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가 다르게 빠르게 변하는 것이 현대 사회의 특징인데요, 단기간에 새 제품이 나오거나 업무를 하는 방법이 바뀌어 당황했던 경험은 모두 있을 것 같습니다. 그 중 1년에 한번씩 갱신을 해줘야 하는 공인인증서는 매번 할때마다 어려운 것 중 하나인데요. 공인인증서 갱신으로 어려움을 겪던 베이커리 사장님께서 U+의 상담사와 통화 후 감동받았던 사례를 가져와봤습니다.
인증서 갱신 이슈로 불편을 겪고 계셨던 베이커리 사장님😢
베이커리를 운영 중이신 사장님께서는 한달에 한 번 전자세금계산서 마감을 해야 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한데요, 마침 고객님께서는 최근 컴퓨터를 구매한 상황이었습니다. 신규 컴퓨터로 공인인증서 재발급이 필요했습니다. 그렇지만 고객님께서는 공인인증서의 갱신 방식이나 설치해야 하는 인증서 종류를 몰라 난감해 하는 상황이었어요. 사장님께서는 3시간이나 걸쳐 직접 해결해보고자 관련된 내용을 검색해보았으나, 방법을 찾지 못해 고객센터로 직접 문의를 주시게 되었습니다.
3시간의 고생이 상담사의 도움으로 5분만에 해결 😊
사장님께서는 팝업 내에 왜 공인인증서가 뜨지 않는지 1차 문의를 주셨고, 이 후 어떤 공인인증서를 다운받아야 할지 몰라 2차 문의를 주셨습니다. 우연의 일치인지, 동일한 상담사가 연결되어 두 경우 모두 동일한 분이 안내하게 되었는데요, 1차 문의를 기억하던 상담사는 어려움을 겪어 당황스러웠을 사장님의 마음에 깊이 공감했습니다. 그리고 여러 종류의 공인인증서에서 난감했던 고객님께 해결 방법을 안내했습니다.
한국정보인증 내 공인인증서 발급받는 화면에는 3가지 유형의 인증서가 있었고, 그 중 베이커리 사장님께 필요했던 것은 사업자전용(U+Biz 전자문서용)이기에 12개월 기준 1만 1천원 비용의 인증서 사용을 안내해드린 것이죠. 사장님께서는 해당 사항을 잘 몰라 11만원짜리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려던 상황이었는데요, 유플러스만 사용한다면 굳이 11만원짜리의 공인인증서가 필요하지 않았기에 훨씬 저렴한 1만1천원을 안내한 부분이었죠.
보통 공인인증서 발급은 서비스와 무관한 영역이어서 사이트에서 확인하시라고 안내하고 통화를 끝내기 마련인데, 어려움을 이해하고 안내한 상담사한테 사장님은 큰 감동을 느끼셨습니다.
사장님의 3시간의 고생이 상담사의 도움으로 5분안에 해결된 사례였습니다.
서비스 이용에 불편함이 있다면 언제든 고객센터를 찾아주세요.
유플러스 고객센터는 소상공인 사장님들 곁에 있습니다.
[U+ 추천포스팅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