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G유플러스-진주시, 숨겨진 관광 핫플레이스 알린다

■ 지역경제 활성화 예능 와이낫크루 시즌2’ 통해 슬립 버스캠핑 등 진주시 관광 소개

■ 진주 수달 캐릭터 하모 무너의 만남, 청년상인 지원 <비단길 청년몰> <올빰야시장> 등 숨은 즐길거리 재발견

■ 다회용기 사용 독려하는 용기내 프로젝트 숏폼 영상 ‘ESG 워너비 챌린지도 진행

 

전날 진주시청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김다림 마케팅전략담당(왼쪽부터), 김경민 동부기업영업담당, 최택진 기업부문장 등 LG유플러스 관계자들과 신종우 부시장 등 진주시청 담당자들이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 www.lguplus.com)는 경상남도 진주시청(시장 조규일)과 함께 지역 관광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고객경험혁신을 위해 135만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한 SBS 모비딕(Mobidic)과 손잡고 예능와이낫크루(Why Not Crew)’ 시즌2를 공동 제작해 이달부터 유튜브에 상영하고 있다. 시즌2에서는 광주·진주·대전·제주도 등 전국의 다양한 지역에서 MZ세대 취향을 저격한 숨겨진 관광지를 소개한다. LG유플러스와 진주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와이낫크루 시즌2에서 진주 지역의 숨겨진 핫플레이스를 소개하고, 새로운 관광상품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앞서 와이낫크루 시즌2 광주편에서는 특색 있는 카페·음식점이 밀집해 있는 광주광역시 동명동 카페거리와 문화예술관광 핵심 자원인 비엔날레 전시관등 광주 곳곳의 숨겨진 명소를 소개한 바 있다. 진주에서는 국내 최초로 슬립 버스캠핑이 다뤄진다. 슬립 버스캠핑은 버스를 움직이는 호텔로 개조해 관광지 곳곳을 편안하게 누빌 수 있는 상품으로 LG유플러스는 이번 시즌2 방영을 기념해 하나투어와 손잡고 5월부터 와이낫크루 따라잡기 여행상품을 출시, 매월 여행 패키지와 제주도 숙박권 등 풍성한 경품을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운영할 예정이다. 자사 브랜드 유쓰 고객에게는 520일과 6202만점 상당 하나투어 마일리지 혜택도 증정할 계획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유쓰 홈페이지(www.uth.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임진왜란 3대 대첩 중 하나인 진주대첩이 벌어진 진주성의 절경과 야간관광 특화도시인 진주의 진면목을 볼 수 있는 진주 중앙시장올빰야시장*’, ‘비단길 청년몰**’ 등 다채로운 진주의 명소를 만날 수 있다.

* 올빰야시장 : 진주 중앙시장에서 매주 토요일 18~23시에 열리는 야간시장으로 진주만의 다양한 먹을거리, 마실거리, 구경거리를 제공하여 MZ세대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음

** 비단길 청년몰 : 진주 중앙시장 내에 청년 상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만든 복합문화공간으로 다양한 먹거리, 클래스, 이벤트 진행

 

뿐만 아니라 유플러스의 인기 캐릭터 무너1.5만 팔로워를 자랑하는 진주시의 수달 캐릭터 하모와의 귀염뽀짝 케미가 재미를 더한다.  

 

특히 진주편에서는 광주편에 이어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모습을 지속적으로 담아 ESG 메시지를 일관되게 전달할 예정이다. 예컨대 출연진이 여행 내내 일회용품 대신 집에서 직접 가져온 텀블러와 다회용기를 활용하고 이를 독려하는 용기내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다회용기를 들고 코믹댄스를 추는 ‘ESG 워너비 챌린지를 숏폼으로 촬영해 SNS에 공개한다. 챌린지에 참여하는 시청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와이낫크루 시즌26월 말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5LG유플러스 공식 유튜브(www.youtube.com/@lguplus)IPTV ‘U+tv(채널 960~969)’, 모바일 앱 ‘U+모바일tv’를 비롯, SBS 모비딕 채널(www.youtube.com/@Mobidic)에서 시청할 수 있다. 광주편은 지난 12/19일 방송됐으며, 진주는 오는 26일과 6 2, 대전은 9/16, 제주는 23/30일 편성될 예정이다.

 

이에 양측은 지난 18일 진주시청에서 업무협약식을 열고 신종우 진주시 부시장과 최택진 LG유플러스 기업부문장(부사장) 등 주요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최택진 LG유플러스 기업부문장(부사장)LG유플러스와 진주시의 이번 협약을 통해 많은 MZ세대가 관광도시 진주의 매력을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 “LG유플러스는 소상공인과의 협력, 스마트모빌리티와 같은 통신기술 등 장점을 살려 관광도시 진주의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U+추천 포스팅 더 보기]

 

 

반려동물 서비스 플랫폼 <포동> 회원이 벌써 20만 명을 돌파했어요!

은 2022년 7월 LG유플러스에서 '반려가족 고객경험혁신'을 위해 출시한 서비스 플랫폼이에요. 가입한 통신사에 관계 없이 반려견을 키우는 보호자라면 누구나 아래의 다양한 서비스들을 제한 없

blog.uplu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