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커리어탐구] 발로 뛰고 고민하는 만큼 성과는 따라온다 : B2C영업 김시형 님


 

LG유플러스는 탁월한 고객 서비스와 상품뿐 아니라, 최고의 인재가 모여 주인의식을 가지고 일할 수 있는 최고의 직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오고 있습니다. 특히, LG유플러스에서는 꿈과 열정을 가지고 세계 최고에 도전하는 인재, 창의적으로 일하는 인재, 끊임없이 혁신하는 인재, 그리고 정정당당하게 경쟁하는 인재들과 함께 일하며 그 큰 꿈을 키워가고자 하는데요. LG유플러스에서 일하는 인재들은 어떤 사람들일까요? 직무와 더불어 유플러스 생활을 보다 더 솔직하게 말해 준 LG유플러스 B2C영업 김시형 님의 인터뷰를 소개합니다.

 

Q. 안녕하세요. 김시형님,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 드려요.
A.
안녕하세요, 저는 PS부문 남서울소매지원팀 김시형입니다. 2013 3월부터 B2C 소매대리점 영업관리 업무를 해오고 있습니다.

Q. PS부문 남서울소매지원팀에서 무슨 일을 하고 있나요?
A.
서울권역 내 금천구, 관악구, 동작구, 영등포구 4개의 지역을 관할 상권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신규대리점 구축부터 대리점의 육성, 더 나아가 기업형대리점으로의 성장까지의 관리와 지원을 총괄하고 있습니다. 또한 담당 지역에 위치한 대리점 관리 외에도 시장 동향 파악 및 영업 활성화 방안 기획을 주 업무로 하고 있으며, 고객과 최 일선에서 만나는 유플러스 대리점 매장의 영업 컨설팅을 함께 하고 있습니다.
 

Q. 팀원 분들 전공은 어떤 분야가 많은가요?
A.
저는 경영정보학과 경영학을 복수 전공하였습니다. B2C 영업은 다양한 전공자가 많은 것 같습니다. 보통 영업관리하면 경영전공이 대다수일거라 생각하는데, 인문/사회, 이공계열 구분 없이 다양한 전공 분야의 동료들이 있습니다.


Q. 해당 직무에 있어서 꼭 필요한 자질이나 유리한 성격이 있나요?
A.
첫 번째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중요합니다. 처음 대면하는 사람에게도 거리낌없이 매장의 영업 전략이 회사 방향과 부합할 수 있도록 조율하고 그 사람의 성장 비전을 제시 할 수 있어야 합니다. 두 번째로는 제가 말을 하는 것만큼이나 상대의 말을 경청하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Q. 업무를 진행하면서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다양한 부서와도 협의해야 하고, 다양한 상황을 접하다 보면 예외적으로 처리해야 할 일들이 종종 생깁니다. 예외 사항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꼭 절차와 증빙을 갖춰야 합니다. 특히 매장 관리나 파트너들과의 약속은 회사를 대표해서 하는 것이기 때문에 독자적인 임의판단은 최대한 배제하고 업무 전반적인 프로세스에 대한 종합적인 이해를 가지고 진행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Q. 업무를 하면서 느끼는 부족함을 보충하기 위해 노력하는 부분이 있다면?
A.
매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이슈들에 대해 관심 갖고 공부하고 있습니다. 최저임금법, 소비자보호법, 부동산 관련 법률 등 매장관리 및 지원과 관련된 내용은 물론이고, 최신 IT기술이나 주파수 경매 등 관련 뉴스기사를 평소에도 자주 접하며 통신관련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는 만큼 보인다' 라는 말처럼 영업관리에 대해 하나라도 더 많이 알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Q. LG 안에서 개인적인 목표나 꿈이 있다면?
A.
단기적 목표로는 B2C 영업관리에서 최연소 팀장의 욕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영업관리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파트너 지원에 대한 성공 경험을 쌓고 장기적으로는 LG를 넘어서 영업관리 분야에서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최고 전문가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Q. 지원자에게 조언이나 응원을 해주신다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A. B2C
업무는 본인이 발로 뛰고, 고민하는 만큼 성과를 낼 수 있는 매력적인 업무라고 생각합니다. 젊고, 긍정적이고, 열정을 충분히 표출하실 수 있는 후배와 함께 일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본 인터뷰는 LG커리어스(http://careers.lg.com) 에서 발췌하였으며, 2018 8월에 작성되었습니다.

 

열정 가득한 박시형 님의 인터뷰, 어떻게 보셨나요? 곧 하반기 공개 채용이 시작될 예정인데요. 더 많은 직무와 멋진 선배 인재들을 만나고 싶다면 LG 커리어스를 방문해 주세요!


LG Careers에서 열정 가득 선배 만나러 가기



[U+ 추천 포스팅 더 보기]

하현회 부회장, 신입사원들에 '프로정신'과 '강한 팀워크' 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