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데이터 시대를 맞이하여 스마트폰과 앱이 연동된 '앱세서리' 시장이 본격 개화됨에 따라 앱세서리 사업을 본격 추진합니다. 이에 따라 서울 서초동 플래그십 매장을 시작으로 고객이 어디서나 다양한 앱세서리를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전국에 플래그십 매장을 확대 운영합니다.
데이터 요금제를 먼저 시작한 미국에서는 데이터 요금제 출시 이후 다양한 앱세서리들이 출시된 점을 감안하면, 국내에서도 앱세서리가 새로운 시장을 창출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LG유플러스는 ▲헬스 ▲레저 ▲생활 등의 영역에서의 앱세서리를 우선 출시하는 한편 점차 고객의 생활 가치를 높일 수 있는 품목까지 추가로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헬스분야에서는 활동시간, 칼로리, 보행거리 등을 측정하는 스마트 밴드와 체성분 분석을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 있는 체성분 분석기 등이 있습니다. 스마트 밴드는 스마트폰 앱과 연동되어 실시간으로 활동량을 체크할 수 있고 보행 외에도 운동 종목을 추가해 소모한 열량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한국영영학회의 8천개 요리 데이터를 이용해 대부분의 한국음식과 식사량까지 기록하고 관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레저분야에서는 드론과 어군탐지기 등이 있습니다. 드론은 스마트폰으로 조종이 가능하고 실시간 스트리밍과 HD 영상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기기와 연동해 어군을 찾아내는 휴대용 어군탐지기는 사용자의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에 수중 음파탐지기 측정값을 전송해 어군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생활분야에서는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을 즉석에서 인화하는 모바일 포토 프린터 '포켓포토'와 스마트폰에 저장된 영상을 대화면 스크린에 투사할 수 있는 '마이빔', 아웃도어용 스피커, 안경형 3D모니터 등이 있습니다.
포켓포토는 안드로이드, iOS, 윈도우8 운영체제를 탑재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에 있는 사진을 블루투스 또는 NFC 기술을 활용해 즉시 인화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마이빔은 스마트폰과 무선으로 연결되는 '미러링' 서비스를 제공해 스마트폰에서 실행되는 유플릭스 무비, U+ HDTV, 유튜브 등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유선이 아닌 무선 연결로 간편하게 시청할 수 있습니다.
아웃도어형 블루투스 스피커를 통해서는 음악, 영상, 게임, 사운드를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 간편하게 재생할 수 있습니다. 안경형 3D모니터는 스마트폰, PC게임기와 연결할 수 있어 VOD, 게임, 웹서핑 등을 대화면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극장보다 더 실감나는 3D 영상의 감동을 얻을 수 있습니다.
LG유플러스 송병학 액세서리영업추진팀장은 "데이터 시대가 도래하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앱세서리 시장이 새롭게 떠 오르고 있다"라며 "특히 앱세서리 시장은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으로 상생은 물론 고객에게는 새로운 생활 가치(New Life Creator)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라고 강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