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노트(Evernote)라는 애플리케이션은 전 세계 약 4,500만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메모 앱입니다. 에버노트 앱의 장점은 아이디 하나로 스마트폰 뿐만이 아니라 PC에서도 연동이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에버노트는 아이폰5 최적화 앱에 선정되었으며, 뉴욕타임즈 꼭 가져야 할 앱 TOP 10 선정되었던 앱 이기도 합니다. 이번에는 에버노트 앱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에버노트(Evernote)의 기능 |
에버노트는 '모든 것을 기억하다' 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있으며 SNS 도구 중에서 가장 널리 활용되는 도구이기도 합니다. 메모를 할 때 그냥 글로만 하는 것이 아닌 음성을 녹음하기도 하고, 사진을 찍어서 올리기도 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의 메모가 가능한 앱입니다. 생활하면서 순간 아이디어나 보고, 들은 모든 것들을 담을 수 있는 기능을 하며 스마트폰과 PC의 연동으로 외부에서나 내부에서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버노트(Evernote)의 이용방법 |
에버노트는 유료버전과 무료버전이 있는데 다행스럽게도 무료버전으로도 얼마든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처음 사용하는 분들은 이메일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계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에버노트의 가장 중요한 활용은 바로 노트 기능인데요. 단순한 글로만 하는 노트와 사진을 찍어서 저장해 놓는 노트 방법, 그리고 오디오 녹음을 하는 방법 이렇게 3가지 방법으로 노트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저장된 노트가 많으면 검색을 통해서 쉽게 노트 되어 있던걸 찾을 수도 있습니다. 쓰고, 보고, 듣는 모든 것을 에버노트 한가지 앱으로 가능하니 정말 노트의 최강 앱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PC와의 연동기능 |
에버노트는 스마트폰에서 한 일을 PC에서 알 수 있다? PC와의 연동은 에버노트의 또 다른 강력한 무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기록해 놓았던 것을 찾을 수 있는 것은 우리들의 생활을 바꾸어 줄 수 있습니다. 에버노트 PC 버전은 에버노트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에버노트를 PC에 설치하면 다음과 같이 계정 설정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PC로 처음 하시는 분들은 계정을 만드시면 되며 스마트폰으로 이미 실행하셨던 분들은 만들어 놓은 계정으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PC 버전에서도 스마트폰 버전에서 등록해 놓았던 메모가 동기화되어서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디오 녹음부터 사진까지 모두 동기화가 되어 있습니다. 또한, 마찬가지로 PC에서 저장한 것도 스마트폰에서 보이는 건 당연하겠죠? ^^
에버노트 해킹? 에버노트에는 무슨 일이? |
불과 며칠 전 에버노트가 해킹 당했다는 충격적인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이에 에버노트는 모든 비밀번호를 변경 조치하도록 하였습니다. 에버노트는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이기 때문에 저장된 사진과 영상 등이 함께 노출될 가능성이 있는 부분이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이메일 주소 부분에만 접근했다고 했을 뿐 내부의 자료는 해킹 당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메모 앱의 장점을 활용하는 것도 좋지만, 보안에도 좀 더 신경 쓸 수 있는 에버노트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네요.
에버노트를 활용해서 스마트폰을 좀 더 100% 활용할 수 있는 스마트한 생활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