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가 저물어도 후덥지근한 공기가 느껴지는 요즘, 열대야로 쉽사리 잠에 들지 못하는 날이 많아졌습니다. 평소 수면 시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현대인들에게 이처럼 더위라는 방해 요소가 더해지니 숙면을 취하기란 여간 어려운 게 아니죠. 하지만 숙면은 만병통치약이라고 불릴 정도로 중요해 결코 소홀히 할 수 없는데요.


열대야에 힘들어하는 분들뿐만 아니라 평소 얕은 잠으로 뒤척이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U+숙면 알리미’를 소개해드리고 싶습니다. U+숙면 알리미는 사용자의 평소 수면 습관을 분석해주며 숙면을 위한 최적화된 환경을 만들어줍니다. 설치 방법이 어렵지 않냐고요? 이불 아래에 두기만 하면 설치 완료! 몸에 계속 지니고 있어야 하는 웨어러블 디바이스가 아니니 편하고 무엇보다 전자파 걱정도 없다는 솔깃한 소식인데요. 


그럼 개운한 아침을 위한 U+숙면 알리미를 본격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자, 달콤한 꿀잠에 빠지러 떠나보실까요?



1. 지피지기면 꿀잠 보장! 나의 수면 상태 알아보기


숙면 알리미는 사용자의 호흡수, 맥박수 등을 측정하여 수면의 질을 감지하는 수면센서입니다. 밴드가 가슴부위에 올 수 있도록 매트리스와 침대 시트 사이에 고정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숙면 알리미로 감지한 정보는 <IoT@home> 앱을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는데요.


 

앱 내 일간리포트는 하루 동안의 수면 상태를 분석해놓은 지표입니다. 일간리포트는 종합 수면 점수, 수면 상태 그래프, 수면 점수 상세 분석의 세 탭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먼저 수면 점수는 지난밤에 사용자의 맥박수, 호흡수, 뒤척임, 수면 시간 등을 종합적으로 측정하여 점수로 나타낸 지표인데요. 0점부터 100점까지 나쁨, 보통, 좋음, 매우 좋음 구간으로 나누어져 있어요. 


하단에는 수면 상태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그래프가 나와있는데요. 침대에 누운 순간부터 기상할 때까지의 상태를 그래프로 나타내어 비수면부터 얕은 잠, 중간 잠, 깊은 잠에 빠진 비율을 알 수 있습니다. 이 그래프를 통해서 사용자가 침대에 누운 후 얼마의 시간이 지나고 잠에 들었는지, 얕은 잠을 잔 시간은 얼마인지 등을 알 수 있죠. 



마지막 수면 점수 상세 분석 칸에는 종합 점수 측정에 마이너스가 된 요인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예를 들어 절대적인 수면 시간이 부족하다거나 잠에서 자주 깼다거나 하는 등 우리가 평소에는 알 수 없는 정보들이 나타나 있어 나의 수면 상태에 대해 상세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일간리포트와 함께 주간, 월간 단위의 리포트를 함께 제공하니 장기적인 관리도 가능합니다. 하루 단위의 단기 분석부터 월간 단위의 장기적인 분석까지 가능하니, 더욱 체계적으로 수면을 관리할 수 있겠죠? 




2. 에어컨, ON이냐 OFF냐 그것이 문제라면? 에어컨 자동 제어 기능!

잠들기 전 우리는 자주 고민에 빠집니다. 열대야를 피하기 위해 에어컨을 켜면 밤 새 감기에 걸리지 않을까 걱정되고 취침모드 설정을 하면 에어컨이 꺼진 후 다시금 더워지니 이거 참, 난감하죠. 이런 고민을 해결하는 방법, U+숙면 알리미입니다! U+숙면 알리미의 에어컨 자동 제어 기능은 여름철 효율적으로 에어컨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인 기능인데요.


사용자의 호흡과 맥박, 뒤척임 수 등을 측정해서 수면 시점을 감지하고 이후 수면 주기를 고려하여 최적의 온도로 에어컨을 제어해줍니다. 수동으로도 30분 단위로 온도 조절이 가능해 원하는 온도와 시간으로 에어컨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과 함께라면 밤새 적절한 온도를 유지할 수 있겠죠?


에어컨 온도 예약 설정은 와이파이를 연결할 수 있는 스마트 에어컨뿐만 아니라 AI리모컨허브가 연결된 일반 에어컨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3. 나도 모르게 잠들어버리는 스르륵 수면족을 위한 기기 제어 기능

자기 전 TV를 보다가 나도 모르게 스르륵 잠들어버리는 날이 많다면? 스마트폰을 보다가 불을 켜고 잠들어 버리는 날이 대다수라면? 이제는 더 이상 새벽에 깨서 TV를 끄거나 불을 끄고 다시 잠에 들지 않아도 됩니다. U+숙면 알리미는 기기 제어 기능도 가능하니까요! TV나 조명을 켜놓은 채 잠이 들면 숙면 알리미가 이를 감지하여 자동으로 기기를 꺼준답니다.


이처럼 U+숙면 알리미는 사용자의 숙면에 방해가 되는 요소를 사전에 방지해 수면의 질을 더욱 높여주는 아이템입니다. :)


※TV를 제어할 때는 LG유플러스의 ‘AI리모컨 허브’ 또는 ‘AI리모컨’을 연결해야 하며 조명 기기를 제어할 때는 ‘스위치’ 기기를 추가로 연결해야 하니 이 점 참고해주세요!



4. 알람이라고 다 같은 알람이 아니다! 상쾌한 기분으로 일어날 수 있는 기상 알람!

단잠을 자고 있을 때 알람이 울리면 그것만큼 아쉬운 것도 없죠. U+숙면 알리미의 기상 알람은 알람 시간 전에 얕은 잠을 자고 있을 때 먼저 알람을 울려주는데요. 얕은 잠에 빠진 상태에서는 비교적 일어나기가 쉬워지겠죠? 또한 숙면등을 설정해놓으면 알람 시간에 맞춰 조명이 켜집니다. 밝은 불빛 아래에서라면 일어나기 싫더라고 눈이 저절로 떠지게 될 것 같네요!


숙면으로 시작하는 건강한 삶!

건강한 삶을 위한 첫걸음을 LG유플러스와 함께 해보는 건 어떨까요?



U+숙면 알리미 자세히 살펴보기


[U+ 추천 포스팅 더 보기]

IT 전문 유튜버의 눈으로 본 U+IoT숙면알리미 & U+IoT숙면등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