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10 시리즈가 공개되었습니다. 하드웨어의 변화도 눈에 띄는 부분이지만 MS협업과 함께 S펜 기능 강화 등 곳곳에서 활용에 포인트를 둔 가시적인 변화가 눈에 띄었습니다. 2주간 사용해보면서 갤럭시노트10 플러스가 어떤 모델일지 살펴보았습니다.





디자인적인 변화는 분명 전작인 노트9 그리고 갤럭시S10 5G 모델과 달라졌습니다. 큰 화면을 고려한 듯 측면의 곡면 라운딩은 더 많아져 그립감이 좋아졌는데요. 상하단 모서리 곡면은 전작 노트9처럼 갤럭시 S10 시리즈와 구분되는 느낌입니다. 실제 어떤 분들은 갤럭시노트10 라인업의 디자인이 "신사적"이라는 표현을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좀 더 유려해지면서 여성 유저들의 선택도 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갤럭시S10 시리즈와 비교해볼 때 S펜은 확실히 차별화된 점이 있기 때문에 선호층이 분명한 모델이기도 하죠. 이번 노트10 플러스 모델은 갤럭시노트10과도 약간의 차별화를 두었는데요. 배터리 용량도 다르고 마이크로 SD 카드 슬롯의 지원 여부도 다르기 때문에 이 부분을 고려해서 선택하는게 좋습니다.

 


이어폰 단자가 사라진 점은 최근 트렌드라 할 수 있어 갤럭시 버즈, 에어팟 등 무선 이어폰을 사용하는 게 좀 더 편하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중앙의 홀 디스플레이는 기존 우측으로 치우쳐져 있던 디스플레이에 비해서는 안정적인 느낌인데요. 개인적으로 갤럭시S10 5G의 우측 홀에 비해 훨씬 안정적인 느낌이고 사용할 때 거슬림도 적었습니다.

 


 

스펙이 좋아지면서 덱스 기능 또한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능의 변화가 있었던 건 아니지만 PC 도 스펙이 좋아지면 더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듯이 삼성 갤럭시 시리즈 또한 스펙의 향상으로 활용도는 더욱 다양해졌습니다. 사진을 쉽게 큰 화면으로 뷰어 하거나 아스팔트9과 같은 비쥬얼적인 매력이 있는 게임을 큰 화면의 모니터로 쉽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은 분명 장점이기도 하죠.

 


물론 노트10 플러스 모델은 삼성 스마트폰 중 가장 큰 디스플레이인 6.8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여 이 자체만으로도 매력은 충분합니다. 여기에 게임 최적화를 위해 고성능 AP는 물론 고용량의 RAM에 쿨링 시스템을 적용했기 때문에 그래픽을 많이 사용하는 게임에서도 훨씬 부드럽게 플레이가 가능했습니다.



S펜의 경우 모션 기능이 적용되어 초반에 약간 적응을 해야 하긴 하지만 가로 방향, 세로 방향, 원 그리기 등으로 몇몇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은 색다르면서 재미있는 기능입니다. 지난 모델에서 처음으로 S펜을 활용한 사진 촬영이 가능해지면서 셀카 또는 단체 사진에서 꽤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었는데 그 보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것으로 볼 수 있겠네요.

 


카메라의 경우 화면 줌인 촬영 시 녹음까지 확대할 수 있는 기능 및 백그라운드의 노이즈를 제거하는 기능, 또 아웃포커싱에 특화된 모드까지 업그레이드되었는데요. 이처럼 갤럭시노트10의 카메라 기능은 스펙적인 변화보다는 프로세싱과 소프트웨어의 변화가 핵심이라 생각됩니다. 물론 카메라 성능이 갤럭시S10 5G 모델과 비슷하지만 프로세싱 등 활용성 면에서 최신 모델의 장점을 충분히 갖고 있습니다.

 


갤럭시노트10 시리즈가 출시되면서 가장 이슈가 되었던 부분이 5G 모델로만 출시가 된다라는 점인데요. 통신사별로 5G 서비스의 차이가 있긴 하지만 유플러스의 경우 활용할 수 있는 콘텐츠들이 많은 편입니다. 제가 주로 즐기는 서비스는 U+ 프로야구, U+아이돌live 등입니다. 물론 5G VR 서비스와 5G AR 서비스도 좋아하는 유저들이 있겠죠?

 


 

프로야구 서비스는 포지션별의 영상 및 홈 밀착 영상을 볼 수 있고 무엇보다 내가 원하는 위치를 확대하고 돌려가며 초고화질로 선명하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사실 야구경기는 경기장에 가서 보면 놓치는 장면들이 많은데, 5G 서비스와 함께 이용하면 훨씬 다이내믹하고 생생하게 즐길 수 있겠다 싶더라고요. TV중계로 볼 수 없었던 상황을 시청하는 것은 물론이고 U+만의 독점 중계 영상으로 홈, 1루, 2루, 3루, 외야방면 등 원하는 경기 상황을 선택하여 감상할 수 있기 때문이죠!

 

  



아이돌 영상의 경우 기존에 비해 훨씬 리얼해졌습니다. 생생한 감상을 위해 360도로 돌려가며 촬영된 영상을 볼 수 있고 좋아하는 아이돌의 밀착 영상을 Full HD로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좋아하는 3명의 멤버까지 골라 각 화면에 동시 시청도 가능하고요.^^

U+만의 단독 제공 영상들이 많아 다양한 각도에서 촬영한 영상을 골라 감상할 수 있다는 점도 5G 서비스의 장점이었습니다.

 

 

U+골프의 경우 실시간 중계도 진행되고 특히 선수들의 스윙 장면이나 입체 중계 등 골프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꽤 유용하게 즐길 수 있는 서비스가 가득합니다. 특히 스윙 밀착 영상의 경우 출전 선수들의 스윙 장면을 원하는 속도나 각도로 시청이 가능하고 인기 선수들의 코스별 경기 상황을 입체 그래픽으로 분석도 가능합니다.


 

좀 더 사용해봐야겠지만 5G 서비스와 갤럭시노트10과의 시너지가 또 어떤 분야에서 나타날지 궁금합니다. 5G 모델로 출시되었다면 그만큼 5G에 걸맞은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해야 하는데 그런 부분에서 통신사 제조사 모두 노력을 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최근 기사에 해외 시장조사업체에서 5G 이동통신 속도나 품질 등을 분석했는데 LG U+가 내려받기 속도에서 가장 우수했다는 평이 있더라고요. 갤럭시노트10은 5G 전용 모델인데 유플러스가 꽤 괜찮은 선택이 아닐까 싶어요. ▶기사 확인하러가기



LG유플러스에서 갤럭시노트10플러스 구매하러 가기



[본 포스팅은 '둥2딸ki'님이 작성한 것으로서 사전 허락 없이 무단 전재•퍼가기•인용을 금지합니다. 

'둥2딸ki' 포스트 가기 : https://post.naver.com/my.nhn?memberNo=639 ]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