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유플러스입니다. 민족의 대명절 추석이 코앞으로 다가왔는데요, 혹시 추석 연휴 기간에 휴대폰이 망가져 AS를 받아야 할 일이 생기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특히 갤럭시노트7 사용자들은 단말기 점검을 위해 서비스센터를 방문해야 하는데, 추석 연휴 기간에 서비스센터가 문을 여는지 알고 싶어하는 분들이 많으리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유플러스가 미리 LG, 삼성, 애플 세 군데 제조사를 대상으로 추석 연휴 서비스센터 운영 여부를 알아봤습니다. 연휴 기간 동안 핸드폰수리가 필요한 일이 생기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LG전자
LG전자의 경우, 추석 연휴 기간 동안 휴일 센터를 별도로 운영합니다.
서비스 센터 운영 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단, 사전 예약을 마친 지역별 지정 센터에서만 핸드폰수리가 가능합니다.
날짜별로 문을 여는 센터가 각각 다르기 때문에, LG전자 서비스센터 홈페이지의 센터찾기 메뉴를 통해 방문 가능한 센터와 운영 날짜를 미리 확인해야 합니다.
9월 14일(수)에 문을 여는 서울 지역 내 LG전자 서비스센터를 검색해봤습니다. 두 군데가 검색되는데요, 문자전송을 클릭하면 서비스센터의 위치정보를 문자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방문 가능한 센터가 있다면 LG전자 서비스센터 홈페이지에서 방문 예약을 신청하면 됩니다.
무작정 서비스센터를 찾아가지 마시고 꼭 홈페이지에서 방문 가능한 날짜와 센터 위치, 혼잡도 등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삼성전자
삼성전자의 평소 서비스센터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일요일과 공휴일은 문을 닫습니다. 따라서 이번 추석 연휴 기간 중 14일(수)부터 17일(금)까지는 핸드폰수리를 받을 수 없습니다.
단, 이번 추석 연휴에는 갤럭시노트7 단말기 점검을 위해 일요일에도 서비스센터 문을 엽니다.
고객센터에 따르면, 9월 17일(토)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서비스센터를 방문할 시 정상적으로 AS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9월 18일(일)에는 서비스센터를 방문하더라도 갤럭시노트7 단말기 점검 외 다른 업무는 불가합니다. 전담 당직 엔지니어만 출근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삼성전자 휴대폰이 파손돼 AS를 받고자 한다면, 17일에 전국 서비스센터를 방문하면 될 것으로 보입니다.
● 애플
마지막으로 애플인데요, 고객센터에 확인해 본 결과 안타깝게도 애플 공인 서비스 센터는 삼성전자와 마찬가지로 추석 연휴 기간에 문을 열지 않습니다.
애플 공식 서비스센터 업무시간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입니다.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따라서 14일(수)부터 16일(금)까지는 문을 닫고, 17일(토)에는 방문 가능합니다.
단, 서비스센터별로 휴무일과 운영시간이 다를 수 있으니 방문 예정인 서비스센터에 전화 후 알아보는 것이 정확합니다.
만약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아이폰이 파손되거나 이용에 문제가 발생했다면, 17일(토)에 가까운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시면 될 듯합니다.
서비스센터가 문을 열지 않는 추석 연휴에 휴대폰이 망가져 AS를 받아야 한다면 굉장히 난감하겠죠. 핸드폰수리를 받아야 하는데 받지 못하거나, 서비스센터를 방문했다가 닫힌 문을 보고 되돌아오는 일이 없도록 운영일정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휴대폰수리와 함께 폰 분실과 스팸, 스미싱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이용자보호 TIP도 알아보세요.
그럼 즐거운 한가위 보내시기 바랍니다. 유플러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