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을 리모콘처럼! 유튜브 리모트 앱으로 U+TV 에서 동영상 보기

 
U+TV가 국내 IPTV 중 최초로 세계 최대 동영상 서비스인 유튜브를 제공한다는 사실, 모두 알고 계시죠^^? (U+TV로 유튜브 시청하기 http://blog.uplus.co.kr/937) 이제 스마트폰에서 유튜브 리모트 앱을 다운받으면 단말기에서 보던 영상을 U+TV에서 바로 볼 수 있고 리모콘처럼 이용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구글의 놀라운 ‘유튜브 리모트(YouTube Remote)’앱에 대해서 지금부터 함께 알아보아요!

 

YouTube Remote

 


YouTube Remote 앱은 취미와 관심사에 따른 개인별 동영상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으로서, 나만의 재생목록을 만들어 대화면 TV에서 감상할 수도 있습니다. YouTube Remote 앱에 올라온 유튜브 영상들을 클릭하면 U+TV에서 바로 영상이 재생되는데요~이것이 바로 N-Screen 서비스 아니겠어요+_+?! 앱을 다운받아도 U+TV가 아니면 사용할 수 없으니 가입자분들 주목해주세요~!

 

 

먼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YouTube Remote>를 다운받습니다. 약관에 동의한 후 페어링 코드를 입력합니다.


 

페어링 코드는 U+TV 메뉴의 <내 YOUTUBE)에서 ‘페어링’을 선택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총 9자리의 숫자를 화면에 입력하면 U+TV와 스마트폰이 연결됩니다.


 

페어링 코드를 입력하면 바로 유튜브 채널의 동영상 리스트가 보입니다. U+TV와 연동이 잘되는지 확인해보기 위해 용감한 녀석들의 CF를 검색해서 클릭해 보았습니다. ^^


 

검색 결과에 나온 동영상을 선택하자마자 U+TV에서 바로 영상이 재생됩니다. 마치 TV 리모콘을 클릭한 것 같은 느낌이네요! 늘 쓰던 스마트폰이라 그런지 TV 리모콘보다 훨씬 이용하기 편한 느낌입니다.


 

 

YouTube Remote 앱에서 재생한 동영상은 다양한 채널로 공유할 수 있고 플레이 리스트도 확인 가능합니다. 이런 부분은 TV 리모콘보다 나은 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


 

 

스마트폰에서 보던 유튜브 동영상을 U+TV에서 바로 볼 수 있는 YouTube Remote 앱, 어떻게 보셨나요^^? 스마트폰을 마치 TV 리모콘처럼 사용할 수 도 있고, 별다른 연결 없이도 스마트폰에서 보던 유튜브 영상을 U+TV에서 시청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인 것 같네요. 여러분도 구글의 'YouTube Remote’를 다운받아 스마트폰과 U+TV에서 마음껏 영상을 즐겨보세요. ^^!

 

> YouTube Remote 다운로드
> U+TV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