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폰케어플러스 옵션으로 스마트폰의 중고가 하락 걱정을 줄여보세요



여름 휴가철이 지나고 나면 각 휴대폰 제조사의 서비스센터에는 침수로 인한 애프터서비스를 받으려는 고객들로 북적거린다고 합니다.


물놀이에 갔다가 실수로 스마트폰을 떨구면서 침수 사고가 발생하기 때문인데요. 안타깝게도 침수로 인한 피해는 고객 과실이기 때문에 모든 서비스 비용은 고객이 부담해야 합니다.


그러나 유플러스 고객들은 신규 가입이나 기기변경 시 폰케어플러스 가입을 통해 침수뿐만 아니라 파손이나 도난까지도 모두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휴대폰 보험 서비스는 단말기의 물리적인 피해에 대해서만 보상을 해주는데요.


오늘은 물리적인 피해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의 중고 가격 하락 걱정까지 덜어주는 유플러스 ‘폰케어플러스 옵션’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폰케어플러스 옵션이란?


‘폰케어플러스 옵션’이란 신규 가입한 고객이 18개월 시점에 기기변경을 하면 기존 스마트폰 할부원금*의 40%를 보장하는 보험 상품입니다.


여기에서 말하는 할부 원금이란 단말기 출고가에서 공시지원금을 뺀 나머지 금액을 말하는데요. 이때 추가지원금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출고가가 85만 원인 스마트폰을 25만 원의 공시지원금을 받고 구매했다면 할부원금은 60만 원이 되는데요. 이것의 40%24만 원을 유플러스에서 보장해 준다는 것입니다.


가입 조건 및 대상


폰케어플러스 옵션은 LTE 단말기라면 기종 상관 없이 가입할 수 있고, 지정 요금제도 없습니다. 


다만 LG어베인 LTE와 같은 웨어러블 장치나 3G 단말기, 모뎀/라우터 등 데이터 전용 단말기와 패드 류는 불가합니다. 또한 중고/자급제폰/외산폰/언락폰도 대상이 아닙니다.


오직 신규 단말기로 신규(번호이동 포함)/기기변경/재가입 고객만 가입이 가능하고 30일 이내에 등록을 해야 합니다. 이때 개인은 물론이고 외국인과 개인사업자도 가입할 수 있으나 법인은 가입이 불가합니다.


이용료


폰케어플러스 옵션의 이용료는 월 5,100원(보험은 부과세 별도 없음)이며, 18개월 동안 납입하면 됩니다. 이는 요금제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단말기 종류나 사용 요금제와 상관 없이 총 91,800원만 내면 됩니다.


단, 여기에도 특별한 “심쿵” 혜택이 하나 있는데요. 만약 8월 11일 에서 11월 30일 사이에 New 음성무한 59.9, New 음성무한 Video 68/80/100 요금제로 신규 단말기를 구입하는 고객이라면 폰케어플러스 옵션을 무료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보장 내용


폰케어플러스 옵션을 이용하면, 18개월 시점에 기기변경 시, 할부원금(출고가 – 공시지원금)의 40%를 보장 받을 수 있습니다.


18개월마다 최신 스마트폰으로 기기변경을 자주 하는 사람들에게는 매우 유리한 내용이죠.


만약 출고가 90만원짜리 스마트폰을 구입하면서 New 음성무한 59.9 요금제로 가입했다면, 추가 비용 없이 폰케어플러스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때 받은 공시지원금이 30만원일 경우 할부원금은 60만원이 됩니다.


90만원 (출고가) - 30만원 (공시지원금) = 60만원 (단말기 할부원금)


여기에서 폰케어플러스 옵션을 이용하면, 18개월 뒤 이 스마트폰의 중고폰 보장 가격은 60만원 * 40% = 24만원이 됩니다.


18개월 뒤 최신 스마트폰으로 기기변경을 하려고 했는데, 90만원 주고 산 스마트폰의 중고 매입가가 15만 원 밖에 안 된다면 억울하지 않을까요? 하지만 폰케어플러스 옵션에 가입하시면, 보장가격 24만원을 그대로 보장 받을 수 있습니다.


누구에게 좋은가?


폰케어플러스 옵션 서비스는 스마트폰을 자주 교체해서 사용하는 사람에게 가장 유리합니다.


보통 기기변경을 할 때 기존에 사용했던 구형 단말기는 중고로 파는 경우가 많습니다. 최신형 스마트폰을 구입하는데 굳이 기존에 사용했던 스마트폰은 필요 없기 때문입니다. 문제는 중고 거래때 생기는데요.


요즘처럼 제조사에서 매년 신제품을 쏟아낼 때에는 가격 하락이 두드러진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중고가도 출시 후 1년이 지나면서 급락하게 되는 일이 많이 생깁니다. 살 때는 80만원 주고 샀는데 팔 때는 20만원도 못 받는 일이 비일비재 합니다. 


이럴 때 중고폰 가격이 하락해도 폰케어 플러스 옵션으로 보장 받을 수 있고, 매입처를 알아보려고 발품 팔지 않아도 되니 일거양득이 아닐까 합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문제는 바로 ‘약정’입니다. 보통 신규가입이나 기기변경을 할 때 단말기 할부를 2년 약정으로 하는 일이 많습니다. 물론 중간에 기기변경을 해도 됩니다만, 이렇게 되면 기존에 사용하던 단말기의 약정은 그대로 남아 있어 일정 기간 동안은 이중 부담을 해야 한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폰케어플러스 옵션은 이 2가지 문제를 모두 해결할 수 있습니다. 18개월 차에 기변 시, 할부원금40%의 중고가격을 보장 받을 수 있고, 18개월 이후 기기변경을 할 때 잔여 약정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으니 말입니다.


마지막으로 QnA를 통해 폰케어플러스 옵션에 대해 정리를 해드리겠습니다.


Q. 2주 전 LG G4를 기기변경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폰케어플러스 옵션에 가입할 수 있나요?

A. 네. 가능합니다. 폰케어플러스 옵션은 신규가입(번호이동 포함)이나 기기변경 후 1개월 이내에 가입하면 됩니다.


Q. New 음성무한 29.9 요금제로 LG AKA 폰을 신규 가입하려고 합니다. 폰케어플러스 옵션을 이용할 수 있나요?

A. 네 가능합니다. 폰케어플러스 옵션은 LTE 스마트폰이라면 어떤 것이든 가능하고 LTE 요금제라면 무엇이든 가능합니다.


Q. 폰케어플러스 옵션을 이용하려고 하는데 서비스 이용료가 어떻게 되나요?

A. 사용하는 요금제에 상관 없이 월 5,10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Q. 18개월 후에는 반드시 사용하던 스마트폰을 반납해야 하나요?

A. 아니오. 폰케어플러스 옵션에 가입하더라도 반납은 의무사항이 아닌 고객님의 선택사항입니다. 


Q. 폰케어플러스 옵션을 사용하다 중간에 해지하고 다시 가입할 수 있나요?

A. 불가능 합니다. 단, 회선을 해지하면서 서비스도 같이 해지됐을 때, 14일 이내 해지 취소를 하면 서비스도 자동 복구 됩니다.


Q. 사용 중 스마트폰에 문제가 있어 교체를 했습니다. 이때에도 서비스가 유지되나요?

A. 착하불량/동일모델 교체 시 서비스는 자동 승계됩니다. 단, 타 모델로 교체했을 때는 기존 서비스가 자동 해지되고 신규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Q. 회사에서 사용하는 법인폰도 가입할 수 있나요?

A. 아니오. 오직 개인만 가능합니다. 단, 내국인뿐만 아니라 외국인과 개인사업자도 가입할 수 있습니다.


Q. 어베인 LTE도 가입할 수 있나요?

A. 아니오. 오직 LTE 스마트폰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3G, 패드, 모뎀/라우터 등 데이터 전용 단말기와 웨어러블 장치는 가입할 수 없습니다.


Q. 기기 변경을 할 때 반드시 18개월 차에 해야 하나요?

A. 아니오. 18개월~29개월 내 언제든지 보장 받을 수 있습니다. 단, 반납 시기에 따라 보장 금액은 달라집니다.


Q. 서비스 이용료는 단말기 할부 약정이 끝날 때까지 내야 하나요?

A. 아닙니다. 폰케어플러스 옵션 이용료는 18개월까지만 내면 완납이 되며, 29개월 차까지 기변을 할 때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Q. 18개월 차 이후 중고폰 기준 시세가 보장 가격보다 높거나 같을 때는 보상 받을 수 없나요?

A. 네. 보상 받을 수 없습니다. 폰케어플러스 옵션은 중고폰의 기준 시세와 중고폰 보장 가격의 차액에 대해서만 보상을 하므로 중고폰 기준 시세가 높다면 차액이 발생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Q. 18개월 이전에는 보상을 받을 수 없나요?

A. 폰케어플러스 옵션은 18개월~29개월 차에 신규단말기로 기변 시에만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Q. 명의 변경 시 폰케어플러스 옵션도 승계가 되나요?

A. 네 가능합니다. 만약 서비스까지 승계를 원치 않을 때는 명의 변경 전 서비스를 해지하고 승계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