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Z Fold/Flip4 출시, LG유플러스와 함께 알아보자! 3세대 전격 비교까지~

 

 

사용성과 트렌디함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스마트폰! 출시될 때마다 뛰어난 성능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불러 모은 Galaxy Z Fold/Flip 시리즈가 새롭게 돌아왔습니다! 4세대 출시 소식만으로도 벌써 큰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새로운 시리즈의 등장은 이전과 어떤 점이 달라졌는지, 새로운 점은 무엇인지 궁금증을 불러일으키기 마련인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LG유플러스와 함께 하는 Galaxy Z Fold/Flip 3세대 vs 4세대 전격 비교! 이번에 출시된 4세대는 물론, 3세대 모델까지 U+가 함께 모아 비교해 봤습니다. 꼼꼼 비교 리뷰, 그럼 함께 보실까요?

 

 

본격적인 리뷰에 앞서 이번 포스팅에서 비교할 기기를 먼저 살펴보시죠! 왼쪽에는 3세대 모델들, 그리고 오른쪽에는 이번에 출시된 4세대 모델들입니다. 왼쪽부터 3세대 모델로는 Galaxy Z Flip3 팬텀 블랙, Z Fold3 팬텀 실버 색상을 준비했고, 4세대 모델은 Galaxy Z Flip4 베이지, Z Fold4 핑크 골드 색상을 준비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4세대 언박싱부터 Galaxy Z Fold4 (갤럭시 Z폴드4), Galaxy Z Flip4 (갤럭시 Z플립4) 상세 리뷰까지 차례대로 소개해드릴 예정입니다. 그럼 먼저 언박싱 과정을 보러 가실까요?

 

 

[Z Fold4 / Z Flip4] 환경까지 생각하는 착한 패키지와 함께 만나보세요!

 

 

설레는 마음으로 상자를 개봉하니, 영롱한 갤럭시 Z Fold4/Flip4 가 반겨주네요! 이번 Galaxy Z Fold4 시리즈는 그레이그린, 팬텀 블랙, 베이지까지 총 세 가지 컬러를, Galaxy Z Flip4 시리즈는 보라 퍼플, 그라파이트, 핑크 골드, 블루까지 총 네 가지 컬러를 통해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Z Fold4(Z폴드4) 베이지 컬러와 Z Flip4(Z플립4) 핑크 골드 컬러를 실물로 만나보니, 부드럽고 세련된 느낌의 컬러감이 더욱 매력적으로 느껴지는 것 같네요.

 

 

상자 내부 구성품으로는 가이드 설명서, C to C 충전 케이블, 유심 핀이 있는데요. 블랙 컬러의 패키지에 깔끔하고 심플하게 기기와 구성품이 담겨 있어서 더욱 눈길이 가는 것 같습니다 :)

 

 

특히, 이번 Z Fold4/Flip4의 패키지는 100% 재활용 용지로 제작되었는데요! 환경까지 생각한 패키지라 그 의미가 남다른 것 같습니다. 갤럭시 Z Fold4/Flip4와 지구를 생각하는 아름다운 마음이 만나 완벽한 하나의 패키지를 이룬 것 같네요!

 

 

[Z Fold4/갤럭시Z폴드4] 그립감은 그대로, 몰입감은 극대화했어요!

 

 

상자를 열어 구성품을 살펴봤으니, 이제 기기도 자세히 살펴 봐야겠죠! 먼저 Galaxy Z Fold4(Z폴드4)입니다.

 

Z Fold3(Z폴드3)Z Fold4(Z폴드4)는 언뜻 보면 비슷해 보이지만, 이번 갤럭시 Z Fold4는 접었을 때 기기의 전체 폭은 3세대와 동일하게 유지하면서 커버 디스플레이의 폭은 약 2.7mm 넓혀 이전보다 더욱 꽉 찬 화면을 만나보실 수 있답니다! 또한, 263g으로 3세대보다 약 8g 더 가벼워졌는데요. 커버 화면은 더 크게, 무게는 더 가볍게 사용 가능하다는 점이 매력적으로 다가옵니다.

 

 

또 하나의 주목할 점은 바로 하단 태스크바인데요. Z Fold3에서는 사이드에 위치했던 태스크바가, Z Fold4에서는 하단으로 이동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태스크바가 하단으로 이동하니 마치 PC 화면처럼 보이지 않나요? 컴퓨터의 작업 표시줄처럼 하단의 태스크바에서 필요한 앱을 빠르게 열고, 드래그&드롭으로 최대 3개까지 화면을 분할하여 앱을 실행할 수 있으니 멀티태스킹이 필요하신 분들은 주목해 주세요! 영상을 보거나 게임을 할 때는 태스크바 비활성화 설정을 통해 꽉 찬 화면도 사용 가능하다고 하니 필요에 따라 조절해서 사용하는 것도 좋겠네요!

 

 

그리고 또 하나! Z Fold3에서 큰 관심을 받았던 UDC(Under Display Camera) 역시 더욱 개선되었는데요. UDC는 화면 상에서 카메라 홀을 디스플레이 아래로 숨기는 기술로, 화면 활용성을 높이고 콘텐츠를 볼 때 몰입도를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Z Fold3에 비해 Z Fold4 UDC는 흰 바탕에서도 눈에 덜 띄게 시인성이 개선되어, 확대 사진에서도 더욱 자연스러워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편리한 사용성에 몰입감까지 극대화한 독보적인 스마트폰으로 손색이 없습니다.

 

 

[Z Fold4/갤럭시Z폴드4] 밝고 선명한 카메라로 나만의 인생샷을 남겨요!

 

핸드폰을 새로 사게 되면 중점적으로 살펴보는 기능 중 하나가 바로 카메라 기능인데요. 이번에 출시된 Galaxy Z Fold4에서는 Galaxy S22/ S22+와 동급 수준의 카메라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더욱 커진 광각 센서를 통해 어둠 속에서도 밝고 선명한 사진 촬영이 가능한데요. 폴더블폰이 가진 특권이라고 할 수 있는 플렉스모드로 핸드폰을 세워두고 노출 시간이 긴 촬영도 안정적으로 해낼 수 있답니다.

 

 

또한, 이번에 새로 선보이는 캡쳐 뷰 기능도 눈길을 끄는데요. 멀리 있는 피사체를 촬영하고 싶어서 고배율로 줌을 하면, 부분 확대가 크게 되어서 전체 이미지 중 어느 부분을 촬영하고 있는지 알아보기 어려웠던 경험 한 번쯤은 있으실 것 같습니다. 캡쳐 뷰 기능은 줌 맵(Zoom Map)을 통해 왼쪽에는 원본 비율, 오른쪽에는 확대한 부분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캡쳐 뷰 기능과 함께라면 원하는 부분을 더 쉽고 편하게 확인할 수 있어 촬영이 더욱 즐거워지겠네요!

 

 

[Z Flip4/갤럭시Z플립4] 투톤&매트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했어요!

 

 

Z Fold4를 만나봤으니, 이제 Z Flip4도 만나봐야겠죠. Galaxy Z Flip4(Z플립4)는 많은 사랑을 받았던 Z Flip3투톤 아이코닉 디자인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는데요. 포근한 파스텔 컬러에 투톤 디자인이 더해지니, 더욱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입니다!

 

 

특히, 후면에는 매트한 헤이즈 글라스 마감을, 측면의 메탈 프레임에는 유광 피니싱을 더했기 때문에 조화로우면서도 고급스러움을 극대화한 디자인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여기에 Z Flip4(Z플립4)는 감각적인 디자인에  3,700mAh 대용량 배터리로 용량까지 늘어나 더욱 오래 사용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의 핸드폰이네요!

 

 

[Z Flip4/갤럭시Z플립4] 플렉스 모드 퀵 샷으로 소중한 일상을 담아요!

 

 

특히 이번에 출시된 Z Flip4(Z플립4)부터는 플렉스 모드에서도 퀵 샷이 지원됩니다! ‘퀵 샷은 측면 버튼을 두 번 누르면 기기가 접힌 상태에서 후면 카메라가 실행되는 기능입니다. 손으로 들고 영상을 촬영하다 잠시 테이블에 세워두면서도 끊김 없이 촬영할 수 있으니, 브이로그로 일상을 담아내는 분들에게 안성맞춤인 기능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

 

 

지금까지 Galaxy Z Fold4 / Flip4 (Z폴드4/플립4) 3세대와의 비교 리뷰를 소개해 드렸는데, 어떠셨나요? 3세대에 비해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고, 사용감을 개선하면서 구매욕구가 더욱 샘솟는 것만 같습니다.

 

오늘의 리뷰는 여기서 마치지만, 유플러스에서 준비한 즐거운 혜택은 지금부터 시작이라는 사실! 8/22 월요일까지 유플러스에서 Galaxy Z Fold4/Flip4를 사전예약하시는 분들에게는 푸짐한 경품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LG유플러스에서 Z Fold4/Flip4 사전 예약하고, 다양한 혜택을 함께 누려보시는 건 어떨까요?

 

 

LG U+ Galaxy Z Fold4 / Flip4 사전 예약하러 가기

 

 

 

[U+추천 포스팅 더 보기]

 

 

[콘텐츠 무제한 요금제 출시] V 컬러링 마음껏 쓰고 경품 당첨 기회 잡으세요!

보이는 컬러링, V 컬러링이 서비스 이용료 만으로 콘텐츠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무제한 요금제를 출시합니다. 기존에 유료 구매하던 콘텐츠를 추가 비용 없이 사용할 수 있게 됨에 따라,

blog.uplu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