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블릿도 아닌 노트라는 새로운 개념으로 우리를 놀라게 했던 갤럭시 노트가 최근 업그레이드 되어 갤럭시 노트 2로 출시되었습니다. ^^ 더욱 강력해진 S펜 기능 덕분에 갤럭시 노트2가 확 달라졌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블로거 엔돌슨이 직접 체험해서 더욱 유용한 삼성전자의 갤럭시 노트 2 후기 1탄을 소개해드릴게요. ^^

>출처: 블로거 엔돌슨 http://www.ndolson.com/2204


<LG U+ 갤럭시노트2(Galaxy Note2) 사용후기>
1부 - 갤럭시노트2 외형과 스펙
2부 - 갤럭시노트2 의 강력한 S펜 기능 종합
3부 - 갤럭시노트2 의 강력한 필기감

 

안녕하세요, 블로거 엔돌슨 입니다. 오늘은 U+ 4G 인 갤럭시노트2 사용후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실제로 먼저 갤럭시노트2 를 사용 해보니 S펜 하나로 모든 것이 가능하게 바뀌였네요.  갤럭시노트2 의 S펜을 이용하면 터치 없이 에어뷰(Air View)를 이용해서 사진, 이메일, 동영상을 미리 볼 수 있습니다.

 

‘에어뷰’ 기능은 빠르게 무엇인지 보고 싶을 때 상당히 유용한 기능인데요. 이외에도 갤럭시노트2 의 S펜 기능은 "스케치 녹화" 나 올쉐어플레이(AllShare Play)로 기기공유를 할 수 있는 기능도 지원합니다.

 

갤럭시노트2 사용후기로 가장 강력한 기능을 뽑자면 이지클립과 에어뷰(Hover = Air View) 기능을 손꼽을 수 있을거 같네요. IFA2012 에서 삼성이 공개한 것처럼 손가락이 아닌 펜이기 때문에 강력한 기능을 제공 해주고 있습니다.


갤럭시노트2 외형은 더욱 부드럽고 둥글게 바뀌였고 디스플레이는 HD슈퍼아몰레드로 선명하고 5.5인치(1280x720) 크기로 넓고 길어졌습니다. 동영상을 볼때 최적화된 크기인 16:9 비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IFA2012에서 외국 언론들이 갤럭시노트2 출시에 대해서 관심이 크던데요. 갤럭시노트2 시리즈를 곧 만나 볼 수 있겠네요. 미리 갤럭시노트2 사용후기로 외형과 스펙에 대해서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화면에 갤럭시노트2의 로고가 나오고 있습니다. 유플러스 4G인 갤럭시노트2를 재부팅 해보았는 데요. 삼성 엑시노스4412 1.6GHz 쿼드코어 CPU와 안드로이드4.1 플래폼인 젤리빈(Jelly Bean) 인 최신 안드로이드OS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젤리빈(Jelly Bean)을 탑재하고 있어서 안정적이고  삼성 엑시노스4412 1.6기가의 쿼드코어CPU로 빠른 성능을 보여줍니다. 디스플레이에 터치가 닿을듯 말듯 넘겨도 아이폰보다 부드럽게 넘어 갑니다.

 

두께는 9.4mm 로 노트1보다 얇고 무게는 183g 입니다. 갤럭시노트2의  배터리는 3,100mAh의 대용량을 채택하여 장시간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참고로 연속통화시간은 16.5시간 입니다.  

 

갤럭시노트2만 가지고 있는 에어뷰(AirView) 기능입니다. 일정도 S펜을 살짝 가져만 가면 S펜 앞에 레이져 처럼 파란색 동그라미가 나옵니다. 그 부분이 달력의 날짜를 가리키면 일정 내용이 바로 보입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니 에어뷰(AirView) 기능이 왜 좋은지 알 것 같네요. 터치해서 보면 다시 이전 메뉴로 되돌아 오는 게 불편하지만, 에어뷰(AirView)를 이용하면 재빨리 내용을 확인하기 좋네요.

 

 

갤럭시노트S2의 세련된 외형


정말 얇습니다.  한손으로 쥐기 괜찮을까? 5.5인치지만 9.4mm로 얇아 진 덕분에 손에 쥐기 괜찮았습니다. 그리고 길어졌습니다. 5.5인치 1280X720 크기의 디스플레이가 크기 때문에 불편한게 아니라 시원시원해졌네요.  갤럭시S3 를 사용하고 있는 와이프가 손에 쥐어 보더니 이정도면 갤럭시노트2가 좋은 것 같다고 하네요. 확실히 얇은 두께가 그립감이 좋은 것 같네요.

 

아쉬운 점을 지적하자면 갤럭시S3처럼 동글동글 해져서 그립감이 좋아졌습니다. 하지만 바닥에 두고 노트(GalaxyNote2)를 펜으로 조작하면 바닥이 둥근 탓에 움직일 수도 있습니다. 어느정도 강하게 S펜에 힘을 주냐에 따라 다르겠지만요.


 

갤럭시노트2 의 하단부 입니다. S펜이 보이네요. S펜은 똑똑하게 갤럭시노트2와 분리되었는 지 스스로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S펜 분실 방지 기능을 켜두면 일정거리 이상 S펜이 떨어지면 갤럭시노트2가 [알림]을 보내 알려 줍니다. 분실할 일이 없겠죠?

 


 

갤럭시노트 상단 부분입니다. 이어폰 단자 부분이 있습니다. 갤럭시노트2를 켜는 전원 부분은 우측에 있습니다. 갤럭시S2 부터 우측에 전원이 위치하여 상단에 있는 것 보다  켜고 끄기 편하네요.

 

후면에는 800만화소의 카메라를 가지고 있습니다. 카메라 기능은 베스트샷, 연사기능인 버스트샷 등의 좋은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쉽게 800만화소라 조금 스펙이 아쉽네요.

 


갤럭시노트II 는 두께 9.4mm 와 무게 180g 으로 전작에 비해서 얇고 가벼워 졌네요. 전체적으로 유선형 모양으로 부드럽게 생겼습니다.

 

S펜의 디테일샷



S펜은 갤럭시노트2의 핵심입니다. 처음 갤럭시노트2가 출시되었을 때 PDA 같았는 데요. 지금의 펜은 스마트해졌습니다. 손에 맞게 조금 각이졌고 손에 쥐기 편해져서 필기감이 더욱 좋아졌네요. 전작보다 각진 외형과 더불어 조금 더 길어졌습니다. 갤럭시노트1의 비교사진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갤럭시노트2 외형과 디자인 디테일


Samsung Galaxy Note2 LTE 외형보기(유플러스)

 


갤럭시노트1과 비교하자면?

 


갤럭시노트1 과 비교가 무색하지만, 변화된 기능을 설명하고자 사진을 첨부 하였습니다. 확실히 얇아지 부분과 그립감이 좋아졌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들고 있는 것만으로도 어느 것을 선택할지 정할 수 있겠죠?


갤럭시노트2 주요특징 요약

 

1. 구글OS 젤리빈(Jelly Bean) 탑재
구글 최신 안드로이드 4.1 플랫폼, 젤리빈이 탑재 되어 있습니다.

 

2. 쿼드코어 프로세스(AP)
1.6 기가헤르츠(GHz) 쿼드코어로 삼성 스마트폰 중 가장 빠릅니다.

 

3. 팝업노트(Popup Note) 기능 탑재
언제 어디서나 S노트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환경설정에서 S펜 설정에서 [퀵노트 열기] 설정을 체크 해두면 펜을 뽑자마자 퀵 노트를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팝업노트로 뜬 메모는 창을 이동할 수 있어 인터넷 중 메모나 겔럭시노트2로 바로 메모할 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제스쳐 기능
제스쳐 기능을 활용하여 "<" 라고 S펜으로 그리게 되면 "뒤로가기" 와 동일하게 동작되게 됩니다.

 

5. S빔(S Beam)
갤럭시S3 에 있는 기능과 동일하게 S빔을 이용하여 MP3 음악한곡(10MB)를 2초에 공유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빔 과 별도로 삼성전자에서 구현된 S빔은 영상, 음악 등의 큰 용량의 파일도 전송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6. 올쉐어 플레이(AllShare Play)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의 기기에서 올쉐어플레이(AllShare Play) 앱을 실행하여 콘텐츠를 쉽게 쉐어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강의를 할 때 편리하게 올쉐어플레이를 하면 참가된 방에서 조작자와 동일한 화면을 자신의 갤럭시노트2에 제어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7. 스케치 녹화 기능
갤럭시노트2의 노트 기능중 자신이 스케이치 하는 것을 녹화하여 상대에게 보여 줄 수 있습니다. 녹화된 스케치는 글씨, 그림 등의 그리는 과정을 보여 줄 수 있습니다. 조작 방법을 설명하기 위한 강의를 하거나 예술작품을 그리는 그림을 보여줄 때 용이 합니다.

 

8. 에어뷰 기능
갤럭시노트2와 갤럭시의 차별화된 점이기도 한 에어뷰 기능은 이메일이나 사진, 동영상 등을 S펜을 을 가져가면 "미리보기" 가 가능합니다. 동영상을 재생하지 않고도  S펜을 가져가면 미리 어떤 동영상, 사진이 저장되어 있는 지 볼 수 있습니다.

 

9. 이지클립
인터넷 웹서핑중에서 찾은 좋은 사진을 쉽게 S펜으로 "잘라내기"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잘라낸 사진은 문자, 이메일에 쉽게 첨부할 수 있습니다.

 

10.포토노트
사진 촬영장소나 날짜를 입력해 놓을 수 있습니다. S펜을 활용하면 "캘린더" 역시 과거 쓰던 다이어리와 같이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날짜에 원을 그려서 표시하거나 자신만의 글씨체로 약속 등을 써놓을 수 있습니다.

 

11. S펜 분실 안되게. "분실 방지기능"
S펜과 갤럭시노트2가 일정거리 이상 떨어져 있으면 갤럭시노트2에서 알림으로 펜이 분리되었다는 것을 알려주게 됩니다.

 

12. 아이디어 비쥬얼라이저
글자를 그림으로 바꾸어 주는 개념입니다. 예를 들어 S메모에 "Car"를 입력하면 미리 저장돼 있는 자동차 이미지를 보여주고 선택할 수 있습니다. 비쥬얼라이저에 탑재된 이미지는 800개가 달합니다. 또한 메모 상태에서 우측 상단의 인터넷검색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빠르게 정보를 찾고자 할 때 유용합니다.

 

13. 퀵커맨드 기능
특정 문자가 입력되면 미리 입력해 놓은 앱을 작동하도록 합니다. 그외에도 수학함수, f(x), 등의 함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퀵커맨드 기능은 등록된 메뉴를 펜으로 그리면 빠르게 동작해 줍니다. 이메일 보내기, 문자, 날씨검색, 전화, 메시지 보내기, 지도 보기 등의 기능으로 활용 할 수 있습니다. 

 


(왼쪽은 갤럭시노트1, 오른쪽은 갤럭시노트2 S펜 입니다.)

갤럭시노트2는 전작에 비해서 길어졌습니다. 그리고 각이 진 네모 모양입니다.

 

갤럭시S3와 비교하면?



아이폰4, 갤럭시S3, 갤럭시노트2 의 외형사진입니다. 확실히 크기가 다르죠?

갤럭시S3 4.8인치 / 갤럭시노트 5.5인치

 



갤럭시S3 와 갤럭시노트2의 후면 샷입니다. 꼭 쌍둥이 폰 같습니다. 유플러스LTE 화이트라 더 예쁘네요. 후면을 보면 알겠지만 S펜이 있는 것과 없는 것에 따라서 용도가 다른 것 같습니다.

 

노트의 장점은 S펜을 활용한 펜기능입니다. 펜이 있기 때문에 사진을 오리거나 색칠해서 카카오 스토리(카스)에 올리면 재미있습니다. 또한 메모를 해야 할때 타이핑을 하지 않고 펜으로 그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자유롭고 타이핑보다 빠릅니다.

 


메모하는 습관과 아날로그적인 펜의 감성을 느낄 수 있다는 장점으로 갤럭시노트2 의 S펜 기능은 정말 강력하네요. 그리고 배터리가 3,100mAh 로 정말 오래갑니다.

 

이상으로 간단하게 갤럭시노트2의 외형에 대해서 살펴 보았습니다. 다음 2탄을 기대해 주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kelebek chat 2013.03.06 05:0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하나로 모든 것이 가능하게 바뀌였네요. 갤럭시노트2 의 S펜을 이용하면 터치 없이 에어뷰(Air View)를 이용해서 사진, 이메일, 동영상을 미리 볼 수 있습니다.

    ‘에어뷰’ 기능은 빠르게 무엇인지 보고 싶을 때 상당히 유용한 기능인데요. 이외에도 갤럭시노트2 의 S펜 기능은 "스케치 녹화" 나 올쉐어플레이(AllShare Play)로 기기공유를 할 수 있는 기능도 지원합니다.

    갤럭시노트2 사용후기로 가장 강력한 기능을 뽑자면 이지클립과 에어뷰(Hover = Air View) 기능을 손꼽을 수 있을거 같네요. IFA2012 에서 삼성이 공개한 것처럼 손가락이 아닌 펜이기 때문에 강력한 기능을 제공 해주고 있습니다.

  2. BlogIcon kelebek sohbet 2013.03.06 05:0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엇인지 보고 싶을 때 상당히 유용한 기능인데요. 이외에도 갤럭시노트2 의 S펜 기능은 "스케치 녹화" 나 올쉐어플레이(AllShare Play)로 기기공유를 할 수 있는 기능도 지원합니다.

    갤럭시노트2 사용후기로 가장 강력한

  3. BlogIcon kelebek indir 2013.03.06 05:0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노트2 사용후기로 가장 강력한 기능을 뽑자면 이지클립과 에어뷰(Hover = Air View) 기능을 손꼽을 수 있을거 같네요. IFA2012 에서 삼성이 공개한 것처럼 손가락이 아닌 펜이기 때문에 강력한 기능을 제공 해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