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플러스 홈페이지, 더 빠르고 편리한 사용 위해 UI 개선

 


안녕하세요 유플러스 공식블로그입니다.

 

오늘은 유플러스 공식 홈페이지의 개편 소식을 전해드릴게요. 유플러스 홈페이지가 새 단장을 했습니다. 더 화려해진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고객님들께서 원하는 정보를 더 쉽게 찾고 빠르게 메뉴 이동을 할 수 있도록 UI 중심의 개편이 있었습니다.

아마도 자주 유플러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는 분들은 바로 알아차렸을 거예요. 예전보다 메뉴 이동이나 검색 기능 등이 더 편리해지고 빨라졌다는 것을요.

 

그럼 어떤 부분을 변경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메뉴 디자인 개편  


 

이번 개편에서 가장 큰 변화가 바로 메뉴 부분입니다. 메뉴는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이 모두 포함되어 있는 부분이며, 빠른 이동을 위해 존재하는 것입니다. 이전에는 메뉴 구성이 3단으로 되어 있었고 하단으로 계속 확장하는 방식이었습니다.

 

개편한 메뉴는 3단에서 2단으로 바뀌었고 기본적으로 펼쳐져 있어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크게 7개의 메뉴로 재구성 했는데요. 방문자가 가장 많이 찾는 순서대로 배치되었습니다. '모바일', '홈서비스', '멤버십/이벤트', '고객센터', 'My페이지', '컨텐츠몰', 'U+Shop'으로 간소화 됐습니다.

 

개편 전과 개편 후를 한 번 비교해 보세요. 확연한 차이를 보이고 있죠?

 

모든 메뉴를 한 눈에

 

 

역시 상단 메뉴 부분입니다. 7개의 대 카테고리에서 원하는 메뉴에 마우스를 올리면 하위 메뉴가 한 번에 전부 펼쳐집니다.

 

예를 들어 이전에는 '홈서비스'를 보면, 홈서비스에 포함된 모든 서비스들과 그 서비스에 해당하는 하위 메뉴들이 이렇게 한 번에 펼쳐집니다. 그래서 원하는 메뉴를 보다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회원 메뉴 이동


 

로그인 후 사용할 수 있는 회원 메뉴가 하면 오른쪽에 항상 보이도록 수정했습니다. 회원 메뉴에서는 해피쪽지, 문자보내기, 요금 조회, 사용량 조회, 요금납부, 가까운 영업점 조회, 신청서류양식, 고객의 소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제 홈페이지 어느 화면에 있더라도 바로 자신의 월별 청구요금 조회와 실시간 데이터와 음성통화량 조회를 할 수 있게 됐습니다.

 

검색화면 개편

 

 

가장 빠르게 정보를 찾는 방법! 바로 검색 기능 활용이죠. 이번 개편에서 검색 기능도 대폭 개편했습니다.

 

검색어를 입력할 때 추천 검색어를 보여주는 것은 물론이고 화면 왼쪽에는 추천 상품을 큰 이미지로 같이 보여줍니다. 예를 들어, 검색창에서 'lte'라고 입력했을 때 lte로 시작하는 여러 서비스 등이 보이고 추천상품에는 'LTE 생방송'이 나옵니다.

 



 

이제 검색 기능도 더 좋아졌으니 많이 활용해 주세요~

 

하단 메뉴 수정

 

 

하단 영역도 수정이 되었습니다. 기존 하단 영역을 보면 어딘지 모르게 답답하다는 느낌이 들었는데요.

보이는 것처럼 시원하게 변했습니다. 제일 위에 있던 링크들을 드롭다운 형태로 바꿨고 사용자에게 도움이 될 만한 링크로 채웠습니다. 그리고 각종 수상내역이나 자랑거리들은 제일 아래에 이미지 배너로 교체했습니다. 

 

이상 다섯 가지가 이번 홈페이지 개편에서 가장 크게 변화된 부분입니다. 보기에도 시원시원하고 원하는 정보는 더 빠르고 간편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겉 모습만 화려한 것보다는 실속 있는 변화를 주는 것처럼 유플러스의 서비스들도 변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