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카메라 EK-KC120L(블로거- 예리)

 

 

 

디자인은 깜찍! 실용성 높은 갤럭시카메라 출시!

 

 

안녕하세요! 예리(YERI) 입니다. 갤럭시 카메라는 예쁜 디자인에 일반 스마트폰처럼 인터넷이나 메일확인, TV 시청 등 각종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어서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예리가 만나 본 갤럭시 카메라는 LG유플러스 EK-KC120L 모델로 다양한 카메라 기능은 물론 LG U+의 유용한 어플리케이션들을 사용할 수 있답니다.

 

 

 

 

 

갤럭시카메라 (모델명 : EK-KC120L)은 LTE 패드 요금제에 가입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기존 스마트폰과 다른 점이 있다면 갤럭시 카메라로 활용한 사진을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친구와 공유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 요즘 들어 스마트폰의 사진 해상도는 점점 좋아지고 있지만, 갤럭시 카메라는 기존의 삼성 카메라 영향을 많이 받아 더욱더 전문적으로 사진촬영을 할 수 있답니다.

 

하지만 갤럭시카메라로 통화는 불가능하니 참고하세요.

 

LG 유플러스에서 LTE 패드 요금제에 가입해서 갤럭시 카메라를 언제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고, 와이파이가 되는 곳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촬영 : 갤럭시카메라, 4608X2591 스마트모사(접사) 1/250초. F/2.9 ISO 100

 

 

 

 

<갤럭시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 크기 4808X2592 스마트모사(음식), 1/40초 F/2.8 ISO100>

 

일반 스마트폰과는 훨씬 좋은 화질로 블로그에 사진을 올리거나 카페 및 각종 커뮤니티에 올릴 수 있답니다.

 

 

 

 

좋아하는 음식이나 일상 이야기들을 바로 촬영해서 선명한 화질로 올리니 정말 만족스럽네요.

키패드 역시 일반 스마트폰과 다르지 않아 편하게 글과 사진을 트위터와 페이스북에 올렸답니다.

 

 

 

 

▲ 요즘 같이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등 SNS로 서로 소식을 전하고 일상을 이야기할 때 갤럭시 카메라로 쉽고 편리하게 사진 공유가 가능하답니다.

 

 

최근에 나오는 미러리스 카메라나 DSLR 카메라와 비교해 볼 때 어플리케이션 활용 면에서는 훨씬 더 앞서 갑니다. 그리고 미러리스 카메라 역시 와이파이 연결을 통해 찍은 사진을 바로 업로드 할 수 있지만, 어느 정도 한계가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갤럭시카메라 (모델명 : EK-KC120L)은 삼성 카메라의 카메라기능들과 스마트폰을 합친 새로운 개념이라고 보시면 되겠고, 1,700만 화소의 사진들을 LG 유플러스 자체 어플리케이션 및 구글 플레이의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해 공유하고, 저장하고, 이메일을 보내고, 인터넷에 올리는 등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답니다.

 

 

 

▲ 갤럭시카메라는 HD Super Clear TFT LCD 적용으로 해상도는 1280*720 (HD)를 지원합니다. 불과 3~4년 전만 하더라도 이렇게 카메라를 사용할지 예상도 못 했는데, 직접 사용해보면 참 신기하기도 하네요. 호홋~ ^^

 

LCD 화면크기는 121.2mm로 카메라로 사용하기에 무난한 크기입니다. 무엇보다 화면이 선명해서 좋네요.

 

 

 

 

▲ 갤럭시카메라는 일반 안드로이드폰처럼 안드로이드 4.1 젤리빈을 사용하고, 최근 LG유플러스에서 출시되는 스마트폰의 기본 어플리케이션들이 설치되어 있어요. 갤럭시카메라 크기는 70.8mm(세로)X128.7mm(가로)X19.1mm(두께)이며 무게는 302g입니다.

 

 

 

 

 

<갤럭시카메라로 촬영한 사진, 자동모드, 초점거리 : 86.1mm 1/50초, F/5.9 ISO 800>

 

▲ 갤럭시카메라의 색상은 화이트 색으로 너무 깔끔하고 예뻐요.

그리고 21배 광학 줌으로 멀리 있는 피사체도 예쁘게 잘 담아내네요.

 

----------------------------------------------------------------------------------------------

초점거리 : f = 4.1 ~ 86.1mm (35mm film equivalent : 23 ~ 483mm)

 

 

▲ 촬영 : 갤럭시카메라, 4608X2592  자동모드, 1/40초, F/2.9 ISO 400

 

 

 

 

▲ 촬영 : 갤럭시카메라, 사진크기 : 4608X2592 스마트모드 (뷰티 페이스)

 

 

 

 

<갤럭시카메라로 촬영한 사진, 크기 4608X2592 자동모드, 1/2000초, F/2.9 ISO 160 

 

 

예리는 기존의 삼성 카메라를 사용해봤었는데요. 갤럭시 카메라에는 삼성 카메라만의 카메라기능도 다양하게 있고, 초보자, 전문가도 좋은 사진을 얻을 수 있답니다.

 

갤럭시 카메라 (EK-KC120L)를 좀 더 살펴볼까요?

 

 

 

 

 

▲ 갤럭시카메라 전면기준 왼쪽으로는 플래시, 스피커가 있고, 오른쪽으로는 이어폰연결부, USB 케이블연결부, 스트랩이 차례대로 있어요.

 

카메라의 윗면은 플래시, 전원버튼, 마이크, 카메라버튼이 차례대로 있으며, 스마트폰처럼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다가 카메라버튼을 누르면 카메라가 바로 실행된답니다.

 

그리고 +, - 버튼은 카메라일 때에는 줌인, 줌아웃이 되고, 카메라 상태가 아니 때 음량조절을 할 수 있네요.

 

 

 

 

 

 

갤럭시카메라(EK-KC120L) 아랫면은 배터리 삽입구, 유심삽입구, HDMI 케이블 단자, 마이크로 SD카드 삽입구가 있고요.

 

 

 

 

▲ 갤럭시카메라로 사진을 촬영하다가 LG유플러스의 HDTV, 인터넷검색, 이메일 확인, 동영상 보기 등등 작업이 가능하니까 재미있기도 하고~ 신기하기도 해요. ㅎㅎ

 

 

 

 

개인적으로 갤럭시카메라가 마음에 드는 점은 전문가처럼 수동촬영이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모드는 자동모드, 스마트모드, 전문가모드 총 3개의 모드가 지원된답니다.

 

갤럭시카메라는 M, P, A, S모드로 사용자가 ISO, 노출, 조리개값, 셔터스피드 속도 등도 화면을 터치해서 상하로 돌리며 조절 할 수 있네요.

 

 

 

 

갤럭시 카메라 : EK-KC120L

 

 

뷰티 페이스, 베스트 포토, 연속촬영, 베스트 페이스, 풍경, 해돋이, 눈, 접사, 음식, 파티, 실내, 순간포착, 풍부한 색조, 파노라마, 폭포 물결, 실루엣, 석양, 야간, 불꽃놀이, 빛줄기 등등 다양한 촬영모드가 지원되네요

 

▼ 갤럭시 카메라로 활용한 샘플사진 

 

 

 

 

 

 

▲ 갤럭시카메라로 촬영한 사진 ▲

 

 

갤럭시카메라는 자동모드, 스마트모드, 전문가모드 중에 자신의 느낌을 잘 담아 촬영하면 훌륭한 사진 결과물을 얻을 수 있는데요. 전문가모드는 자신의 개성과 느낌을 담아 촬영하고, 스마트모드는 편리하게 상황에 촬영하면 되니깐 화질도 만족스럽고, 사용이 참 간편했답니다.

 

전체적으로 예리는 화질, 실용성, 디자인, 활용도, 휴대성 등 면에서 만족스러웠어요.

 

 

 

 

참! 그리고 갤럭시카메라는 악사리도 참 예쁘고~ 호홋^^

 

[갤럭시카메라] EK-KC120L은 통화나 문자는 불가능하며, 안드로이드 환경의 각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할 수 있고, LTE 환경이나 와이파이 환경에서 카메라를 사용할 수 있어요.

 

본인이 가지고 있는 기기에 따라 잘 활용을 하면 될 것 같고, 감성을 자극하는 예쁜 디자인과 어플리케이션 환경은 정말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만약 갤럭시카메라에 만약 통화기능이 있다면 가지고 있는 카메라랑 스마트폰이랑 패드랑 다 정리하고 갤럭시 카메라 하나를 사용하고 싶어지네요. 호홋~^^

 

예리의 갤럭시카메라(모델명:EK-KC120L) 후기는 여기까지랍니다.

본인의 경제상황, 스마트폰 카메라/패드 보유 여부, 어플리케이션 활용도, 카메라 활용 등등을 잘 고려하셔서 구매하세용~ ^^

 

 

출처 - http://blog.naver.com/prettyye02/801861918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