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싱글라이프를 따뜻하게, ‘싱글남녀 IoT’

 

요즘 어떤 TV 프로그램을 즐겨보시나요? 최근 TV프로그램들을 보면 1인가구의 싱글라이프를 조명하는 프로그램들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우리 사회에 1인가구가 점점 증가하면서 TV프로그램들이 이러한 사회의 모습을 반영한 것이 아닌가 싶은데요.

서울을 기준으로 보았을 때, 무려 네 가구 중 한 가구가 1인가구라고 하니 우리 사회에서 1인가구의 비중은 점점 커지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싱글들의 외로움을 덜어주고 안전하게 지켜주는 ‘LG유플러스 싱글남녀 IoT’

 

<LG유플러스 ‘세상 모든 싱글남녀들의 따뜻한 겨울을 위한 싱글남녀 IoT’ 영상 중>

 

1인가구가 이렇듯 빠른 속도로 늘어나게 된 이유에는 대학진학, 직장 등 다양한 이유로 혼자 사는 경우가 늘어나기 때문이 아닐까 싶은데요. 처음 독립했을 때, 나만의 공간이 생겼다는 기쁨과 인테리어를 꾸미는 재미 등 다양한 이유로 설렘 가득한 시간을 보내지만 시간이 지나다 보면 이러한 설렘도 잠시, 문뜩 혼자라는 외로움과 보안에 대한 걱정이 찾아오곤 합니다. 

 

불이 꺼진 집안에 들어올 때, 혹은 감기에 걸려 몸이 아플 때, 이러한 외로움은 더욱 크게 느껴지고 도둑이 들지는 않을까 하는 걱정에 여행을 가는 것도 망설여지곤 했을 텐데요.

LG유플러스에서는 이러한 분들을 위해 ‘싱글남녀 IoT’ 패키지를 출시했습니다. 

 

더 편리하고 안전한 라이프스타일을 만들어주는 ‘싱글남녀 IoT’ 4형제

 

 

<싱글남녀 IoT 구성 : 왼쪽부터 IoT멀티탭, IoT스위치, 열림알리미(2개),  그리고 ‘클로바 프랜즈+ AI 스피커’ (무료제공)>

 

‘싱글남녀 IoT’는 혼자 살아가는 싱글남녀의 삶을 한 층 더 편리하고 안전하게 지켜줄 수 있는 LG유플러스의 홈IoT 기기 3종과 인공지능 스피커 ‘네이버 클로바 프랜즈+’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싱글남녀 IoT’에서 제공하는 IoT기기는 각각 가전제품들을 원격으로 켜고 끌 수 있는 ‘IoT멀티탭’, 집 밖에서도 집안의 전등을 제어할 수 있는 ‘IoT스위치’, 문이 열리고 닫히면 실시간으로 알림을 주는 ‘열림알리미’ 인데요. 이 제품들과 네이버의 인공지능 스피커 ‘네이버 클로바 프랜즈+’가 과연 어떻게 싱글들의 삶을 더 따뜻하게 만들어주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혼자 있어도 누군가 함께 있는 것처럼 ‘싱글남녀IoT‘ 

 

<LG유플러스 ‘세상 모든 싱글남녀들의 따뜻한 겨울을 위한 싱글남녀 IoT’ 영상 중>

 

바쁜 하루를 보내고 지친 몸을 이끌고 퇴근했을 때, 불 꺼진 집에 혼자 들어서면 나도 모르게 쓸쓸함과 외로움을 느끼신 적이 많으실 텐데요. 집안의 전등을 원격으로 켜고 끌 수 있는 IoT스위치로 퇴근 후 집에 도착하기 전 미리 집안을 밝혀둘 수 있습니다. 

 

또한, 집안의 가전제품들을 원격으로 제어해주는 IoT멀티탭으로 지친 몸을 따뜻하게 녹여줄 전기장판과 TV도 미리 켜놓을 수가 있답니다. 최대 4개의 가전제품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는 가전제품들을 연결해서 함께 제어한다면, 전기절약 효과와 함께 퇴근하는 나를 맞이하는 우리집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싱글남녀IoT’, ‘퇴근 또는 귀가’ 동시실행 모드 실행장면>

 

이 모든 것을 동시실행으로 미리 설정해보세요. IoT@home 앱의 위젯을 한번 터치 하는 것만으로 집안의 조명들이 켜지고 TV, 라디오, 전기장판과 같은 제품들이 켜지게 되어 아늑하고 따뜻한 귀가가 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싱글남녀 IoT’는 ‘아무도 없어도 누군가 있는 것처럼’, ‘누군가 나를 챙겨주는 것처럼’ 밝고 따듯한 귀가를 만들어드립니다.

 

 

많은 분들의 생활 속 고민 중 하나는 바로 ‘보안’ 일 것 같습니다. 특히 혼자 사는 싱글들의 경우, 이러한 보안문제 때문에 외출을 하거나 장기간 여행을 떠날 때 마음 한 켠 불안한 적이 있으실 텐데요. ‘싱글남녀 IoT’ 패키지에 포함되어 있는 열림알리미가 있다면 이러한 걱정을 줄여줄 수 있습니다. 현관문과 창문에 열림알리미를 각각 1개씩 부착해두면, 문이 열리거나 닫힐 때 실시간으로 푸쉬 알림을 받아, 언제 어디서나 우리집을 살펴볼 수 있어 안심입니다. 

 

이른 아침, 바쁜 출근준비에 여유를 찾아주는 싱글남녀IoT

 

<LG유플러스 ‘세상 모든 싱글남녀들의 따뜻한 겨울을 위한 싱글남녀 IoT’ 영상 중>

 

누군가 챙겨줄 사람이 곁에 있다면 아침 출근준비가 훨씬 여유롭고 수월하겠지만 혼자 사는 싱글들은 모든 것을 스스로 해야 하기에 정신 없이 바쁘기만 합니다. 급히 준비를 하고 출근을 하다 보면 전기장판이나 가습기를 켜두고 나와 저녁때까지 하염없이 전기료만 낭비한 적이 종종 있으셨을 텐데요. 

 

이제는 걱정 놓으셔도 좋습니다. 집을 나서면서 인공지능 스피커 ‘네이버 클로바 프랜즈+’에게 “클로바, 홈IoT한테 나 나간다고 해!” 한마디를 외쳐주면 미리 설정해 ‘외출’ 동시실행이 실행되면서 집안의 전등과 가전제품을 한번에 꺼준답니다. 또 깜빡하고 집을 나왔을 때는 위젯으로 ‘외출’ 동시실행을 실행시키면 알아서 척척 해주니 바쁜 아침시간 조금의 여유를 즐겨보세요.

 

말로 하면 알아서 척척 해주는 인공지능 스피커 ‘네이버 클로버 프랜즈+’는 무료

 

 

요즘 많은 SF영화들에서 공통적으로 나오는 소재가 무엇인지 아시나요? 바로 인공지능, 일명 AI 입니다. 영화 속 주인공을 도와 집안의 기기들을 제어할 뿐만 아니라 날씨, 교통상황, 주가 등 다양한 정보를 토대로 주인공의 삶이 보다 윤택해지도록 도와줍니다. 여기, LG유플러스와 방대한 검색엔진을 가진 네이버가 만나 인공지능 스피커 “네이버 클로바 프랜즈+”를 출시했는데요. 

 

‘싱글남녀 IoT’ 패키지에 가입하는 고객분들에게 귀여운 디자인과 똑똑함을 겸비한 인공지능 스피커 ‘클로바 프랜즈+’를 무료로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클로바 프랜즈+ 스피커’가 있다면 집안의 IoT기기들을 손쉽게 켜거나 끌 수 있는데요. 예를 들어 “클로바, 거실 스위치 켜줘/꺼줘” 라는 음성명령 한마디로 간편하게 스위치를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또한 잠들기 전, “클로바, 홈IoT에게 나 잔다고 해” 한마디로 집안의 조명과 가전제품등 미리 설정해놓은 동시실행도 한번에 제어할 수 있답니다. 

 

이 뿐만 아니라, U+ TV의 VOD검색 기능 역시 활용할 수 있는데요. 보고 싶은 영화의 제목을 몰라도 키워드를 통해 손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유플티비, 뉴욕배경의 영화 찾아줘” 라고 말하면 뉴욕을 배경으로 한 영화들을 추천해준답니다. 이외에도 “네이버 지식검색”, “말로 다 되는 쇼핑” 등 일상생활에 유익한 기능들을 지원하고 있는 ‘네이버 클로바 프랜즈+ 스피커’ 입니다

 

 

‘혼자 있어도 누군가 함께 있는 것처럼’ LG유플러스 싱글남녀IoT 

 

LG유플러스의 홈IoT 기기 3종과 인공지능 스피커 ‘네이버 클로바 프랜즈+’와 함께 올 겨울, 혼자이지만 외롭지 않고 더 따뜻하게 함께 하는 건 어떨까요?

 

싱글라이프를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즐기고자 하는 분들께 ‘싱글남녀 IoT’ 서비스를 추천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