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의 중순입니다. 한낮의 무더위는 여전히 기세등등한데요. 여름이라서 그런지 더 빨리 지치고, 회복도 쉽지 않습니다. 이럴 때는 잠시 30분이라도 시간을 내서 스트레칭이나 산책으로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이런 잠깐의 시간 조차 내기 어려운 분들이 있죠. 바로 대한민국의 슈퍼 우먼 '워킹맘'들인데요.


육아와 업무, 두 가지를 한꺼번에 해내느라 정신 없는 나날을 보내고 있는 워킹맘들을 위해 시간 절약 TIP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스마트한 육아일기 '베이비타임'


  


① 베이비타임


아기의 수유 시간을 관리해주고, 다양한 육아정보와 성장일기를 제공하는 대표적인 육아어플입니다.


② 베이비타임 위젯


위젯을 휴대폰 메인화면에 띄워 바로바로 아이의 하루 일과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수유 시간부터 기저귀 교환 시간까지, 건망증으로 깜빡할 염려 없이 아이의 컨디션을 살필 수 있습니다.


  


③ 육아 정보 공유


우리 아이의 일기와 다른 아이들의 발달사항을 비교할 수 있는 공유 기능이 제공됩니다. 보다 활발한 정보 교류를 위해서는 앱에서 연동되는 '베이비타임 카페'를 이용해보세요.


다양한 육아 잡지와 분유 정보 제공은 보너스! 늘 일에 시달리느라 육아 경험이 없었던 초보 맘들에게 안성맞춤인 기능입니다. 평소에 따로 육아 정보를 찾아볼 여유가 없다면 출퇴근 시간에 틈틈이 베이비타임으로 공부해보세요.



④ 동생/둘째용 베이비타임 2


어린 아이가 둘이라면 베이비타임 동생/둘째용을 사용해보세요. 둘째용 어플은 첫 화면에 '2'라는 아이콘을 표시해주기 때문에 헷갈릴 염려 없이 아이들의 성장과정을 별도의 앱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 베이비타임 어플 다운로드



2. 스마트한 쇼핑 계획 '장보기 메모'


 

바쁜 아침 부랴부랴 출근하느라 메모지에 적어두었던 쇼핑 리스트를 두고 왔다면? 대충 기억에 의존해서 장을 보고나면 꼭 필요한 물품을 빼놓게 되거나, 필요 없는 물건을 과소비하게 되기 마련입니다.


정신 없는 와중에도 식구들을 위한 장보기를 게을리 할 수 없는 워킹맘들에게 장보기 어플을 추천합니다.


  


① 날짜별 메모


평소 생각이 날 때마다 쇼핑목록을 그때그때 적어두고 쇼핑 시에 활용하세요. 


날짜별로 목록을 만들 수 있고, 메모지를 두고올 염려가 없기 때문에 퇴근길에 갑자기 여유가 생겨 장을 볼 때 알뜰한 쇼핑이 가능합니다.


② 예산과 지출 비교


장을 본 후에는 예산과 지출을 비교해주기 때문에 시세 변화를 파악할 수 있고, 더욱 알뜰한 쇼핑 계획을 세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③ 지출 통계


가계지출 내역을 그래프를 통해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같은 장을 본 것 같은데 지출 금액의 차이가 크다면? 해당 날짜의 장보기 내역을 살펴 지출의 주범을 찾아보세요.


알뜰한 가계지출은 지난 지출에 대한 반성에서부터 시작된다는 것, 잊지마세요!


▲ 장보기메모 다운로드


3. 스마트한 지출내역 정리 '네이버 가계부'


  


① 지출내역 자동 계산


아날로그 가계부의 정겨움은 점차 사라지고 있지만, 어플을 이용해 보다 스마트한 가계지출 관리가 가능해졌습니다.


가계부 어플의 장점은 무엇보다 복잡한 금액이 자동으로 계산된다는 것인데요. 더이상 골치 아프게 계산기를 두드릴 필요가 없어 정확도는 높아지고, 시간도 훨씬 절약됩니다.


② 기간별 지출 내역 통계


기간별로 지출 현황 통계가 제공되어 매달 예산을 세우기 전에 참고할 수 있습니다.


연간 통계를 통해 매달의 지출 변화를 살펴 보면, 어느 달에 무엇 때문에 지출이 늘어났는지 바로 파악할 수 있어 다음 해의 가계 지출 계획을 세울 때 더욱 체계적인 준비가 가능합니다.


③ 카드 사용 내역 자동 입력


가계부라고 단순한 입력만 가능하다면 '스마트'하다고 볼 수 없죠?


요즘은 현금 보다 카드를 더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휴대폰 문자함에는 '카드 사용 내역' 메시지가 쌓이기 마련입니다.


'네이버 가계부'는 전송되는 문자 내역을 자동으로 입력해주기 때문에 작성이 한결 빠르고 편해집니다.


▲ 네이버 가계부 다운로드


4. 실시간 택배 푸시 알람 '스마트 택배'



워킹맘과 택배는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시간이 부족한 만큼 오프라인 보다 온라인 쇼핑 이용이 늘어나고, 부피가 크고 무게가 나가는 육아용품들은 배송까지 되는 온라인 쇼핑이 편리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도착 예정인 택배를 하나 하나 관리하는 것도 쉽지 않은 일입니다.


  

① 택배 SMS 자동 등록


따로 쇼핑몰이나 택배사 사이트에 들어가 조회할 필요 없이, 택배 이동에 따라 바로 푸시 알람을 보내줍니다.


택배가 발송되고 나면 수신되는 SMS가 바로 어플에 입력되기 때문에 따로 운송장을 입력할 필요가 없어 빠르고 스마트한 관리가 가능합니다.


  


② 택배 스미싱 경고


최근에 택배를 사칭한 사기범죄가 늘어나고 있는데요. '스마트 택배'에 SMS를 등록하면 스팸으로 의심될 경우 스미싱 경고를 안내해줍니다.


③ 택배기사 연락처 제공


어플에서 자동으로 제공되는 택배기사의 연락처로 미리 정확한 택배 도착 시간대를 알아두는 것도 도움이 되겠죠?


▲ 스마트택배 다운로드



워킹맘을 위한 시간 절약 필수 어플들을 소개해드려습니다. 꼭 워킹맘이 아니라도 집을 비우는 시간이 많고, 바쁜 일상을 보내는 직장인이나 학생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죠?


24시간이 모자라고, 가족과 일 모두가 소중한 대한민국의 워킹맘 분들, 유플러스 공식블로그가 소개해드린 스마트한 어플들고 조금 더 쉽게 멀티 플레이 하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