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침에 눈을 뜨면 출근하고 싶은 회사, U+사내문화 알아보기 ②


<U+사내문화 알아보기 1편> 포스팅에서는 LG유플러스의 업무 방식과 조직 분위기, 사내문화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플러스 직원들의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한 프로그램과 구성원 참여 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아침에 눈을 뜨면 출근하고 싶은 회사, U+사내문화 알아보기 ①


1) 일과 삶의 균형

LG유플러스에서는 구성원의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하여 생애주기별 돌봄 프로그램인 가화만사성과 구성원들의 심신 건강을 위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구성원뿐만 아니라 구성원의 가족까지 생각하는 LG유플러스의 마음이 느껴지는데요. 자세하게 알아볼까요?


 

생애주기별 가화만사성 프로그램과 행복 2시간

‘생애주기별 가화만사성 프로그램’은 이름에서도 드러나듯 구성원 케어를 위한 생애주기별 프로그램입니다. 모든 구성원들에게 일괄적으로 동일한 복지 혜택을 제공하기보다 각자의 상황에 맞게 최적화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미혼기/결혼준비기 구성원을 위한 상암사옥 웨딩홀 대여 프로그램, 자녀육아기 구성원을 위한 CEO 출산축하 선물 및 5월 가정의 달 맞이 Joyful Family Day, 자녀교육기 구성원을 위한 CEO 자녀입학 축하선물 및 수능합격 기원선물 등이 있습니다.


또한, 훌륭히 키워주신 부모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부모초청 감사의 날도 매년 운영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본인/가족의 기념일에 근무시간보다 2시간 일찍 퇴근하여 가족과 함께 소중한 기념일을 함께 보낼 수 있도록 배려하는 ‘행복 2시간’ 프로그램도 진행되고 있답니다.



②행복명상과 ‘1박 2일 제주힐링’

유플러스 구성원들의 행복과 힐링을 위한 프로그램도 마련되어있는데요. 자신을 돌보는 힘을 키우고, 스트레스 및 감정관리와 더불어 창의력에도 도움이 되는 명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용산/마곡/상암사옥에는 명상실이 마련되어 있으며, 전국에서 근무하는 구성원 모두 모바일 앱을 통해 손쉽게 명상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업무적으로 에너지가 소진된 구성원이 잠시 업무에서 떠나 쉼과 충전을 가질 수 있도록 팀장님의 추천으로 진행되는 1박 2일 제주힐링 프로그램도 진행되고 있답니다.


피트니스 센터 및 힐링 플레이스 

일상 속에서는 사옥 내 피트니스센터와 간단히 마사지를 받을 수 있는 힐링 플레이스가 마련되어 있어 구성원들의 건강증진 및 피로회복을 돕습니다. 


2) 사회공헌

유플러스에서는 구성원이 즐겁게 나눔에 참여해 세상에 온기를 더할 수 있도록 구성원이 참여하는 다양한 기부 및 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①임원의 솔선수범 – 경영간담회 봉사 및 임원사회공헌기금

유플러스의 나눔활동은 임원들부터 적극적으로 솔선하여 참여하고 있는데요. 상무이상 임원들이 자발적으로 출연하고 있는 임원사회공헌 기금을 통해 매년 장애가정 3가구를 선택해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희망하우스’ 사업이 대표적입니다. 또한, 경영회의 임원분들이 격월로 본사 인근의 영락보린원의 보육원 아동들의 생일을 축하하는 봉사활동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②팀워크도 다지고 사랑도 실천하는 1팀 1나눔

이웃에게 사랑을 실천하는 나눔문화 정착을 위해서 팀/담당의 조직단위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봉사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있는데요. 참여를 희망하는 팀들은 신청을 통해 봉사에 함께할 수 있습니다. 

시각장애 학생들을 위한 촉각북 만들기 봉사, 벽화봉사, 소외이웃에게 기부를 위한 빵만들기 봉사 등 매달 10여개의 다양한 봉사활동 프로그램이 운영됩니다. 


 

온라인으로 손쉽게 참여하는 나눔경매 및 유플산타

전국에서 근무하는 유플러스 구성원들이 손쉽게 나눔에 동참할 수 있도록 온라인을 활용한 나눔 이벤트도 진행됩니다. 


매년 여름에는 임원의 애장품과 광고모델의상을 온라인 경매로 등록하여 구성원들이 댓글로 낙찰에 참여하고 있는데요. 매년 3천명이 넘는 구성원이 열띤 댓글 경쟁으로 즐겁게 나눔에 참여한다는 사실! 이를 통해 마련된 수익금은 매년 ‘희망 도서관’ 사업에 기탁됩니다. 희망 도서관은 매년 맹학교에 학생들이 도서를 볼 수 있도록 돕는 보조공학기기를 지원하고 있답니다.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유플산타 프로그램도 운영되고 있는데요. 보육원 아동들의 희망선물 사연을 사회공헌 홈페이지에 올리면 전국에서 산타를 희망하는 구성원이 매칭되어 아동들에게 선물을 보낸답니다.


지금까지 LG유플러스의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한 프로그램과 사회공헌 활동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내부적으로는 LG유플러스 구성원들의 행복을 위한 프로그램이, 또 대외적으로는 사회 구성원 전체를 위한 활동이 지속적으로 진행되는 모습이 인상 깊습니다.

이번 편을 보고 LG유플러스의 일하는 방식과 조직 분위기에 대해 궁금증이 생기셨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U+ 추천 포스팅 더보기]

아침에 눈을 뜨면 출근하고 싶은 회사, U+사내문화 알아보기 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