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 최초 폴더블 폰의 첫 인상은? 갤럭시 폴드 개봉기 리뷰



그동안 평면 디스플레이만 존재하던 스마트폰 업계에서 폴더블 폰의 등장은 그 자체만으로도 많은 이들의 눈을 사로잡았습니다. 세계 최초의 폴더블 폰, 갤럭시 폴드는 지난 2월, 삼성 갤럭시 언팩 2019에서 첫 공개 이후 기능을 보완해 곧 출시를 앞두고 있는데요. 유일무이한 갤럭시 폴드만의 혁신적인 디자인과 압도적인 성능, LG유플러스 공식 블로그에서 갤럭시 폴드 개봉기 리뷰를 지금 확인하세요.


접힘과 펼침 사이, 폴더블 디스플레이가 선사하는 새로운 경험

갤럭시 폴드의 폴더블 디스플레이

최대 20만 번을 접어도 견딜 수 있는 내구성을 자랑하는 폴더블 디스플레이는 그 자체로 새로운 경험을 선사합니다. 접었을 땐 휴대성을 극대화한 116.2mm (21:9)의 커버 디스플레이로, 펼쳤을 때는 185.1mm(4.2:3)의 대화면 메인 디스플레이로 모바일 라이프가 가능해집니다.


갤럭시 폴드의 커버 디스플레이

커버 디스플레이는 한 손으로 기기를 쥐었을 때 엄지손가락으로 모든 앱의 터치가 가능하게 최적화된 사이즈입니다. 잠금 해제 후 알림 확인, 전화, 카메라 등 다양한 기능을 한 손으로 조작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폴드의 메인 디스플레이로 즐기는 U+프로야구


185.1mm(4.2:3)의 대화면 메인 디스플레이는 유플러스 5G 앱을 만나면 그 매력이 배가 됩니다. U+프로야구는 60대 카메라로 촬영하는 5G 초고화질 경기 영상을 제공하는데요. 갤럭시 폴드의 대화면 덕에 포지션 별 영상, 타 구장 경기 영상도 동시에 한 화면 안에서 시청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폴드와 함께라면 매 경기마다 긴장감 넘치는 경기장을 여러 시선에서 한 번에 바라보는 생생한 직관을 할 수 있겠네요!


갤럭시 폴드의 힌지 보호 캡


외관 디자인을 더 자세히 살펴볼까요? 언팩 이후 폴더블 기능을 보완하기 위해 힌지 상·하단 보호 캡이 새로 적용됐고 힌지 구조물과 제품 본체 사이 틈을 최소화한 게 눈에 띕니다. 또한 디스플레이 최상단에 있는 화면 보호막이 베젤 아래로 들어갔고, 디스플레이 뒷면에 새로 추가된 메탈 층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갤럭시 폴드의 압도적인 성능은 바로 앱 연속성인데요. 접었다 폈다를 반복하는 폴더블 디스플레이를 오가며앱 전환이 완벽하게 이루어집니다. 커버 디스플레이에서 사용하던 앱은 화면을 펼쳐도 끊김 없이 전환이 가능합니다. 한 손으로 편리하게 카메라를 찍다가 185.1mm의 대화면으로 바로 전환해 촬영이 가능하겠네요.


고성능 AP가 구현하는 고성능 PC급 파워 퍼포먼스

갤럭시 폴드의 고성능 AP


갤럭시 폴드는 고성능 PC급으로 채워진 고성능 AP를 자랑합니다. 여기에 유플러스 5G의 압도적인 속도가 더해지면 최고의 모바일 라이프가 완성되겠죠? 성능을 확인하기 위해 유튜브에서 동영상을 재생해보았는데요. 1,080p의 HD 화질을 설정해도 재생이 끊기지 않고 쾌적한 영상 시청이 가능했습니다.



갤럭시 폴드는 7nm AP를 탑재해 자주 사용하는 앱을 미리 로드해 빠르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계 학습을 기반으로 기기의 온도를 자동으로 최적화해 강력한 성능을 보장해줍니다.


전문가 수준의 촬영이 가능한 여섯 개의 카메라

갤럭시 폴드에 탑재된 여섯 개의 카메라


갤럭시 폴드에는 총 여섯 개의 카메라가 있습니다. 커버 디스플레이에는 10MP UHD 셀피가 장착되어 있고, 메인 디스플레이 전면에는 10MP UHD 셀피와 심도 카메라가, 후면에는 초광각렌즈, 광각 렌즈, 망원렌즈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빠르고 편리하게 셀피를 찍고 싶을 땐 커버 디스플레이로 셀피를 찍을 수 있고, 압도적인 자연의 풍경을 담고 싶다면 185.1mm의 대화면으로 꽉 찬 화면으로 촬영할 수 있겠네요. 


이처럼 혁신적인 디자인과 압도적인 기능으로 채워진 갤럭시 폴드, 어디서 만나보면 좋을까요? 

갤럭시 폴드 사전 예약은 9월 18일(수)부터 가능하며, 9월 26일(목)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LG유플러스는 오는 10월 31일까지 5G 프리미엄 요금제(9만5천원/부가세포함) 이상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세계 최초 5G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지포스나우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또한, 올해 말까지 구매하는 모든 고객분들에게는 유튜브 프리미엄 6개월 이용권도 제공될 예정입니다. 세계 최초 폴더블 폰을 만나는 기회, LG유플러스에서 함께해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폴드 예약가입 신청하러 가기

-예약가입: 2019년 9월 18일(수) ~ 9월 25일(수) 제품 소진시까지

*준비된 수량이 소진되면 가입/개통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U+ 추천 포스팅 더 보기]

세계 최초! 5G 클라우드 게임 지포스 나우로 즐긴 쉐도우 오브 더 툼레이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