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의 남녀차이, 이제 걱정마세요!!

먹을 거리, 입을 거리 등 사람에게 쇼핑은 필수적 요소!! 사실 대다수 여성들이야 쇼핑을즐기지만, 남성들에게 쇼핑이란 따라다니고 짐을 들어야 하는 일거리인게 사실이죠~ 하지만 이제 남성분들도 마트 쇼핑, 이제 즐겁게 따라가실수 있겠어요! LG U+ 전국 홈플러스 120개 매장에 와이파이존을 구축하기로 하였답니다!!


마트 쇼핑, 난 지루해..


사람이라면 누구나 먹고, 입어야 하죠~ 이런 기본적 생활을 위해 필수적인 마트 쇼핑!! 하지만 이왕 쇼핑하는 것이라면 혼자 하는 것 보다는 누군가와 함께하는 것이 더 재미있죠~ 그래서 남자친구나 남편들과 함께 쇼핑하기를 원하지만 남성들은 귀찮고 번거로워서 꺼리기도 하는데요~ ㅎㅎ 때로는 이런 문제로 본의 아니게 갈등을 낳기도 하죠!


쇼핑의 남녀차이!!


이렇게 여성과 남성에게 쇼핑이 다르게 다가가는 이유는 남녀의 유전자 차이로 원시시대부터 서로 다른 방향으로 진화했기 때문이라는 연구결과가 나왔었다는 것, 알고 계시나요? 미국 미시간대 다니엘 크루거 박사는 여성은 채집, 남성은 수렵 활동을 하면서 진화하였기 때문에, 현대의 쇼핑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설명했어요~  여성은 쇼핑 정보를 빨리 수집하고 물건의 소재와 색깔, 냄새 등을 따지는데 시간을 많이 쓰는데, 이것은 원시시대 가장 좋은 열매를 따고 못 먹는 풀을 가려내는 여성의 채집 방식의 진화라고 합니다~ 이에 비해, 남성은 마음에 드는 물건은 곧바로 사들이고, 쇼핑을 빨리 끝내고 싶어하며, 여성의 느린 쇼핑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크루거 박사는 남성들의 태도는 들판을 누비며 사냥하고 가족을 먹이던 심리가 녹아있는 것이라고 말하네요~


이 연구결과는 ‘사회, 진화, 문화 심리학 저널(Journal of Social, Evolutionary, & Cultural Psychology)’ 12월 호에 실렸던 흥미로운 결과인데요~ 크루거 박사의 조언이 인상적입니다! ^^

"남녀의 다른 쇼핑 방식의 차이를 이해하면 서로 다름을 인정하고 가치를 존중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 주제는 보편적이면서도 중요하다”    - 다니엘 크루거 박사


LG유플러스, 전국 홈플러스에 와이파이존 구축!!


지난 9일 LG유플러스는 전국 홈플러스 120개 매장에 100Mbps 속도의 와이파이존을 구축한다고 밝혔어요!! 약 3000여개의 전용 AP(무선인터넷 공유기)를 홈플러스 매장에 설치하여, 홈플러스를 방문하는 고객들이 매장에서 고품질의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랍니다!! 구축된 와이파이존은 LG U+ 가입자 및 홈플러스 멤버십 가입자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남성분들~ 이제 지루한 쇼핑이라고 생각하지 마시고 기분 좋게 따라나가셔도 되겠어요~

여성과 남성의 쇼핑 방식의 차이. 단순히 성격의 문제가 아니라, 뿌리 깊은 '다름'의 문제라는 거~ 조금 더 서로를 이해하고 배려해준다면, 지겨운 쇼핑이 아니라 '즐거운' 쇼핑이 될 수 있을 거에요~ 이제 홈플러스에서 빠른 와이파이존을 이용하시면서, 느긋한 쇼핑을 즐기세요~ ^^


<이미지출처>
이미지 6.7 
http://cafe.naver.com/musicstar2.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7623506
이미지10  
http://cafe.naver.com/hanacompany.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44
이미지12 
http://blog.naver.com/inthehikari?Redirect=Log&logNo=100043642865



#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RSS로 구독하세요!

   '도로시의 OZ LAB'은 트위터에서도 만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