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역대 최대 규모, iOS8 업데이트 시작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 발표와 함께 소개되었던 애플의 모바일 운영체제인 'iOS8'이 예고했던 대로 9월 18일(국내 시각)부터 일제히 업데이트가 시작됐습니다.


외국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동시에 시작이 됐는데요. 이번 iOS8 업데이트는 애플 앱스토어가 열린 이후로 역대 최대 규모라고 합니다.


iOS8 업데이트는 PC나 Mac에 설치된 'iTunes' 최신 버전이나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에서 직접 OTA(On The Air) 방식으로 할 수 있습니다.





현재 국내에서도 아이폰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업데이트 메뉴에서 새로운 OS인 iOS8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고, 업데이트를 위해서는 최소 4.6GB의 빈 공간이 필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위 화면에서 보이는 것처럼 경고문구가 나타나게 됩니다.


이번 iOS8에서는 사진, 메시지, 디자인, 공유 기능, 클라우드, 헬스 등 많은 부분에서 바뀌었고 새로운 알림 기능의 디자인을 채택해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또한, 아이폰/아이패드/Mac이 서로 호환되어 아이폰으로 걸려온 전화를 Mac이나 아이패드에서 받을 수도 있으며 메시지 전송이나 확인도 가능하게 됩니다.



(iOS8)


(메시지에 사운드 추가 가능)


(알림에서 바로 응답 기능)



iOS8 업데이트가 가능한 기종은 아이폰4s 이후 출시된 아이폰 시리즈, 아이패드2 / 아이패드 3세대/아이패드 4세대, 아이패드 에어 / 아이패드 미니 / 아이패드 미니 레티나, 아이팟 터치 5세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