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G유플러스, 홈보이 G패드 출시

 

 

홈 융합(Converged home) 서비스를 선도하고 있는 LG유플러스가 프리미엄급의 올인원(All-in-one) 가전 기기를 새롭게 선보인다.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 / www. uplus.co.kr)는 전화, 오디오, TV, e-book, 보안서비스 등 디지털 가전 기기의 다양한 기능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홈보이(homeBoy) G 패드’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홈보이 G 패드’는 작년 8월 선보인 홈보이의 두 번째 모델로 LG전자의 ‘G패드’를 채택해 한층 넓어진 8.3인치 대화면과 풀 HD급 고해상도 화질을 제공한다.

또 LG전자와 협업을 통해 하이엔드 오디오의 거장 마크레빈슨이 튜닝한 스피커 스테이션을 도입해 홈AV(Audio Video)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이에 따라 ▲60여개의 실시간 방송채널을 제공하는 HDTV와 ▲드라마 및 영화 VOD ▲Mnet의 320만여곡 음원 ▲10,000권의 e-book ▲2,000여편의 영어/한글 동화 등을 풀 HD급 대화면과 한층 풍부해진 음향으로 감상할 수 있게 됐다.

기존의 ▲TV화면 그대로 터치로 제어할 수 있는 tv G 터치 리모콘 ▲세컨드TV와 폰 to TV 서비스 등 IPTV와 연동한 다양한 융합 서비스와 ▲스마트폰으로 집 내부를 실시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홈CCTV ▲네비게이션 등 특화기능은 홈보이 G패드에서도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홈보이 G패드는 초/중/고 자녀를 둔 고객을 위한 교육용 콘텐츠와 요금제가 새롭게 도입됐다. 기본료를 포함한 월 1만 4천원에 EBS 강의 및 방송 등 9만여개의 교육 콘텐츠를 모두 볼 수 있는 ‘EBS홈스쿨’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EBS홈스쿨 서비스는 초·중·고교 전과정 인터넷 강의는 물론 성인을 위한 140만원 상당의 EBS프리미엄 영어 강의, EBS TV 다시 보기 등의 프리미엄 교육 서비스를 모두 이용할 수 있으며, 다운로드 콘텐츠는 무제한 시청이 가능하다.

또 초/중/고 필독서 등 근현대 문학도서 5,000여권과 세계명작 원서 5천여권 등 총 10,000여권의 교양도서와 매월 인기 베스트셀러 10권이 e-book으로 무료로 제공되는 ‘홈도서관’ 서비스와, 세계명작 위인전 등 2,000여권의 동화를 한글, 영어, 수화 버전의 동영상으로 제공하는 ‘어린이 동화’ 서비스는 교양 및 영어학습서, 동화전집을 구매해야 하는 주부들의 도서비용 부담을 덜어준다.

LG유플러스는 자녀들의 효과적인 학습을 위해 홈보이 G 패드의 사용시간을 제어할 수 있는 ‘부모안심’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부모안심 애플리케이션은 애플리케이션 마다 사용시간을 제어할 수 있는 기능과 유해사이트 차단기능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또 신규 애플리케이션 설치시 사전에 등록한 핸드폰으로 SMS로 알려주는 기능도 포함됐다.

홈보이 G패드는 기본 제공되는 서비스 구성에 따라 월 7,000원부터 1만 4천원까지 6종의 요금제로 이용 가능하여, 고객은 스마트 패드나 오디오, CCTV 등 별도의 디지털 기기 구매부담 없이 다양한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월 7,000원부터 14,000원까지 선택형 요금제 6종으로 이용패턴에 따른 선택폭 넓혀

LG유플러스는 홈보이 G패드의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 및 서비스를 고객의 이용 패턴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6종의 요금제를 제공한다.

월 기본료 7,000원의 스탠다드 요금제는 TV시청과 도서 이용이 많은 고객에게 유리하다. HDTV의 60개 실시간 채널은 물론 TV 다시보기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홈도서관’에서 제공하는 1만 여권의 교양도서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프리미엄키즈 요금제는 월 9,000원에 스탠다드 요금제의 기본 제공 서비스를 포함하여 홈CCTV, 어린이동화, 악기놀이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해 어린 자녀가 있는 고객에게 적합하다. 동일요금인 프리미엄엔터 요금제는 엠넷의 320만여곡의 음원 서비스와 홈CCTV, 홈도서관이 무료로 제공된다.

다양한 서비스를 별도 요금 부담없이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하려면 월 11,000원에 모든 부가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슈퍼 프리미엄 요금제를 선택하는 것이 적절하다.

*부가서비스 : 홈CCTV, 홈도서관, 악기놀이, 어린이동화, 엠넷, HDTV, 폰toTV, 네비게이션

이와 함께 다양한 부가서비스 외에도 가입자간 음성통화/문자(SMS)/채팅 서비스와 발신번호 표시, 착신전환 등 통화 부가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된다. <표 참조>

홈보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홈솔루션 서비스 출시

LG유플러스는 홈보이 G패드를 통해 전화는 물론 홈CCTV와 네비게이션 등 디지털 기능은 그대로 제공하는 한편 프리미엄급의 단말기 업그레이드로 최고품질의 TV와 오디오 기능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 저렴한 요금으로 유아, 초/중/고, 성인까지 활용할 수 있는 경쟁력 있는 콘텐츠를 제공해 올인원(All-in-one) 가전의 활용도를 한층 끌어올렸다. 홈보이를 세컨드 단말기가 아닌, 기존 TV와 오디오, CCTV, 네비게이션 등의 디바이스를 완벽히 대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솔루션 개발을 통해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향후 이를 기반으로 한 컨버지드홈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계획이며, 집 밖에서도 가정의 가전/조명/전력 제어 등이 가능한 홈솔루션 상품도 선보일 방침이다.

LG유플러스는 “홈보이는 초고속 유무선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하나의 디바이스에서 콘트롤하는 All-IP 서비스의 시작”이라며 “이를 기반으로 고객생활의 변화와 혁신을 선도하는 컨버지드홈 일등 사업자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