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G U+, 아시아 최대 스마트공장 전시회서 A to Z 토탈 솔루션 선보인다

통신사 유일 '2023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15종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전시

VR안전체험·AI비전검사 등 체험존 구성하고 고객사의 실제 솔루션 운용 현황 소개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 www.lguplus.com)가 아시아 최대 규모 스마트 공장 자동화산업 전문 전시회인 '2023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에서 구축 설계부터 유지보수까지 공장 운영의 전반을 아우르는 토탈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2023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은 스마트팩토리공장 자동머신 비전 등 최신 제조 기술과 솔루션을 전시하는 행사로,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전관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회는 스마트팩토리빅데이터∙AI∙클라우드컴퓨팅산업용 로봇 등 자동화 관련 기업 500개사가 2,000개 부스를 마련, 미래형 스마트 제조기술의 최신 트렌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통신사 중 유일하게 이번 전시회에 참가하는 LG유플러스는 5G·AI·IoT 기술 기반의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에서 LG유플러스 부스를 방문하는 고객은 ▲통신망(기업전용망, 특화망) ▲안전·환경 관리(지능형CCTV, 안전모니터링, 무전원 디지털락) ▲생산·품질 관리(AI비전검사, 생산라인 이상감지) ▲설비 관리(모터진단, 생산모니터링) 등 공장이 디지털 전환을 위해 필요로 하는 각 분야의 솔루션 15종을 한 눈에 살필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디지털 트윈 기술과 지능형 영상 솔루션을 실제 도입해 운영하고 있는 고객사의 사례를 영상으로 제작, 생생한 사용기를 소개할 예정이다. 부스 곳곳에는 다양한 체험 요소가 접목돼 있어 방문객은 VR을 통한 안전 체험이나 공장의 컨베이어 벨트를 재현한 공간에서 AI가 제품 불량을 감지하는 모습을 엿볼 수 있다.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외에 스마트레이더, 양자내성암호(PQC) 등 산업현장의 안전·보안을 강화할 수 있는 기술도 전시된다. 스마트레이더는 AI 기반 센싱 정보 분석기능을 통해 작업현장의 낙상이나 비인가 침입을 파악할 수 있어 공장 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양자내성암호는 암호키 교환, 데이터 암·복호화, 무결성 인증에 적용할 수 있어 공장의 보안을 강화한다.

 

LG유플러스는 부스에 방문하는 고객에게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도슨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솔루션 도입과 디지털 전환을 희망하는 제조기업에게는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 스마트팩토리 확산에 기여할 방침이다.

 

LG유플러스 권근섭 스마트팩토리사업담당은 "LG유플러스는 2016년부터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을 전국적으로 확산시켜 왔으며, 5G 네트워크 경쟁력을 기반으로 제조뿐 아니라 공공금융유통서비스 등 산업 전반의 DX화를 주도하는 사업자로 거듭나고 있다"면서 "이번 전시회가 DX를 고민하고 계신 고객께 좋은 해답을 드리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그동안 탄탄한 네트워크를 쌓아 온 솔루션 파트너사들과 함께 국내 산업현장의 디지털 혁신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U+추천 포스팅 더 보기]

 

 

LG U+, 국내 1위 환경폐기물 처리장에 스마트 안전 시스템 조성

■ 종합환경기업 '에코비트' 작업장에 스마트 안전 솔루션 도입 및 확산 업무협약 체결 ■ 스마트 안전장구 외 6종 영상안전 솔루션 추가 개발…안전사업 포트폴리오 확대 LG유플러스(대표 황현

blog.uplu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