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커리어탐구] 쇼핑몰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 B2B영업 이주현 님


LG유플러스에서는 꿈과 열정을 가지고 세계 최고에 도전하는 인재, 창의적으로 일하는 인재, 끊임없이 혁신하는 인재, 그리고 정정당당하게 경쟁하는 인재를 영입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LG 유플러스의 주요 직무 중 하나인 B2B영업을 맡고 있는 이주현님의 인터뷰를 준비해보았습니다.

 

Q. 안녕하세요, 이주현님,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A.
안녕하세요, 온라인쇼핑영업팀 이주현입니다. 2016년에 B2B영업 직무로 입사하여, EC호스팅* 및 쇼핑몰 업종 고객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고객사에서 주로 사용하는 유플러스 서비스로는 전자결제(PG), IDC, 메시징, 콜센터솔루션 등이 있습니다.
*EC
호스팅 : 쇼핑몰을 개설하고자 하는 개인/법인 사업자에게 홈페이지 운영, 결제 및 마케팅 등 솔루션을 제공해주는 사업자

Q. 기업부문 온라인쇼핑영업팀은 어떤 일을 하나요?
A.
온라인쇼핑영업팀은 인터넷 쇼핑몰 운영 사업자 즉,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종합쇼핑몰, 중소형 독립쇼핑몰 등 관리 및 신규영업을 추진하는 부서입니다.



Q. 현재 팀에서 이주현님은 무슨 일을 하시나요?
저는 EC호스팅 업체 및 독립쇼핑몰을 고객사로 담당하고 있습니다. 해당 고객사가 사용하고 있는 당사 서비스와 관련된 요구 사항 해결, 서비스 확대 협의, 신규 서비스 제안 등의 업무를 진행합니다. 최초 회사 간의 계약부터 요금청구, 수금 모두 영업부서의 역할이기 때문에, 고객사와 관련된 내부 시스템 관리도 주요 업무 영역에 포함됩니다.


Q. 타부서와 협업이 많은 편인가요?
A.
물론입니다. 영업사원은 고객사를 담당하지만, 고객사가 사용하는 서비스는 각 서비스사업팀에서 담당하고있습니다. 고객사의 제안, 요청사항 응대 및 이슈해결 등을 위해서는 각 서비스사업팀 및 내부 지원부서와의 협업이 필수적입니다.


Q. 해당 직무에 있어서 꼭 필요한 자질이나 유리한 성격, 지식이 있다면? 그 이유는?
A.
고객사와의 대면접촉이 많은 B2B 영업부서의 특성상, 처음 마주하는 상황, 어려운 상황도 두려워하지 않는 성격이 유리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원활한 업무처리를 위해, 명확하면서도 상대방을 배려하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통신사이기에 네트워크 통신 관련된 기반 지식이 있다면 큰 도움이 됩니다. 기술지원이 아닌 영업부서에서도 고객사 응대를 위해서는 기초적인 지식이 필요함을 많이 느낍니다.


Q. 업무를 하면서 느끼는 부족함을 보충하기 위해 노력하는 부분이 있다면?
A.
시장 상황, 기술발전이 빠르게 변함에 따라 고객사, 담당 서비스 및 업종과 관련된 신문기사, 잡지, 서적 등을 통해 시장 흐름을 따라가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Q. 지원자에게 조언이나 응원을 해주신다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A.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목표를 이뤄냈던 경험이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신감 있고 적극적인 모습으로 문을 두드리면 분명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자신감을 가지세요!

※ 본 인터뷰는 LG커리어스(http://careers.lg.com) 에서 발췌하였으며, 2018 8월에 작성되었습니다.

 

B2B영업 전문가다운 면모를 보여준 이주현님의 인터뷰, 어떻게 보셨나요? 이주현님과의 인터뷰가 B2B영업에 관심이 있는 모든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데요. 더 많은 직무와 멋진 선배 인재들을 만나고 싶다면 LG 커리어스를 방문해 주세요!


LG Careers에서 열정 가득 선배 만나러 가기


[U+ 추천 포스팅 더 보기]

[U+커리어탐구] 발로 뛰고 고민하는 만큼 성과는 따라온다: B2C영업 김시형 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