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의 첫인상은 ‘고객 응대’, U+클라우드 고객센터로 고객과의 신뢰를 쌓아보세요.

 

 

고객을 만나는 첫 시작, U+클라우드 고객센터로 효율적인 고객상담 센터를 구축해 보세요. 

 

기업의 경쟁력은 고객 응대에서 시작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특히 고객 응대가 많은 서비스 및 유통기업 고객분들은 더더욱 고객과의 첫 창구인 고객센터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고민이 많으실 텐데요. 오늘은 별도 시스템 구축 없이 경제적인 비용으로 고객센터를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U+클라우드 고객센터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U+클라우드 고객센터란, 전화를 포함한 화상, 채팅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을 응대하고 관리하는 통합 콜센터 솔루션입니다.

 

U+클라우드 고객센터를 사용하면 어떤 부분이 좋을까요?

 

 

첫째, 카카오톡 상담과 전화상담을 한 번에 진행할 수 있습니다. 요즘 카카오톡 상담을 통한 비대면 상담도 활발해지고 있는데요, 전화상담 화면에서 카카오톡 상담도 한 번에 진행이 가능하여 효율적입니다. 둘째, 상담 통화시간을 줄여 효율적인 콜센터 운영이 가능합니다. 상담원 수에 비해 빗발치는 고객 전화로 인해 일일이 응대하다 보면 상담이 지나치게 오래 걸릴 때도 있을 텐데요, 상담 시에 고객의 이전 문의 사항과 처리 내역을 바로 볼 수 있어 상담에 필요한 정보를 조회하고 확인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셋째, 체계적으로 상담 내용을 관리합니다. 상담 내용을 유형별(예를 들어 주문, 반품, 교환 등)로 구분하여 문의 유형을 지정하여 상담 내용과 결과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넷째, 모든 통화 내용이 무제한으로 U+에 안전하게 저장 및 보관됩니다. 통화 내용 녹음 파일은 각종 분쟁 시 유용하게 활용되기 때문에 종종 발생하는 클레임에 대비하여 한 통화라도 놓치면 나중에 문제가 될 수 있겠죠? 용량 걱정 없이 1년간 모든 통화 내용이 자동 저장되고, 녹음파일도 날짜별로 쉽게 검색하여 확인 가능합니다. 다섯째, 상담원이 많지 않은 기업들은 상담원이 통화 중인 경우가 많아 놓치는 전화가 많으실 텐데요, 통화 중이거나 부재중일 때 나중에 전화를 드릴 수 있도록, 고객이 전화번호를 남길 수 있는 ARS 안내 멘트를 자동으로 내보내어 콜백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섯째, 고객 전화 응대의 실시간 현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콜센터의 전체 운영 현황을 알아야 잘하고 있는지, 개선이 필요한지 알 수 있겠죠? 기본 콜 통계뿐만 아니라 실시간 통화 대기자수 / 응답률 / 우수실적 상담원 / 실시간 통계 등 다양한 지표를 대시보드로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U+클라우드 고객센터, 어떤 고객분들이 사용하면 좋을까요?

 

 

U+클라우드 고객센터를 추천드리는 고객은 먼저 고객 문의가 많아 상담원 관리를 체계적으로 해야 하는 쇼핑몰/유통 서비스업입니다. 유통서비스업의 경우 교환부터 환불/민원 등의 문의가 잦아 콜센터는 필수로 구축을 하셔야 할 텐데요, U+클라우드 고객센터는 인터넷만 되면 쉽고 빠르게 콜센터 환경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환불/교환/상품문의 등 유형별 문의사항 및 이력관리를 통해 보다 효율적으로 고객센터를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 대시보드를 통해 실시간으로 고객님 쇼핑몰에 인입된 문의현황을 모니터링 할 수 있어 사업 개선사항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두 번째로 추천드리는 고객은 고객센터가 필요하나 대기업처럼 콜센터 장비를 구매하여 구축하는데에 부담을 느끼는 중소기업 고객입니다. U+클라우드 고객센터는 초기 투자비용 없이 별도 장비 없이 클라우드 방식으로 콜센터를 구축하는 것이기 때문에 원하는 상담원 수만큼만 임대형으로 월 비용만 납부하는 경제적인 요금의 콜센터 서비스입니다. 콜센터 운영에 필요한 장비와 소프트웨어(IP-PBX(전화교환기능), CTI(상담원호분배), IVR(ARS), 녹취(통화녹음), 상담원 Application(상담이력저장), 관리자기능(콜센터 운영관리))는 모두 U+IDC센터에 구축되어있는 장비를 활용하기 때문에 안정적이며, 별도 장비를 구매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추가로, CS 상담원들이 하루에 몇 통화를 하는지, 통화시간이 얼마나 되는지 상담원별 관리도 필요하실 텐데요, 상담원별 통계 기능을 이용하여 고객과 실제 통화한 콜 수와 실 통화시간이 모두 집계가 되어 상담직원의 체계적인 업무 관리가 가능합니다.

 

 

U+클라우드 고객센터, 이용요금은 어떻게 되나요?

 

U+클라우드 고객센터는 요금제는 Lite/LitePro/Premium 3가지 요금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Lite 요금제는 가장 저렴한 가격의 요금제로 콜센터의 필수적인 기능만 필요한 10회선(10좌석) 미만 고객센터를 운영하실 고객분들께 추천드립니다. LitePro 요금제 Lite 대비 ARS 2단계 제공, 상담용 Application을 통한 이력 관리, 상담원별 통계를 제공하는 요금제로 보다 전문적인 상담 센터를 운영하신 고객분들을 위한 요금제로 추천드립니다. Premium 요금제는 보유하신 고객 DB/CRM/ERP 연동 및 상담 UI 등을 고객 환경에 맞게 커스터마이징하여 콜센터 구축이 필요한 10회선(10좌석) 이상의 고객센터에 적합합니다.

 

 

지금까지 U+클라우드 고객센터 서비스에 대해 소개해 드렸는데요, 기업 이미지를 좌우할 수 있는 고객 응대를 위한 콜센터 구축은 제대로 하셔야 합니다. 별도 초기 투자 비용 없이 클라우드 형태로 경제적인 요금의 콜센터 환경을 구축하실 수 있습니다.  LG U+는 콜센터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1위 사업자로, 대기업부터 중소기업까지 다양한 기업 고객센터 구축 및 운영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데요. LG U+만의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노하우를 바탕으로 운영할 수 있는 U+클라우드 고객센터, 지금 바로 전문가와 상담해 보세요.

 

 

U+클라우드고객센터 상담신청하기

 

 

[U+추천 포스팅 더 보기]

 

 

더욱 쉽고 편리해진 U+웹팩스로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팩스를 이용해 보세요!

코로나로 인해 업무환경이 빠르게 변하면서 이제 사무실을 떠나서 언제 어디서나 핸드폰과 노트북만 있으면 일을 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계약서, 거래내역서, 발주서 등의 수많은

blog.uplu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