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플러스 LTE 요금제 100% 완전 분석!

안녕하세요~ LG U+ 공식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U+ LTE 요금제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유플러스 LTE 요금제에 잘 알고 계시다고요? 'LTE 음성 무한자유 요금제'는 국내 LTE 요금제 최초로 이동통신사 상관없이 완전 무제한 통화가 가능한 것으로 유명하죠.

 

그러나 LTE 요금제에 LTE 음성 무한자유 요금제만 있는 것은 아니랍니다. 청소년을 위한 'LTE 청소년 요금제'도 있고 어르신들을 위한 'LTE 시니어 요금제'도 있거든요. 이외 몇 가지 요금제가 있으니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LTE 음성 무한자유 요금제

 


 

『 음성 통화의 자유 선언 LTE 음성 무한자유 요금제!


 

 

 

유플러스 LTE 요금제의 대표격입니다. LTE 스마트폰으로 음성 통화를 많이 하는 사람에게는 선택의 여지가 없을 정도로 음성 통화에 최적화된 요금제입니다.

 

 

 

음성 무한자유 요금제 중 진리라 할 수 있는 LTE 음성 무한자유 69 요금제 이상 요금제입니다. 69,000원부터 시작하고 이동통신 3사 무제한 통화가 가능합니다. 영업 사원이나 개인 사업 특성상 전화를 많이 하는 사람에게 추천할 수 있는 요금제이지요.

 

그리고 'LTE 음성 무한자유 89'부터는 유선전화까지 무제한이라 집 전화가 필요 없답니다. 'LTE Ultimate 무한자유 124'는 데이터까지 모두 무제한이라 통화도 많고 데이터 이용도 많은 사람에게는 최고죠.

 

내 주위에는 U+ 가입자가 많아 타사 이동통신이나 유선전화는 필요 없는데 요금제가 부담스럽다면 망내 무제한 통화 요금제를 추천합니다.

 

 

 

 

LTE 망내 요금제는 두 종류가 있습니다. 일반 LTE와 Single LTE로 나뉘는데 두 요금제 모두 U+ 가입자에게 거는 전화는 모두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Single LTE 망내 요금제는 100% LTE를 지원하는 갤럭시S4 LTE-A, G2, 갤럭시노트3, 베가 시크릿 노트 등 최신 스마트폰만 가입할 수 있습니다.

 

Single LTE 망내 요금제는 일반 LTE 망내 요금제보다 타사 이동통신 단말기로 전화할 때 무료 통화 시간을 5% 더 준답니다.

 

▶LTE 음성 무한자유 요금제 자세히 보러 가기

 

 

LTE 통합형 요금제

 


 

『통화보다 데이터 우선이라면 - LTE 통합형 요금제!


 

 

 

 

 

LTE 통합형 요금제는 U+ LTE 요금제의 기본이 되는 요금제죠. 음성 무한자유 요금제와 다른 점이라면 통화보다는 데이터 통신에 특화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음성 통화량은 많지 않고 데이터를 자주 사용하는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은 요금제입니다. 그리고 'LTE 62' 이상부터는 음성 무한자유 요금제보다 조금 더 저렴합니다.

 

그리고 이 요금제는 'LTE 안심옵션'이 있어 추가로 월 9,000원만 더 내면 각 요금제에서 제공하는 데이터 이상을 사용해도 데이터 과사용으로 요금 폭탄을 맞을 일이 없습니다. 단, 이 옵션에서는 속도 제한이 있지만, 모바일 웹으로 네이버 뉴스나 저용량 유튜브 영상, M.net 스트리밍 감상에는 큰 지장이 없는 수준입니다.

 

▶LTE 통합형 요금제 자세히 보러 가기

 

 

LTE 청소년 요금제

 


 

『 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요금제 - LTE 청소년 요금제 


 

 

 

 

청소년을 위한 'LTE 청소년 요금제'는 기본적으로 저렴한 요금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청소년 요금제는 조금 독특한 형태로 되어 있죠?

 

'링'이라는 단위 안에서 데이터/음성통화/영상통화/메시지를 정해진 비율에 맞춰 차감하는 형식입니다.

 

음성/영상 통화

SMS

MMS

데이터

2.5링 / 초

15링 / 건

1링 / 1원

20.48링 / 1MB

 

예를 들어, LTE 청소년 34 요금제에는 기본 34,000 링을 제공합니다. 이 링으로 음성 통화 226분 또는 SMS 2,266건 또는 데이터 1.66GB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음성 통화는 100분만 하고 나머지를 데이터로 넘길 수 있고 음성통화나 SMS는 사용하지 않고 데이터로만 전부 사용할 수도 있죠.

 

그리고 SMS와 데이터는 기본 링 외에 추가로 제공하고, 추가 제공하는 SMS와 데이터가 먼저 차감되고 링을 사용하게 됩니다.

 

U+ LTE 청소년 요금제는 만 4세 ~ 만 18세까지 가입할 수 있고 만 20세가 되는 날 자동으로 일반 LTE 요금제로 변경됩니다.

 

또한, 소액 결제는 정보 이용료도 3,000원 / 10,000원 / 20,000원 / 30,000원 중에서 선택해 신청할 수 있고 기본으로는 10,000원까지만 할 수 있어 무분별한 소액 결제나 보이스 피싱으로 인한 피해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LTE 청소년 요금제 자세히 보러 가기

 

 

LTE 시니어 요금제

 


 

『 어르신을 위한 영상통화 특화 요금제 - LTE 시니어 요금제!


 

 

 

 

'LTE 시니어 요금제'는 어르신들을 위한 요금제로 기본료가 15,000원으로 매우 저렴합니다. 그리고 이용자 특성상 데이터보다는 음성 통화나 영상 통화가 많은 점을 감안해 U+ 망내 지정 번호 3개에 대해 영상 통화를 30분 추가로 드립니다.

 

멀리 있는 손자/손녀 모습을 영상으로 볼 수 있도록 영상 통화를 추가로 제공하는 것이지요.

 

▶LTE 시니어 요금제 자세히 보러 가기

 

LTE 패드 요금제

 


 

『 태블릿만 사용하신다고요? 그렇다면 LTE 패드 요금제! 


 

 

 

'LTE 패드 요금제'는 태블릿에 특화된 요금제입니다. 태블릿 중 유심을 이용해 LTE 통신이 가능한 제품에서만 가능하며, 삼성 갤럭시노트 10.1 LTE나 갤럭시탭 LTE 버전 등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태블릿에서는 음성 통화나 메시지가 필요 없으므로 데이터만 제공하는데요, LTE 통합 요금제와 비교해 볼 때 제공하는 데이터양에서 큰 차이가 나죠?

 

LTE 34 요금제는 750MB의 데이터를 제공하지만, LTE 패드 3GB는 기본료가 1,000원 비싼 대신 데이터는 3GB나 줍니다.

 

만약 나의 스마트 라이프가 스마트폰보다 태블릿을 더 많이 사용하거나 느린 3G 폰이나 2G 피처폰으로 전화만 하고 데이터 통신은 태블릿으로만 이용한다면 이 요금제가 가장 적합할 것입니다.

 

▶LTE 패드 요금제 자세히 보러 가기

 

그리고 모든 LTE 요금제에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가 몇 가지 있는데요. 이것도 알아보겠습니다.

 

 

LTE 무료 부가 서비스

 

 

 

 

 

 

매너콜

U+zone

U+ Box

U+ Navi LTE

mVoIP 

LTE

안심옵션

데이터

쉐어링

LTE 음성 무한 자유 요금제

O

O

O

O

O

O

O

LTE 통합형 요금제

O

O

O

O

O

O

O

LTE 청소년 요금제

O

O

O

 

LTE 시니어 요금제

O

O

O

O

 

LTE 패드 요금제

O

O

 

<U+ LTE 무료 부가 서비스. 단, LTE 안심옵션은 유료 서비스임>

 

 

100% LTE 데이터팩 요금제

 

마지막으로 LTE 부가 요금제도 살펴볼까요?

 

U+ 전용 서비스인 U+ HDTV, U+ HDTV 프로야구, U+ Box, U+ Navi LTE, U+ 스토어, C-games, Uwa, U+ 쇼핑, U+ HD 뮤직을 마음껏 사용할 수 있는 전용 데이터 요금제가 있습니다.

 

이름하여 '100% LTE 데이터팩' 요금제!

 

 

<100% LTE 데이터팩 요금제>

 

100% LTE 데이터팩은 두 가지가 있는데요, 하루 2GB씩 월 최대 62GB 사용할 수 있는 '100% LTE 데이터팩'과 24시간 동안 데이터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100% LTE 24시간 데이터 free'가 있습니다.

 

100% LTE 데이터팩 요금제 자세히 보러 가기

 

LTE의 진리 LG U+가 제공하는 다양한 LTE 요금제를 알아봤는데요. 생각보다 많은 요금제가 있죠? 음성 무한자유 요금제는 기본이고 U+ 전용 서비스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100% LTE 데이터팩 요금제까지.

 

넓고 빠른 LTE-A와 광대역 LTE를 제공하는 U+의 100% LTE는 나에게 맞는 요금제 선택부터 시작된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