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학생 서포터즈] 아이들나라 2.0으로 다가가다


안녕하세요. LG유플러스 대학생 감성 서포터즈 유대감 3기, 꿈을이루조입니다. 


이번 팀 미션으로는 현대 사회 가정의 한 형태인 조손가정이 겪게 되는 실질적인 어려움과, 유플러스가 그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어떻게 노력하고 있는지 알리기 위한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여러분은 조손가정에 대해 잘 알고 계신가요?


또는 조손가정이 실질적으로 어떤 어려움을 겪고 있는지 잘 알고 계신가요?


위의 영상에서 알 수 있듯이 조손가정이란 조부모와 손자녀로 이루어진 가정을 뜻하며, 최근 이혼,재혼 등 가족안정성의 약화로 인해 빠르게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조손가정의 조부모들은 경제적 어려움 다음으로 손자녀의 학업에 대한 걱정이 크다고 답했습니다.


조손가정의 손자녀들은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적습니다.

물론 학교와 지자체에서 제공하는 교육 프로그램이 있지만, 교과 외의 다양한 지식들을 접하기에는 한계가 있고, 대부분 위탁가정의 경우 경제적인 부담으로 사교육은 엄두도 내지 못하는 실정입니다.


따라서 손자, 손녀를 사랑하는 조부모님의 마음을 위해 LG 유플러스에서는 조손가정에 유플러스티비 아이들나라를 지원합니다.


조손가정의 아이들이 놀이처럼 즐겁게 공부하며 학습에 흥미를 잃지 않을 수 있도록, 

양질의 교육을 접하며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LG 유플러스가 따뜻한 기술로 함께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유대감 3기 꿈을이루조의 이야기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