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초등학교 입학 선물 키즈폰은 U+카카오리틀프렌즈폰2로.


2019년도 벌써 한 달이 지나고 2월이 시작됐습니다. 2월에는 설 명절과 함께 졸업 시즌이기도 하죠. 졸업과 함께 곧 다가오는 입학 선물을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특히 올해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자녀에게 줄 선물로 고민이 많으실텐데요.


키즈폰은 어떠세요? 일반 스마트폰과 달리 키즈폰은 가격 부담도 적고 아이에게 맞춤형 UI와 교육적인 내용이 가득한 앱이 기본 내장되어 있어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유플러스에서 2월 1일부터 판매하는 카카오리틀프렌즈폰 2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가 사용되어 더욱 친숙합니다.


그럼 2018년 출시됐던 카카오리틀프렌즈폰에 이어 두 번째로 선 보인 카카오리틀프렌즈폰 2는 어떤 키즈폰인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리틀프렌즈2 스펙


모델명

 SM-J415N-KA

 CPU

 1.4GHz 쿼드코어

 디스플레이

 6인치 LCD (18.5:9)

 해상도

 1480 x 720 HD+

 카메라

 전면 500만 화소 (f/2.2)

 후면 1,300만 화소 (f/1.9)

 램/저장공간

 3GB/32GB (MicroSD 용량 추가 가능)

 연결

 USB 2.0, 와이파이, 블루투스, NFC

 배터리

 3,300mAh 내장형

 크기 (mm)

 161.4 x 76.9 x 7.9

 무게 (g)

 178

 가격 299,200원


디자인



패키지에서에서부터 카카오의 느낌이 물씬 납니다. 밝은 파스텔 톤 색상의 박스와 카카오 캐릭터가 더욱 친숙해 보이는데요. 이 박스를 열면 카카오리틀프렌즈폰 2 박스가 하나 더 있고 이와 함께 액세서리 키트가 들어가 있습니다.



액세서리 키트는 액정 보호 필름과 전용 캐릭터 케이스와 팝콘톡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제품 구매 후 구성품에 포함된 카카오캐릭터 디자인의 액세서리를 그대로 사용하면 되므로 별도로 액세서리를 구매하지 않아도 됩니다.

 


박스를 개봉하면 스마트폰이 보입니다. 그런데 삼성 갤럭시 J4+라고 써 있어서 잘못 들어가 있는 것이 아닌지 의아해하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U+ 카카오리틀프렌즈폰 2는 삼성전자 갤럭시 J4+를 기본 모델로 하고 있으며 전용 UI와 앱에서 차이가 있을 뿐 하드웨어 차이는 없습니다.  아무래도 제조를 삼성전자에서 했기 때문에 내구성이나 완성도, A/S에서 타 제조사 제품보다 우수한 것은 사실입니다.



전체 디자인은 최근 삼성전자 스마트폰의 트렌드인 인피니티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모델과 같습니다. 전면 홈 버튼이 없어진 만큼 디스플레이 면적을 넓혔습니다. 화면 비율은 18.5:9로 더욱 넓어졌으며 화면 크기는 6인치입니다.


전면 카메라는 상단에 있고 500만 화소입니다. 그리고 얼굴 인식 잠금 해제 기능이 있어 패턴을 그리지 않아도 등록된 얼굴 모양으로 인식해 잠금 해제가 가능합니다.

 

<볼륨 버튼>


<전원버튼>


양쪽 면에는 전원 버튼과 볼륨 버튼이 있습니다. 그리고 볼륨 버튼이 있는 곳에는 유심 트레이와 저장 공간을 확장할 수 있는 MicroSD 카드 슬롯도 함께 있습니다.


하단에는 MicroUSB 형태의 USB 2.0 단자가 있어 충전과 PC 연결을 할 수 있고 3.5mm 스테레오 이어폰 단자도 이곳에 있습니다.

 


후면 디자인은 심플합니다. 요즘 출시되는 스마트폰 대부분 이와 유사하죠. 1,300만 화소 카메라와 LED 플래시가 있습니다.

 


후면 카메라는 f/1.9의 1,300만 화소를 지원합니다. 렌즈가 밝은 편이라 야간 사진도 무리 없이 찍을 수 있고 별도로 LED 플래시가 있으므로 이를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오토포커스를 지원하며 카메라 앱에서 다양한 효과를 주는 것도 가능하므로 기본 앱만으로도 재미있는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액세서리로 제공되는 캐릭터 케이스는 실리콘 재질로 카카오리틀프렌즈폰2를 외부 충격으로부터 보호해줍니다. 그리고 카카오 캐릭터 디자인이 있어 아이들 취향을 잘 살렸습니다.


그럼 디자인보다 더 중요한 기본 앱을 살펴보겠습니다. 기본 앱은 이후에 다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카카오리틀프렌즈폰2 기본 앱



구매하고 초기 설정을 하는 과정에서 기본 제공 앱이 설치됩니다. 앱을 다운 받아야 하기 때문에 약간의 시간이 소요되는데요. 이 과정에서 ‘아이들나라’, ‘브리태니커 백과사전’, ‘YBM 영어사전’이 설치되니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카카오리틀프렌즈폰2에는 삼성전자 기본 UI 외에 아이들을 위한 ‘키위플레이홈’ UI를 별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두 가지 UI 중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배려가 되어 있으니 원하는 UI로 사용하면 됩니다.


키위플레이홈 UI는 배경화면부터 앱 아이콘까지 모두 카카오 캐릭터에 맞춤 제작되어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홈 화면에는 ‘아이들나라’, ‘브리태니커 백과사전’, ‘YBM 영한사전’이 설치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브리태니커 백과사전’과 ‘YBM 영한사전’을 이용하려면 추가로 다운로드를 해야 하므로 와이파이를 먼저 연결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아이들나라>


‘아이들나라’ 앱을 실행하면 U+모바일tv의 ‘아이들나라’ 카테고리에 있는 콘텐츠들이 표시됩니다. 초등학생 저학년과 미취학 아동이 좋아할만한 콘텐츠들로 가득 채워져 있습니다.

 



캐릭터 메뉴에서는 <뽀로로>, <베이블레이드>, <핑크퐁>, <타요>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별로 분류가 되어 있어 쉽게 찾을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TV영어에서는 유명한 애니메이션이나 영화를 영어로 볼 수 있습니다. 한 때 유행이었던 <겨울왕국>을 비롯해 디즈니의 유명한 작품들도 다수 포함되어 있어 재미있게 영어를 배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백과사전으로 유명한 ‘브리태니커’도 기본 앱으로 제공됩니다. 아주 옛날에는 집집마다 백과사전이 한 질씩 있었으나 요즘은 이렇게 앱으로 나옵니다. 


<사진 자료>


<사진 자료 상세 설명>


여기에서는 텍스트 뿐만 아니라 15,000건 이상의 사진 자료가 있어 보다 쉽게 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꾸며져 있으며 텍스트로 설명도 되어 있으므로 다양한 지식을 얻는데 매우 유용합니다.



마지막으로 YBM 영한영 사전 앱입니다. 백과사전과 마찬가지로 필수로 구매했던 영한영사전을 이제는 앱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어 검색은 물론이고 해당 단어를 이용한 숙어 표현도 볼 수 있습니다.

 


퀴즈 메뉴에서는 한글로 설명된 단어를 맞추는 과정 자체가 게임이기 때문에 재미있게 영어를 배울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키위플레이 kids’앱이 더욱 강화되어 돌아왔습니다.



‘키위플레이’는 자녀 폰에 설치하여 ‘전화 수발신 차단’, ‘인터넷 차단’, ‘앱 사용 모니터링’, ‘앱 사용 제한’, ‘웹사이트 차단’ 기능을 원격으로 할 수 있는 강력한 앱입니다. 여기에 실시간 위치확인과 안심지역을 설정하고 이 지역에 진입 또는 이탈한 것을 알려주는 기능과 특정 일정에 맞춰 위치를 설정하고 알림을 주는 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기능

 설명

 전화 제어

 - 전화/문자 수발신 제어.

 - 긴급전화(112,119)와 보호자 연락처 번호는 제외

 인터넷 제어

 - 특정 일정(시간) 동안 모바일데이터와 와이파이를 이용한 모든 인터넷 활동 차단 (웹브라우저, 카카오톡, 유튜브 등)

 - 단 자녀 앱은 차단 예외

 - 수업시간에 인터넷 차단 기능으로 활용

 앱 사용 모니터링

 - 앱 사용 현황 모니터링 가능

 - 유해 앱 또는 장시간 사용하는 특정 앱에 대한 제재 가능

 앱 사용 제어

 - 개별 앱에 대해 사용 허용 또는 차단 가능

 - 앱 사용 모니터링과 연동해 활용 가능

 앱 사용 시간 제어

 - 개별 앱에 대해 일일 최대 사용 시간 제어 가능

 - 앱 사용 모니터링 기능과 연동해 활용 가능

 웹 사이트 제어

 - 특정 사이트 접속 차단 가능

 - 유해 사이트 접속 차단

<키위플레이 주요 기능>


지금까지 U+에서 단독으로 출시한 키즈폰, 카카오리틀프렌즈폰 2의 디자인과 기본 기능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 키즈폰은 삼성전자에서 만든 갤럭시 J4+를 기본 모델로 하고 있으며 여기에 아이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키위플레이홈’이라는 새로운 UI를 적용했고 아이들 교육에 도움이 되는 ‘아이들나라’, ‘브리태니커 백과사전’, ‘YBM 영한영사전’을 기본으로 내장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기능이 바로 부모 안심 기능입니다. 기본적으로 설치되는 ‘키위플레이kids’ 앱을 이용하면 자녀의 스마트폰 이용 시간과 앱을 제한할 수 있고 아이의 실시간 위치 확인도 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에 대해서는 다음 시간에 보다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이상으로 U+카카오리틀프렌즈폰2 리뷰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