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AI디어 시대! 우리는 일상에서 언제 어디서든 AI(인공지능)가 만든 콘텐츠를 볼 수 있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지난 5월 <Growth Leading AX Company>로 첫 시작을 알리는 LG유플러스의 새로운 TV 광고도 LG유플러스의 AI ixi(익시)가 만들어 화제를 모았죠.
이처럼 앞으로 LG유플러스는 AI ixi(익시)와 ‘통신 특화 생성형 AI’ 모델인 ‘ixi-GEN(익시젠)’을 각종 브랜드 서비스와 콘텐츠에 활용하여 고객 경험 혁신에 앞장설 예정입니다. 오늘은 모두 다 한 번쯤 들어봤지만, 아직은 알고 싶은 게 많은 LG유플러스의 AI, ixi(익시)에 대해 자세히 알려 드리겠습니다.
새로운 변화의 중심, AI ixi(익시)는 무엇일까?
LG유플러스의 AI ixi(익시)는 지난 2022년 10월 출범하였으며, 알파벳 ‘i’를 사람에 비유해 사람(i)과 사람(i) 사이를 AI를 통해 연결(x) 한다는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다소 딱딱할 수 있는 기술에 사람을 생각한 의미를 더한 LG유플러스의 AI 익시의 의미, 재밌지 않나요?
이번 LG유플러스의 <Growth Leading AX Company> 캠페인을 필두로, 계속해서 익시는 고객과 LG유플러스 사이를 연결하고 동반 성장을 이끄는 'Growth Mate AI'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예정인데요. 이미 LG유플러스의 많은 서비스에 익시의 AI 기술이 숨어 있다는 사실!
익시는 NLP(자연어 처리)·영상·예측·검색·추천·음성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학습된 AI 기술을 활용해, 우리 일상에 새로운 변화를 선사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스포키의 ‘AI 승부예측’ 서비스, U+챗봇, AICC 고객센터, U+tv 콘텐츠 추천 기능 등이 있는데요. 앞으로도 더 다양한 서비스에서 활약할 익시, 정말 기대됩니다!
우리 익시는 이런 것도 만듭니다!
앞서 짧게 소개했다시피 지난 5월에 공개된 LG유플러스의 새로운 TV 광고를 바로 LG유플러스의 AI 익시가 만들었습니다!
해당 광고에서는 별도의 촬영 없이 AI가 생성한 다양한 컷들을 이어 붙여, LG유플러스가 나아갈 디지털 세상과 미래 청사진을 생생하게 보여 줬습니다. LG유플러스는 이렇게 AI 익시를 활용해 3D 에니메이션으로 제작되는 기존 광고 대비 비용과 기간을 각각 40%, 70%씩 줄여 제작 효율을 더욱 높일 수 있었습니다.
LG유플러스의 <Growth Leading AX Company> 로서 나아갈 새로운 전략과 포부, 그리고 익시가 구현한 멋진 TV 광고가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Growth Leading AX Company 캠페인 자세히 알아보기>
사실 익시의 능력은 이게 끝이 아닙니다.
LG유플러스의 AI 익시는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https://www.instagram.com/lguplus_/) 에서 금손 크리에이터로 활약 중인데요, 위와 같이 삼일절, 꽃축제 등등, AI 익시가 만든 다양한 고퀄리티의 콘텐츠를 뽐냈고 많은 고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습니다.
LG유플러스는 단순히 AI 익시가 만든 콘텐츠를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고객들의 참여도 적극 독려하며 소통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지난 4월 진행했던 ‘ixi-GEN(익시젠)이 무엇이든 그려드림’ 이벤트 게시글은 고객 참여(인터랙션) 1만을 돌파했으며, AI 기술을 활용해 새로운 고객 경험을 선사하기도 했죠.
2024 K-디지털 브랜드 대상' 인공지능(AI) 기술 브랜드 부문 대상까지
LG유플러스의 수많은 고객 서비스 향상과 콘텐츠 생성까지, 쉼 없이 달려온 AI 익시! 그 공로를 인정 받듯이, 지난 5월 LG유플러스의 AI 브랜드 ixi(익시)가 ‘2024 K-디지털 브랜드 대상’ 인공지능(AI) 기술 브랜드 부문 대상을 받았다는 소식을 전했죠. 앞으로도 LG유플러스와 AI 익시는 고객 일상의 즐거운 변화와 함께하겠습니다.
LG유플러스 생성형 AI, ixi-GEN(익시젠) 공개 임박!
LG유플러스는 익시 론칭에 이어, 그동안 LG AI 연구원의 초거대 AI 모델 엑사원(EXAONE)을 기반으로 한 ‘통신 특화 생성형 AI’ 모델인 ixi-GEN(익시젠) 개발에 집중해 왔습니다. 드디어 이번 달에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는 익시젠은 통신업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통신 및 플랫폼 데이터를 추가 학습하는 LG유플러스의 자체 개발 LLM(거대언어모델)입니다.
특히 익시 AI 기반의 에이전트 플랫폼이 대표적인 익시젠의 시초인데요. 고객과 능동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챗 에이전트(Chat Agent)’ 플랫폼 출시를 시작으로 모바일, IPTV 등 다양한 서비스에 익시젠을 적용하여 ‘AI 에이전트’ 시장을 만들어 나갈 계획입니다.
LG유플러스의 서비스 영역 전반·콘텐츠 프로덕션 등 모든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AI ixi(익시)! 그리고 더욱 고도화된 고객 맞춤형 AI 서비스를 제공할 ixi-GEN(익시젠)까지, 여러분의 일상에 어떤 변화를 가져다 줄지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U+추천 포스팅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