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G U+, 콘텐츠 경쟁력 강화 위해 전문 인재 영입 박차

 

콘텐츠 전문가 신정수·임형택 PD 영입콘텐츠 IP 기획·제작에 역량 발휘

차별화된 콘텐츠로 미디어 경쟁력 강화플랫폼 기업 전환 위한 U+3.0 전략 일환

 

콘텐츠 전문 인재로 영입된 신정수 PD(왼쪽)와 임형택 PD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 www.lguplus.com)가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역량 강화를 위해 전문 인재를 영입했다고 23일 밝혔다. 차별화된 콘텐츠를 통해 미디어 경쟁력을 강화함으로써, 플랫폼 기업으로 전환에 속도를 낸다는 U+3.0 전략의 일환이다.

 

새롭게 영입한 콘텐츠 전문 인재는 신정수 PD와 임형택 PD. 이들은 콘텐츠∙플랫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조직한 전문 조직인 CCO(최고콘텐츠책임자) 산하 콘텐츠제작센터에서 각종 콘텐츠 기획 및 제작 등 업무를 맡을 예정이다.

 

신정수 PD*1995 MBC에 입사해 ▲전파견문록 ▲놀러와 ▲나는가수다 등 인기 프로그램을 연출했으며, 2017 Mnet으로 자리를 옮긴 후 음악 전문 콘텐츠 제작을 담당한 인물이다. PDCCO 조직 산하 콘텐츠제작센터를 대표하는 센터장으로 근무하며, 전반적인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총괄 업무를 맡을 계획이다.

*10 31일 입사 예정

 

임형택 PD는 ▲SBS의 예능 프로그램인 런닝맨' ▲디즈니+ ‘런닝맨: 뛰는 놈 위에 노는 놈▲마스터키 등을 연출한 예능 콘텐츠 전문가다. PD는 콘텐츠제작센터 내 버라이어티제작팀장으로 다양한 예능 콘텐츠 제작을 담당할 예정이다.

 

앞서 LG유플러스는 지난 연말 인사개편에서 CJ ENM, HYBE 등을 거친 이상진 상무를 CCO 산하 콘텐츠사업담당으로 영입한 데 이어, 올해 초 CJ ENM 출신 미디어콘텐츠 전문가 이덕재 전무를 CCO로 영입하는 등 콘텐츠 역량 강화를 위한 인재 영입에 적극 나서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콘텐츠 전문 인재 영입을 지속 추진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CCO 조직은 기존 미디어 제작방식과 형식, 경험 측면에서 차별화되는 혁신적인 콘텐츠 제작 환경 조성에 집중하고 있다.

 

전문 인재를 중심으로 제작한 콘텐츠는 MZ세대를 핵심 타깃으로 한 모바일 서비스인 U+모바일tvIPTV 서비스인 U+tv 놀이 플랫폼을 통해 선보인다. LG유플러스는 새로운 콘텐츠 창작으로 U+3.0 전략의 핵심 중 하나인 놀이 플랫폼의 경쟁력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LG유플러스 이덕재 CCO외부에서 빼어난 성공 경험을 쌓고 새로운 도전을 추구하는 콘텐츠 전문 제작 리더들을 콘텐츠사업 조직인 CCO에 영입해 LG유플러스의 미래 핵심 경쟁력인 '놀이 플랫폼'을 키울 것이라며 놀이 플랫폼에서 콘텐츠를 즐기는 고객들에게 새롭고 다양한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U+추천 포스팅 더 보기]

 

[WHY NOT 기자단] U+에는 고객들을 위해 만든 ‘○○ 콘텐츠’가 있다?! – 2탄

“ 유플러스에서 합니다, 방송 ” 안녕하세요! LG유플러스 22년도 Why Not 기자단으로 활동하고 있는 음악콘텐츠제작팀 강지희입니다.  지난 7월 원고에서 예고드린 바와 같이, 이번에는 또다른 유

blog.uplu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