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플러스 영업정지 기간과 기기변경 안내

안녕하세요

LG유플러스 공식 블로그입니다.

 

2014년 3월 13일부터 미래창조과학부의 이동통신 3사에 대한 영업정지가 시작됐습니다.

안타깝게도 LG유플러스도 45일 동안 신규가입/번호이동/기기변경 등 모든 영업활동을 중단하게 되었습니다.

 

이 내용에 대해서는 이미 뉴스로 접하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오늘은 이번 이동통신 3사의 영업정지에 대한 알림과 함께 기간 내 제한적으로 허용된 기기변경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영업정지 기간에도 제한적으로 기기변경이 되는 사실을 알고 계세요? 물론 아주 제한적이지만요. 이 부분을 조금 더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영업정지 기간 안내

 

 

이번 영업정지 기간은 이동통신사별로 45일씩입니다. 2013년 1월에 있었던 영업정지와 달리 이번에는 2개 업체씩 영업정지에 들어가고 1개 업체만 영업을 하게 됩니다. 

 

 통신사

기간 

 유플러스

1차 : 3월 13일 ~ 4월 4일

2차 : 4월 27일 ~ 5월 18일

 SKT

4월 5일 ~ 5월 19일

 KT

3월 13일 ~ 4월 26일

 

유플러스는 1차로 3월 13일 ~ 4월 4일까지, 2차로 4월 27일 ~ 5월 18일까지 2번에 나눠서 휴대폰/태블릿의 모든 가입을 할 수 없습니다.

 

영업정지 기간에는 홈페이지를 통한 기기변경 또는 신규 가입, 번호이동도 임시로 막히며 오직 019-114 고객센터와 공식 대리점인 U+ SQUARE로 문의해야 합니다.

 

아, 그리고 이 기간에는 모바일 서비스에 관한 신규 영업만 안 될 뿐 요금제 및 부가 서비스 변경, 유무선 결합 서비스, 홈보이/인터넷/tvG와 같은 유선 서비스의 가입은 제한이 없다는 사실도 잊으시면 안 돼요~

 

제한적 기기변경 요건

 

 

이렇게 신규가입/기기변경/번호이동 모두 할 수 없으나 예외 사항은 있습니다.

 

그 예외 조건은 두 가지인데요,

 

1. 24개월 이상 사용한 고객의 기기변경

2. 파손, 도난, 분실의 이유로 발생하는 기기변경

3. M2M 사물통신

 

한 통신사에서 24개월 이상, 다시 말해 약정 기간을 넘겨 사용한 고객과 휴대폰이 고장 나서 사용할 수 없는 고객들은 이번 영업정지와 상관없이 기기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조금과 상관없는 M2M(Machine to Machine) 사물통신도 예외입니다.

 

 

여기에서 1번과 2번 조건에 해당이 된다면 어떻게 기기변경을 할 수 있을까?

 

먼저 24개월 이상 사용 고객 대상의 기기변경을 위한 첫 번째 할 일은? 네, 자신이 진짜 24개월을 사용했는지부터 확인해야겠죠.

 

이 기간은 보통 핸드폰 약정 기간을 확인하면 됩니다. 확인하는 방법은 세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는 019-114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물어보는 것,

 

둘째는 U+ SQUARE 대리점에서 확인하는 것,

 

셋째는 MPost라는 청구서 관리 앱을 이용하는 것,

 

넷째는 홈페이지에서 요금 청구서를 확인하는 것

 

입니다.

 

편한 순서대로라면 고객센터 > 요금 청구서> Mpost > 대리점 순인데요. Mpost 앱을 이용하면 편리하지만, 이 포스트를 보고 설치한다 해도 바로 청구서가 날아오는 것이 아니므로 기존 사용자들만 즉시 확인 가능합니다.

 

 

<MPost 앱을 이용하면 사용 기간을 알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의 요금조회 > 청구요금 > 청구 내역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가장 편하고 빠른 방법은 고객센터로 연락해서 사용기간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마침 24개월이 지났다는 확인을 받으면 그 자리에서 바로 기기변경 문의도 할 수 있으니 일거양득이죠.

 

다음은 분실이나 도난, 파손했을 때의 기기변경입니다.

 

이 상황에서 기기변경은 유플러스 휴대폰 보험 서비스인 '폰케어플러스'에 가입되어 있다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폰케어플러스에 대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그러나 분실이나 파손으로 인한 기기변경은 새 휴대폰으로의 교체가 목적이 아니므로 최신형 단말기가 아닌 분실한 단말기와 동일 단말기로 지원된다는 점을 유의하셔야 해요.

 

 

영업정지 기간 내 갤럭시S5를 가장 먼저 사고 싶다면?

 

 

삼성전자가 MWC 2014 기간 내 발표한 갤럭시S5의 출시일이 4월 11일로 확정됐죠. 하지만 이 기간은 이동통신사 영업정지 기간과 겹칩니다.

 

하지만 갤럭시S5 출시일에 신규가입/번호이동/기기변경이 가능한 통신사는 오직 유플러스 밖에 없습니다.

 

 

<갤럭시S5>

 

갤럭시S5의 스펙을 보면요,

 

AP - 퀄컴 스냅드래곤 801

CPU - 2.5GHz 쿼드코어

램 - 2GB

디스플레이 - 5.1인치 슈퍼아몰레드

해상도 - 1,920 x 1,080

카메라 - 전면 210만 화소, 후면 1,600만 화소

배터리 - 2,800mAh 리튬이온 착탈식

크기 : 142.0 x 72.5 x 8.1mm

무게 : 145g

기타 : 방수/방진 IP67 규격

 

으로 최신 스마트폰답게 높은 스펙을 자랑합니다.

 

그리고 갤럭시S5 뒷면 사진을 보면, 플래시 옆에 심장박동을 체크하는 센서가 있어 헬스케어 기능도 제공한답니다. 또한, 카메라도 발전이 있는데요. 단지 화소 수가 1,300만에서 1,600만으로 늘어난 것뿐만 아니라 초점 잡는 속도를 개선하여 순간포착에 강해졌습니다.

 

또한, 보안 강화를 위해 지문 인식 장치도 홈 버튼에 내장하였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5와 함께 스마트밴드인 '기어 핏', 삼성전자의 2세대 스마트워치인 '갤럭시 기어2'도 함께 공개했죠.

 

 

<갤럭시 기어2>

 

 

<기어 핏>

 

유플러스 LTE8에서 가장 먼저 갤럭시S5를 만나볼 수 있으니 많은 기대 바랍니다.

 

이번 이동통신 3사 모두에 대한 영업정지로 인해 스마트폰 구매 예정이었던 사람들에게는 불편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더구나 이전 영업정지와 달리 기기변경까지 모두 불가능하게 되어 그 불편함은 가중되었죠.

 

하지만 이 시각에도 유플러스는 서울과 수도권, 그리고 6대 광역시에서 완벽한 광대역 LTE 커버리지를 위해 기지국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다시 찾아주실 고객님들을 위해 조금이라도 나은 통신 환경을 제공해드리고자 임직원 모두 노력하고 있다는 것만 기억해 주셨으면 해요.

 

마지막으로, 영업정지 기간 내 기기변경 문의는 오직 019-114 고객센터와 오프라인 대리점인 U+ SQUARE에서만 가능하다는 내용 전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