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플러스 LTE 선택형 요금제를 소개합니다

유플러스가 새로운 LTE 요금제를 내놨습니다.

 

이번에 선보인 요금제는 고객이 음성, 데이터, 문자를 선택해서 원하는 요금제를 만들 수 있는 '선택 요금제'입니다.

 

 

유플러스의 LTE 요금제는 크게 2가지가 있었습니다. 음성 통화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LTE 음성 무한자유 요금제'와 통합형 요금제인 'LTE 통합형 요금제'가 있습니다.

 

이외 청소년과 노년층을 위한 'LTE 청소년 요금제'와 'LTE 시니어 요금제'가 있으나 가장 많은 사람이 사용하는 요금제는 'LTE 음성 무한자유 요금제'와 'LTE 통합형 요금제'입니다.

 

 

<LTE 음성 무한자유 요금제>

 

LTE 음성 무한자유 요금제는 국내 최초로 이동통신사 상관없이 음성통화를 무제한으로 할 수 있는 요금제였죠. 음성 통화를 많이 하시는 분, 사업이나 영업 사원에게는 최고의 요금제였습니다.

 

대신, 데이터 제공량이 LTE 통합형 요금제보다 조금 부족했습니다. 단, 'LTE Ultimate 무한자유 124' 같은 경우에는 음성, 메시지, 데이터까지 모두 무제한이라 LTE 요금제의 완결판이라 불러도 손색없을 정도입니다.

 

 

<LTE 통합형 요금제>

LTE 통합형 요금제는 음성과 데이터가 균형 잡힌 LTE 기본형 요금제입니다. 선택의 폭이 넓고 데이터 제공량이 음성 무한자유 요금제보다 많아 데이터를 많이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권장할만한 요금제입니다.

 

 

LTE 선택형 요금제

 

 

LTE 선택형 요금제는 6개의 데이터 제공분과 4개의 음성 통화 시간을 조합해 총 24가지 요금 중 하나를 선택하는 방식입니다.

 

 

<유플러스 LTE 선택형 요금제>

 

이 요금제는 LTE 통합형 요금제를 보완한 것으로 보면 되는데요, 8가지로 구분된 LTE 통합형 요금제와 중복되는 것은 하나도 없습니다.

 

 

선택형 요금제를 이용할 때 먼저 할 일은 자신의 이용 패턴을 알아야 합니다. 음성과 데이터 이용 비율을 확인해서 가장 적당한 것을 찾아야겠죠?

 

 

자신의 사용 패턴 확인하기

 

자신의 월별 음성과 데이터 사용량을 확인하는 방법은 스마트폰 앱인 '고객센터 2.0'을 이용하거나 홈페이지에 로그인해서 확인하는 방법 2가지가 있습니다.

 

앱을 이용하면 간단한 정보를 빠르게 얻을 수 있고 홈페이지에서는 세부 이용 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많이 통화한 사람이나 데이터를 어디에 썼는지 등을 상세하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2.0 앱>

 

 

U+ 고객센터 2.0 앱을 실행하면 이번 달의 음성과 데이터 사용량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과거 사용량 조회도 가능한데요.

 

 

<과거 이용 상세 명세 조회>

'요금 조회' 메뉴에 들어가면 '월별 사용량'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과거 3개월 동안의 음성, 데이터, 문자 이용량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과거 사용량 확인을 하면 이렇게 나옵니다. 사용량과 초과했을 때 얼마의 요금이 부과됐는지 보여줍니다.

 

위 사용 내용을 토대로 나에게 맞는 선택형 요금제는 어떤 것인지 볼까요? LTE 통합 요금제 중 'LTE 62'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월 기본료는 62,000원(부가세 별도)죠. 제공하는 음성 통화는 350분이고 데이터는 6GB입니다.

 

11월과 1월 사용 패턴을 보니 음성은 250분 정도 사용하고 데이터는 3.5GB 정도를 사용하네요. 사용 요금제에서 제공하는 것과 비교하면 음성 통화는 적당하지만, 데이터는 많이 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자신에 맞는 요금제 선택하기

 

 

그럼 선택형 요금제에서 이와 비슷한 것을 찾아보겠습니다.

 

<사용 패턴에 따른 요금 선택>

 

 

마침 평균 사용량과 맞아 떨어지는 요금이 있네요. 음성 300분에 데이터는 3.5GB를 제공하면서 요금은 56,500원(부가세 별도)입니다.

 

LTE 62 요금제보다 5,500원이 저렴하죠? 요즘은 문자 메시지를 많이 안 쓰고 U+ Share LIVE나 카카오톡을 사용하니 문자는 기본 100건으로 하면 58,000원 (부가세 별도)가 됩니다.

 

 

할인 받는 요금도 확인하세요

 

하지만 이 정도 금액 차이라면 굳이 요금제를 바꿀 필요가 없습니다. 그 이유는 유플러스 LTE 서비스를 1년 또는 2년 약정으로 사용할 때 할인이 되기 때문인데요.

 

 

<LTE 플러스 약정 할인>

 

LTE 62 요금제를 사용할 경우 월 18,0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으나 위에서 선택한 요금제는 13,500원밖에 할인이 안 됩니다. 차액이 4,500원이죠. 문자 메시지를 추가하고 부가세를 계산하면 오히려 기존에 사용하는 LTE 62 요금제가 더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LTE 선택형 요금제는 음성이나 데이터 중 어느 한쪽을 극단적으로 많이 사용할 때 유리합니다. 예를 들어 음성 통화는 100분만 있어도 충분하지만, 데이터는 최대한 많았으면 좋겠다는 사람에게 적합하죠.

 

 

다시 요금제를 볼까요?

 

음성 통화는 100분이고 데이터는 7GB를 제공하는 요금제는 월 52,500원밖에 안 합니다. 음성 통화가 200분이라도 59,000원이죠. 즉, 데이터를 많이 사용하는 사람에게 매우 유리한 요금제가 바로 'LTE 선택형 요금제'입니다.

 

 

LTE 선택형 요금제 신청하기

 

유플러스 LTE 선택형 요금제는 2014년 1월 27일부터 사용할 수 있고, 사용을 위해서는 사용하는 핸드폰에서 114로 전화하거나 1544-0010으로 전화해 신청하면 됩니다.

 

 

LTE-A와 광대역 LTE로 더 빨라진 유플러스 LTE를 사용하면서 부족한 데이터 때문에 고민이었다면, 이번에 출시한 선택형 요금제를 이용해보세요. 요금은 줄이고 데이터 혜택은 더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이상 LG U+ 블로그가 전해드리는 새로운 요금제 소식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