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 여행 준비 중이라면?!, 00 챙기셨나요? (Feat. 로밍 제로 요금제)

 

선선한 바람이 부는 요즘, LG유플러스 공식 블로그 지기는 그동안 꿈꿔왔던 유럽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거리와 일정이 만만찮은 유럽 여행이다 보니 준비 과정 역시 만만치 않았는데요. 숙박 알아보랴, 여행코스 짜랴, 고려해야 할 게 한두 가지가 아니었습니다. 

 

특히, 교통수단과 호텔 예약과 같은 상황에서는, 해외에서도 국내와 동일하게 스마트폰을 사용하기 위한 준비가 필요할 텐데요. 이번 유럽 여행에서는 여행 전 미리 로밍 신청을 하고 출발하니 정말 편하게 여행할 수 있었답니다. 설렘 반, 걱정 반으로 떠난 유럽여행이 오로지 즐거운 추억만으로 가득 찬 것은 유플러스 로밍 덕분입니다. 인천공항부터 유럽 현지까지, 유플러스와 함께한 생생한 로밍 후기를 알려드립니다.

 

이른 아침, 인천공항에 도착했습니다! 인천공항에서 간편하게 로밍 신청을 할 수 있다기에 로밍 센터로 가보았는데요. LG유플러스 로밍센터는 제1여객터미널과 제2여객터미널 모두에 위치해 있답니다. 

 

 [LG유플러스 해외로밍고객센터 : 제1여객터미널]

 

 

[LG유플러스 해외로밍고객센터 : 제2여객터미널]

 

 

▶▶▶로밍 센터 위치 자세하게 둘러보기 ◀◀◀

 

 

 

 이곳은 제2터미널의 LG유플러스 로밍센터입니다! 먼저 번호표를 뽑고 기다렸는데요. 로밍 신청하는 데 오래 걸리지 않아 대기 시간은 짧았습니다. 로밍 신청 과정은 세 단계로 정말 간단했는데요.

 

1. 번호표를 뽑고 기다린다.

 

2. 신분증을 제출한다.

 

3. 원하는 로밍 요금제를 선택한다.

끝입니다. 정말 간단하죠? 만약 로밍 요금제를 미리 정하지 못했더라도 상관없습니다~ 여행할 나라와 기간, 원하는 서비스(데이터, 음성전화) 등을 말하면 직원분께서 찰떡같이 골라주시니까요!

 

저는 이번 여행에서 제로 프리미엄 요금제를 이용했습니다. 제로 요금제는 이번에 새로 업그레이드된 LG유플러스 로밍 요금제로, 제대로 로밍 하자는 말의 줄임말이라고 합니다. 정말 이름처럼 제대로 로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었는데요! 

제로 프리미엄 요금제는 1일 기준으로 13,200원에 데이터는 무제한, 받는 음성전화 거는 음성전화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제로 프리미엄 요금제(일반형/기간형)]

이용 기간
데이터
함께쓰기용
테더링 데이터

받는 음성전화
거는
음성전화
1
(
일반형: 현지 수도시각 기준 0~24
기간형: 시작시간부터 24시간)    

무제한
5GB/일 별도 제공
(
다 쓰면 200Kbps
속도로 무제한 사용)

무제한 무료

 

 

▶▶▶LG유플러스의 다양한 로밍 요금제가 궁금하다면? ◀◀◀

 

 

LG유플러스 로밍 센터에서 로밍을 신청하면 치약 칫솔세트, 면세 할인 쿠폰, 물티슈를 사은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멀티 콘센트와 보조배터리는 무료로 대여까지 가능해 여행 필수품을 한 번에 챙길 수 있는 기회였답니다.

 

로밍 신청이 완료되면 이렇게 문자로 가입 완료 메시지가 온답니다! 자, 저는 이제 비행기를 타고 유럽으로 떠나볼게요~

 

이곳은 유럽의 인기 여행지, 포르투갈입니다! LG유플러스 로밍 덕분에 온전히 여행에만 집중할 수 있었는데요. 과연 로밍 데이터를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었을까요? 이어지는 후기에서 확인하시죠!

 

사실 해외여행에서 처음으로 로밍 서비스를 이용해보았는데요. 데이터가 잘 터져서 기대 이상으로 좋았답니다~ 카카오톡 메신저는 물론이고 SNS에 사진 업로드를 할 때도 속도 지연이 없었습니다! 특히 데이터로 유튜브 영상을 볼 때도 끊김 없이 볼 수 있었습니다.  

 

유럽여행에서 지도 앱은 정말 필수죠. 낯선 여행지에서 데이터가 안 터져 스마트폰이 먹통이 되어버린 경험 있으신가요? 만약 이런 경험이 있으시다면 그럴 때의 아찔함을 잘 아실 겁니다. 이번 여행에서는 LG유플러스 로밍 덕분에 언제 어디서나 데이터가 잘 터지니 걱정 없이 여행할 수 있었답니다.

 

해외 현지에서 유심을 구매하면, 간혹 데이터 속도가 복불복으로 저하되는 경우도 있고, 새로 사고 갈아끼우는 등 과정이 번거로웠는데요. 이번 여행에서는 출국 전 인천공항에서 간편하게 신청해 참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로 프리미엄 요금제를 적극 추천하는 또 다른 이유! 받는 음성 전화, 거는 음성전화 모두 무료이기 때문에,맘 편히 가족들과 통화할 수 있었다는 점입니다. 또한 제가 평소에 쓰던 전화번호를 그대로 이용할 수 있는 점도 맘에 들었습니다. 

 

이번 여행은 혼자 떠난 여행이라 함께쓰기용 데이터는 별도로 사용하지 않았는데요. 제로 프리미엄 요금제를 이용하시면 함께쓰기용 테더링 데이터가 함께 제공됩니다. 하루 5GB로 데이터를 다 쓰면 200Kbps 속도로 무제한으로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죠! 함께쓰기용 데이터는 통신사 상관없이 가족, 친구와 함께 나눠 쓸 수 있어 동행자가 있다면 더욱 알뜰한 여행을 즐길 수 있겠네요. 

지금까지 제로 프리미엄 요금제와 함께한 유럽 여행기를 살펴보았습니다. 제로 프리미엄 요금제 이외에도 LG유플러스에는 여행지와 여행 기간에 맞게 자유롭게 선택 가능한 요금제가 가득하답니다! 해외여행 계획이 있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자세하게 둘러보세요!  

 

LG유플러스 로밍 제로 요금제 자세하게 보기

 

 

[U+ 추천 포스팅 더 보기]

올 추석엔 ‘제’대로 ‘로’밍하자! 내 여행 계획에 딱 맞는 U+로밍 제로 요금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