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은 우리의 건강과 삶의 질, 그리고 일상생활의 컨디션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치는 매우 중요한 요소이죠. 그러나 수면과 관련한 문제점은 개인이 쉽게 파악하기가 어려워 수면을 스스로 관리하거나 개선하는 것이 쉽지 않은데요.


여기 내 수면 습관과 문제점을 데이터로 보여줘 개선을 할 수 있게 도와주고, 편안한 숙면 환경까지 만들어 주는 IoT제품이 있습니다. 미래 예측 전문 ‘IT유튜버’이자 국내 1호 ‘미래캐스터’인 ‘미래채널MyF’ 황준원 대표의 유튜브 리뷰 영상으로 만나보시죠. 



리뷰 영상 잘 보셨나요?


해당 영상은 숙면에 도움을 주는 IoT제품인 U+IoT숙면알리미와 U+IoT숙면등에 대하여 설치부터 기능 설정, 실사용까지의 전반적인 부분을 잘 보여주고 있어서 이해하시기 쉬우셨을 거에요.

U+IoT숙면알리미는 신기하게도 내가 잠드는 순간을 파악해 자동으로 수면데이터 분석을 시작하고, 수면에 방해가 될 만한 전등이나 TV 등을 꺼주어 숙면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U+IoT숙면등은 숙면을 도와주는 수면등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U+IoT숙면등의 가운데 버튼을 3초간 눌러 ‘잘 때 모드’를 작동하게 되면 잠들기 좋은 편안한 음악과 은은한 조명으로 최적의 수면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다음날에는 앱을 통해 내가 몇시에 누워서 몇시에 잠들었는지, 얼마나 깊은 잠을 자고 얕은 잠을 잤는지, 맥박이나 호흡, 뒤척임 등의 이상 변화는 없었는지 등의 상세 수면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숙면이 이루어지지 않은 이유에 대해 능동적으로 원인을 찾고 수면 습관을 개선할 수 있게 됩니다. 이 수면 리포트는 주간, 월간 단위로도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누적된 데이터를 통해 보다 장기적인 수면 관리도 가능해집니다.


또한 U+IoT숙면알리미에는 특별한 알람 기능이 있는데요. 바로 ‘얕은 잠 알람’입니다. 이 기능을 설정하고 알람시간을 맞추면 알람 시간 30분 전부터 U+IoT숙면알리미가 나의 수면 상태를 감지하다 얕은 잠 구간에 들어섰을 때 U+IoT숙면등의 조명을 서서히 밝혀주고 편안한 음악을 재생하여 상쾌하고 기분 좋은 아침을 맞이할 수 있게 해줍니다.


늘 잠이 부족해 숙면이 꼭 필요했던 학생들이나 직장인들, 그리고 평소 숙면을 취하지 못해 고민이었던 분들은 U+IoT Shop (http://www.uplusiotshop.com)에 방문하셔서 상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본 영상은 유튜브 채널 ‘미래채널myF’에서 제작한 것으로, 원작자의 사전 허락 없이 무단 전재/퍼가기/인용을 금합니다.


‘미래채널myF’ 유튜브 가기 : https://youtu.be/Vs2FbfFay9g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무료영화 2019.01.19 20:3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