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I로 이어가는 유플러스의 새로운 변화, Growth Leading AX Company 캠페인

 

 

[EVENT] AI로 고객경험 혁신과 성장을 이끄는 LG유플러스의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을 댓글로 남겨주세요! (~5/31까지

 

유플러스는 고객 경험 혁신을 위해 세계 최초로 LTE망을 구축하고, 5G 상용화를 성공하는 등 우리 일상의 다양한 측면에서 새로운 혁신을 이끌어 왔습니다.

 

최근에는 ‘디지털 대전환’, ‘4차 산업혁명’을 거쳐 ‘생성형 AI’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은 만큼, 이러한 디지털 시대 흐름에 맞는 고객 경험이 필요한데요.

 

이에 유플러스는 이러한 고객의 니즈에 부응할 있도록 새로운 전략을 수립, 고객과 회사 그리고 모두의 성장을 위해 AI 기술 중심의 Digital Transformation을 통한 혁신적인 고객 경험 만들어 가고자 합니다.

 

 

한 발짝 더 성장하는 혁신의 시작: Growth Leading AX Company!

 

 

LG유플러스는 이번 5월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Growth Leading AX Company> 와 함께 브랜드 캠페인을 공개했습니다

 

새롭게 선포된 유플러스 브랜드 슬로건이자 캠페인명, <Growth Leading AX Company>는 인공지능(AI) 전환(AX)으로 고객 성장을 주도하고, 회사 스스로도 더욱 성장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습니다. 여기서 ‘Growth Leading’은 기존 유플러스의 비전인 고객 일상의 즐거운 변화를 내포하는 의미로, 고객의 성장을 이끌어 고객 가치 제고를 최우선 하겠다는 점을 시사하기도 합니다.

 

LG유플러스는 자체 AI 통합 브랜드 익시(ixi)’를 통해 고객들이 쉽게 AI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사람과 사람을 연결한다는 의미의 익시는 유플러스의 다양한 서비스 분야에서 활약 중인데요. 대표적으로 유플러스 스포츠 커뮤니티 플랫폼 스포키의 ‘AI 승부예측서비스, AICC(Artificial Intelligence Contact Center) 고객센터 콜봇, AICC 우리가게 AI, U+tv 콘텐츠 추천 등에 AI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더 나아가 유플러스는 LG AI연구원과 협업하여 통신을 잘 이해하는 생성형 AI 모델 익시젠(ixi-GEN)’ 개발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익시젠은 다양한 사업영역에 특화되어 대화형 Agent 형태로 적용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상품 추천 등 정교한 상담부터 임직원 업무 비서 역할까지 가능한 서비스인데요. 이처럼 유플러스는 AX Company로서 AI 기술 전문성과 서비스 경쟁력을 키워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앞으로 LG유플러스는 고객센터의 AICC, B2B AICC, 모바일 서비스의 AI Agent, 임직원을 위한 Work agent AI 4가지 핵심과제를 중심으로 AX 혁신을 지속합니다. 또한 유플러스 조직 내부적으로는 고객 삶의 변화를 상상해 몰입할 수 있는 조직적 상상력’, 이를 빠르게 실행하는 속도’, 이를 달성하기 위해 협업할 수 있는 조직문화’ 3가지를 실천하고, AX Company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국내 최초 100% AI로 광고 제작

LG유플러스는 <Growth Leading AX Company> 라는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과 캠페인에 맞춰 TVC 론칭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지금까지 고객의 일상의 즐거운 변화를 주도해 온 유플러스의 도전 정신은 물론, 앞으로 AX 기술 리딩 컴퍼니로서 나아갈 포부가 담겨 있는데요.

 

특히 국내 최초로 AI 100% 제작한 광고라는 것도 주목할만한 점입니다. 화려한 카메라 무빙과 화면 반전 등등, AI가 만들었다고 하기엔 놀라운데요. 유플러스 AI 익시 (ixi) 가 직접 제작에 참여한 광고를 미리보기로 지금 바로 확인해 보시죠!

 

 

"

감각적 편집과 카메라 워크

"

 

 

 

광고 영상 첫 장면부터 드론으로 촬영한 것처럼 광활한 빌딩 숲과 도시가 펼쳐지고, 사람들을 스쳐 지나가는 카메라 무빙이 시선을 압도합니다. 해당 영상은 모두 3D 기술과 AI 생성 기법을 활용하여, 촬영으로 한계가 있는 다양한 카메라 워크들이 담겨 있는데요.

 

유플러스 AI 익시가 촬영 없이 생성한 다양한 컷들을 빠르게 이어 붙여 생생한 박진감과 시각적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

AI의 상상력으로 펼친

디지털 & 미래 지향 기술

"

 

 

이번에 공개된 TVC 광고 런칭편에서는 시각적 재미뿐만 아니라 유플러스가 앞으로 나아갈 미래 청사진도 숨겨져 있습니다. 유플러스 핵심 DX 기술 중 하나인 양자내성암호와 같은 추상적인 개념들도 AI 제작으로 표현됐는데요. 무엇보다 유플러스의 카인포테인먼트 서비스, 스마트 시티 등이 담겨 있어, 유플러스가 꿈꾸는 미래 AI 세상이 더 생생하게 느껴집니다. 여러분들도 영상 곳곳에 숨겨진 유플러스의 다양한 AI 서비스를 한번 찾아보시는 건 어떨까요?

 

 

 

"

몰핑/글리치와 같이

AI만의 독특한 효과 활용

"

 

 

 

마지막으로 생성형 AI만이 구현할 수 있는 몰핑/글리치 기법도 영상 속 독특한 관전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존 방식으로 제작하게 되면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요되었을 장면들을 몰핑 기법을 활용하여 다양한 효과들을 잘 살렸는데요.

 

아이에서 성인으로 자연스럽게 변하는 장면, 건물에서 빌딩숲으로 빠르게 전환되는 효과에서 이런 몰핑 기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몰핑 기법 : 일부 사물의 위치와 특성을 기억하게 하면서 새로운 형상을 만들어내는 최첨단 사진 합성 기법

*글리치 기법 : 의도적으로 화면을 뒤틀거나 깨뜨려 왜곡을 주는 기법

 

유플러스 AI 익시의 생성 기술 덕분에 기존의 광고 제작 방식 대비 제작 비용도 크게 절감하였습니다. 100% 3D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는 광고와 비교했을 때, 평균 제작비 약 41% 절감하였고, 광고 제작 기간은 통상적인 광고 대비 1/3 수준으로 짧아졌습니다. 촬영 장비, 모델, 공간 등 섭외 없이 약 8,300개 소스의 20만 프레임을 추출하면서 제작비와 전문 인력의 공수를 줄이면서도 높은 퀄리티를 달성했다고 볼 수 있는 것이죠.

 

그리고 마침내 완성된, 국내 최초 100% AI 영상만으로 제작한 유플러스의 TV 광고!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5월 25일 LG유플러스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바로 그 광고를 만나보세요. 

 

 

<유플러스 공식 유튜브 바로 가기>

 

 

앞으로 AX를 중심으로 새로운 AI 세상을 열어갈 유플러스의 도전은 계속됩니다. 
‘Growth Leading AX Company’로 우리의 일상에 즐거운 변화를 가져다 줄 유플러스의 행보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EVENT  유플러스의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을 댓글로 남겨주세요!

 

LG유플러스의 AX 강화 및 디지털 혁신 의지가 담긴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은 무엇일까요? 문제를 맞히신 분들 중 추첨을 통해 선물을 드립니다. 당첨자 발표는 5/31()으로, LG유플러스 공식 블로그 및 포스트에서 발표될 예정입니다.

 

 

G□□□□□ L□□□□□□□ □□ C□□□□□□!

 

 

 

1 : 네이버페이 포인트 30,000  (5)

2 : 네이버페이 포인트 10,000 (10)

 

이벤트 참여 기간: 5/24() ~ 5/31()

이벤트 당첨자 발표: 6/5()

*해당 이벤트는 LG유플러스 공식 블로그와 포스트에서 동시 진행됩니다.

*해당 글을 개인 블로그에 공유하면 당첨 확률이 높아집니다.

 

 

<해당 이벤트는 5월 31일부로 종료되었으며, 개별 비밀댓글을 통해 당첨자 고지 진행하였습니다.>

 

 

[U+추천 포스팅 더 보기]

 

 

LG U+, ‘Growth Leading AX Company’ 새 슬로건 공개하며 AI 혁신 가속화

█ LG유플러스 1분기 ‘성과공유회’ 열고 전 구성원에게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공개   █ “AI(인공지능)를 활용한 DX(디지털 전환)에 집중해 가장 혁신적인 AX 기업이 되겠다”는 의지 담아█

blog.uplu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