갤럭시 탭 S6 5G는 이러한 태블릿의 장점을 극대화하고자 투명 노트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동영상 강의를 들으면서 영상 위에서 투명도를 조절하면서 영상을 멈추거나 가리지 않고 바로 메모할 수 있죠. 투명도 조절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메모한 내용은 이후 워드, PDF, 텍스트 파일 등 다양한 양식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2. 갤럭시 탭 S6로 즐기는 U+5G 콘텐츠

본격적으로 5G 콘텐츠를 즐겨보겠습니다! 유플러스 5G 유저의 특권, U+5G 앱을 준비해보았는데요. 오직, 유플러스에서만 무료로 가능한 U+5G ! 갤럭시 탭 S6로 사용해볼까요?




먼저, 스마트홈트 앱입니다. 스마트홈트는 전문가가 구성한 체계적인 운동 프로그램을 다양한 각도로 보고 배울 수 있는 앱입니다. 특히 AI코칭으로 실시간으로 운동자세를 체크할 수 있다는 게 큰 특징이죠!




스마트홈트는 크게 추천 콘텐츠, 프로그램, 체험운동 탭으로 나눠져 있는데요. TV로만 만나보았던 유명 트레이너와 함께 운동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집에서 스마트폰으로 운동을 함께하셨다면 이제 갤럭시 탭 S6 5G로 넓은 화면에서 즐겨보세요. 스마트홈트 앱에는 AR 홈트부터 요가, 댄스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운동이 준비되어 있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양치승 트레이너님과 AR 홈트를 시작해볼까요



트레이너님과 함께 사이드 플랭크 홀드를 도전해보겠습니다. 갤럭시 탭 S6 5G로 이용해보니 바로 앞에서 운동하듯 생생하게 볼 수 있고 360도 다양한 각도에서 볼 수 있었답니다. 집에서도 동작을 정확하게 할 수 있어 혼자 운동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할 듯합니다. 유플러스 스마트홈트로 스마트한 홈트레이닝을 시작해보세요.



친구들과 함께 프로야구를 시청할 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U+5G 프로야구 앱에서는 원하는 위치와 장면을 선명히 확대하고 돌려볼 수 있습니다. 또한 경기장 구석구석 원하는 곳을 확대해 실감나게 보는 경기장 줌인도 가능한데요



5G홈 밀착영상 탭에서는 홈에서 일어나는 모든 순간을 놓치지 않고 볼 수 있습니다. 60대의 카메라로 촬영한 홈 영상을 영화 매트릭스의 장면처럼 원하는 속도로, 보고 싶은 각도로 볼 수 있죠! 직관보다 나은 앱관! 이제는 갤럭시 탭 S6 5G로 함께해보세요.

 

 

3. 갤럭시 탭 S6 5G에 제격인 5G 요금제는?

 

지금까지 갤럭시 탭 S6 스펙과 5G 콘텐츠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5G 콘텐츠를 원활하게 즐길 수 있는 5G 요금제도 중요하겠죠! 갤럭시 탭 S6 5G에 제격인 5G 요금제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유플러스에서는 세계 최초 5G 태블릿 출시에 맞춰 ‘5G 태블릿 4GB + 데이터 나눠쓰기 요금제를 새롭게 선보였는데요. 5G 데이터 기본 제공량 4GB 모두 사용하면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의 데이터 제공량을 나눠 쓸 수 있는 요금제입니다. 22,000(부가세 포함) 저렴한 요금으로 5G 태블릿을 이용해보세요!

 

 

 

세계 최초 5G 태블릿, 갤럭시 탭 S6 5G!

구매를 원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갤럭시 탭 S6 5G 구매하러 가기



[U+추천 포스팅 더보기]

갤럭시 탭 S6, LG유플러스에서 만나면 할인 금액은 얼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