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헤이카카오, 주유소 찾아줘~!" 데이터 무료로 즐기는 U+카카오내비 출시!

오늘은 유플러스 고객님만을 위해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네비게이션, U+카카오내비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U+카카오내비는 유플러스와 카카오모빌리티가 만나 새롭게 출시한 모바일 네비게이션인데요.


U+카카오내비는 유플러스 모바일 고객이라면 서비스 자체와 데이터 이용료가 모두 무료라는 사실! LG유플러스를 이용 중이라면, 이제 U+카카오내비와 함께하세요. 그럼, 아래 포스팅에서 U+카카오내비의 대표적인 기능을 알아보겠습니다.

 


1. 믿고 따라갈 수 있는 U+카카오내비 

 


네비게이션의 가장 중요한 기능은 바로 최적의 경로를 안내하는 것이죠. U+카카오내비는 기존 원내비에 카카오내비와의 제휴를 통해 더욱 정확하고 폭넓은 정보를 제공합니다.


카카오내비와의 제휴로 600만 사용자의 교통정보와 카카오택시를 통해 수집되는 교통정보가 실시간으로 반영되기 때문에 U+카카오내비가 제안하는 최적의 경로를 신뢰할 수 있답니다. 뿐만 아니라 U+카카오내비가 알려주는 도착 예정시각도 더욱 정확해지기 때문에 언제 약속 장소로 출발하는 것이 좋을지, 혹은 약속 장소까지 얼마나 소요될지 등을 알 수 있습니다.


 


새로워진 U+카카오내비는 목적지 정보가 한층 업그레이드 되었는데요. 현재 위치, 목적지 주변의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주 방문하는 시간, 상세 메뉴, 사진 등 상세한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죠. 이제 U+카카오내비에서 한 번에 확인해보세요!

 


게다가 U+카카오내비로 목적지를 검색하면 위의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해시태그 설명까지 확인할 수 있는데요. 센스 있는 해시태그 설명을 통해 원하는 카테고리의 장소를 찾을 수도 있죠. 왼쪽 사진에서 보이는 #벚꽃명소를 클릭해보겠습니다. 


해시태그 벚꽃명소를 클릭했더니 오른쪽 사진처럼 벚꽃을 잘 볼 수 있는 장소를 분류해서 바로 알려주네요! 내년 벚꽃 명소는 U+카카오내비로 찾아가 봐야겠어요.


2. 사용하기 더욱 편리해진 U+카카오내비

 


네비게이션은 운전 시 사용하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특히 조작이 간단하고 편리해야겠죠. U+카카오내비는 AI 음성인식 기능을 적용해서 음성으로 작동이 가능합니다! “헤이카카오”,”카카오”,”카카오야” 등의 음성어를 통해 실행이 가능한데요. 운전 시 터치 조작이 어려운 만큼, AI 음성 인식은 정말 유용하게 쓰일 듯합니다.


운전 중에 “헤이카카오”를 불러보세요. 음악 듣기, 날씨 정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음성만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새로워진 U+카카오내비는 목적지 정보를 카카오톡으로 바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번거롭게 주소를 공유할 필요 없이, 바로 공유 버튼 하나로 전송이 되니 참 편리하죠. 더불어 내가 언제 도착하는지, 어디에 있는지 등을 카카오톡을 통해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3. U+카카오내비, 데이터 걱정 없이 사용하자!

 


U+카카오내비는 오직 유플러스 고객님들에게만 제공해드리는 서비스인데요. 더욱 희소식은 서비스와 데이터 이용료가 모두 무료라는 사실입니다! LG유플러스 LTE, 5G 안드로이드 가입자 분들은 모두 사용할 수 있답니다. 알뜰폰(MVNO)과 태블릿 단말기 이용 고객님도 사용 가능합니다. 

(※단, 아이폰은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으므로 기존의 원내비 혹은 카카오내비를 사용해주세요)


U+카카오내비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기존 원내비 이용자분들은 원내비 앱을 업데이트하면 되는데요. 11월 12일부터 선택하여 업데이트 가능하며, 12월 9일부터는 일괄적으로 업데이트됩니다. 원내비 서비스는 2019년 12월 31일에 종료되니 올해가 가기 전에 U+카카오내비로 업데이트해주세요!

새롭게 U+카카오내비를 이용하실 분들은 구글스토어 또는 원스토어에서 “U+카카오내비”를 검색하여 설치 후 이용 가능합니다! 


※ 신규 출시되는 “U+카카오내비”와 기존 “카카오내비”는 다른 앱입니다. (내비게이션 주요기능은 동일하며,  “U+카카오내비”는 향후 유플러스 고객님들만을 위한 전용 특화 기능을 추가로 제공할 예정입니다!)

※ U+카카오내비는 기본 서비스 데이터 이용료가 무료지만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톡 가입, 카카오맵, 카카오T 기능 사용 시에는 데이터 이용료가 부과됩니다.



4. 기존 ‘원내비’에 정보가 가득하더라도, 걱정하지 마세요! 

 


기존의 원내비 앱을 이용하셨던 분들은 주목해주세요! 원내비에 저장한 즐겨찾기, 최근목적지 정보를 간편하게 U+카카오내비로 연동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번호와 단말정보, 카카오톡 ID와 연동하여 정보를 바로 옮길 수 있기 때문에 기존 사용자분들은 염려하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지금까지 U+카카오내비의 대표적인 기능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이외에도 U+카카오내비에는 다양한 기능이 가득하니, U+카카오내비를 다운로드하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U+카카오내비 설치하러 가기

※아이폰은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으므로 기존의 원내비 

혹은 카카오내비를 사용해주세요



[U+ 추천 포스팅 더 보기]

AI로 홈트하고, AR로 쇼핑하세요! 유플러스 5G 앱의 진화는 어디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