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월 2주 IT News] 아이폰8, 9월 출시설 등장



애플 아이폰8, 9월 출시설 솔솔~


<최초의 아이폰, 아이폰 1. 올해는 아이폰 출시 10주년이 되는 해 이다>


올해는 아이폰이 출시된 지 1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그래서 애플에서도 이를 기념한 ‘특별한’ 아이폰을 만들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는데요.


아이폰8이라 불리는 10주년 기념 모델이 출시될 것이라는 것은 이미 작년부터 나왔던 루머인데요. 사실인 것으로 보입니다. 단, 아이폰8이 아닌 ‘아이폰 에디션’이라는 이름으로 출시될 것으로 보이고 이 외에 아이폰 7s도 동시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므로 아이폰 8은 정식 네이밍이 아니며, 2018년 출시될 아이폰 시리즈를 위해 ‘아이폰 에디션’이라는 명칭이 부여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출시는 다가오는 9월로 예상하고 있는데요. 이는 기존 아이폰 시리즈의 출시일과 일맥상통합니다. 애플은 아이폰 1차 출시국을 대상으로 9월에 출시를 했는데요. 이번에도 마찬가지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에 대해 출시일이 연기될 것이라는 주장도 함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전면 안면 인식을 위한 3D 카메라 부품 수급 때문일 것이라고 합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아이폰 에디션(아이폰 8)은 OLED 디스플레에, 전면 홈 버튼이 사라지고 전면 3D 센서 기술 탑재 등입니다.


LG G6 본격 출시



LG G6가 3월 10일을 시점으로 정식 출시됐습니다.


LG G6는 2017년 국내 출시되는 첫 프리미엄 스마트폰이 됐습니다. 그리고 LG유플러스에서도 전국 오프라인 직영점/대리점과 공식 온라인 샵인 U+Shop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LG G6는 스냅드래곤 821, 5.7인치 풀비전 디스플레이, 4GB/64GB 저장 공간, 듀얼 1300만 카메라에 전면 광각 카메라, 3,300mAh 대용량 배터리, 하이파이 Quad-DAC 오디오와 IP68 등급 방진방수까지 지원하고 가격은 89만 9800원에 판매 중입니다.


18:9 비율의 시원시원한 디스플레이를 비롯해 방수 기능이 탑재되었고, 하이파이 오디오까지 지원하면서 멀티미디어에 특화되어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LG유플러스에서는 LG G6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총 8가지 혜택을 드립니다. 자세한 혜택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전세계 모든 영화를 담을 수 있는 USB 개발


<홀뮴 원자를 이용한 USB 메모리 기술 설명 영상. 출처 : 유튜브>


동전 만한 크기의 USB 메모리가 있습니다. 시중에 판매 중인 일반적인 USB 메모리라면 영화를 저장해도 많아야 60여편 정도입니다. 그렇다면, 전세계에서 상영된 영화를 모두 담을 수 있는 USB 메모리 크기는 얼마나 할까요?


정답은 ‘동전’ 크기입니다. 물론 이 USB는 현재 판매 중인 제품은 아니고 안드레아스 하인리히 기초과학연구원(IBS) 양자나노과학연구단장 연구팀에서 원자에 데이터를 저장하는 기술을 이용해 만들었습니다.


물질을 구성하는 가장 작은 단위인 ‘원자’에 1비트를 저장해서 기존의 USB 메모리 크기에 100만 GB의 용량을 저장할 수 있다고 합니다.


‘홀뮴원자’를 이용하는 이 메모리 칩은 기존에는 메모리 칩 안의 트랜지스터와 트랜지스터 사이의 거리가 10nm 수준인 것에 반해 홀뮴 원자 사이의 거리를 1nm 수준으로 밀접 시켜도 안정적으로 동작하게 되어 더 많은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게 됐다고 합니다.


아직은 연구 단계이지만 언젠가 상용화가 되면 저장장치 계의 획을 긋는 일대 혁명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갤럭시 S8 실기 유출


<유출된 갤럭시S8과 갤럭시S8 엣지 플러스>


이번 29일 공식적으로 발표 예정인 갤럭시 S8의 실기가 유출됐습니다.


갤럭시 S8은 지금까지 고수했던 전면 물리 홈 버튼을 없애고 소프트웨어 방식 키로 변경하면서 화면 크기를 늘리고 화면 비율도 기존 16:9보다 긴 18.5:9로 바꾼 모습이 확인 됐습니다. 이는 2017년 스마트폰 트렌드가 ‘베젤리스’라는 것을 암시하는 듯 한데요. LG G6 역시 베젤을 줄이고 화면 면적을 키운 18:9 풀 비전을 탑재했습니다.


그리고 듀얼 엣지를 기본으로 채택하고 예전과 달리 플랫(flat) 모델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갤럭시 S8은 5.8인치 크기의 듀얼 엣지를, 갤럭시 S8 엣지 플러스는 6.2인치 듀얼 엣지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음도 확인 했습니다. 이에 따라 기존처럼 플랫(flat) 모델은 출시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발표일은 이미 알려진 대로 3월 29일이며 국내 출시는 4월 21일 또는 4월 28일로 알려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