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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앱세서리 사업 강화


LG유플러스는 데이터 시대를 맞이하여 스마트폰과 앱이 연동된 '앱세서리' 시장이 본격 개화됨에 따라 앱세서리 사업을 본격 추진합니다. 이에 따라 서울 서초동 플래그십 매장을 시작으로 고객이 어디서나 다양한 앱세서리를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전국에 플래그십 매장을 확대 운영합니다.


데이터 요금제를 먼저 시작한 미국에서는 데이터 요금제 출시 이후 다양한 앱세서리들이 출시된 점을 감안하면, 국내에서도 앱세서리가 새로운 시장을 창출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LG유플러스는 ▲헬스 ▲레저 ▲생활 등의 영역에서의 앱세서리를 우선 출시하는 한편 점차 고객의 생활 가치를 높일 수 있는 품목까지 추가로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헬스분야에서는 활동시간, 칼로리, 보행거리 등을 측정하는 스마트 밴드와 체성분 분석을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 있는 체성분 분석기 등이 있습니다. 스마트 밴드는 스마트폰 앱과 연동되어 실시간으로 활동량을 체크할 수 있고 보행 외에도 운동 종목을 추가해 소모한 열량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한국영영학회의 8천개 요리 데이터를 이용해 대부분의 한국음식과 식사량까지 기록하고 관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레저분야에서는 드론과 어군탐지기 등이 있습니다. 드론은 스마트폰으로 조종이 가능하고 실시간 스트리밍과 HD 영상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기기와 연동해 어군을 찾아내는 휴대용 어군탐지기는 사용자의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에 수중 음파탐지기 측정값을 전송해 어군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생활분야에서는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을 즉석에서 인화하는 모바일 포토 프린터 '포켓포토'와 스마트폰에 저장된 영상을 대화면 스크린에 투사할 수 있는 '마이빔', 아웃도어용 스피커, 안경형 3D모니터 등이 있습니다.


포켓포토는 안드로이드, iOS, 윈도우8 운영체제를 탑재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에 있는 사진을 블루투스 또는 NFC 기술을 활용해 즉시 인화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마이빔은 스마트폰과 무선으로 연결되는 '미러링' 서비스를 제공해 스마트폰에서 실행되는 유플릭스 무비, U+ HDTV, 유튜브 등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유선이 아닌 무선 연결로 간편하게 시청할 수 있습니다.


아웃도어형 블루투스 스피커를 통해서는 음악, 영상, 게임, 사운드를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 간편하게 재생할 수 있습니다. 안경형 3D모니터는 스마트폰, PC게임기와 연결할 수 있어 VOD, 게임, 웹서핑 등을 대화면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극장보다 더 실감나는 3D 영상의 감동을 얻을 수 있습니다.


LG유플러스 송병학 액세서리영업추진팀장은 "데이터 시대가 도래하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앱세서리 시장이 새롭게 떠 오르고 있다"라며 "특히 앱세서리 시장은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으로 상생은 물론 고객에게는 새로운 생활 가치(New Life Creator)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라고 강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