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ust with U/이벤트] 6월, 나수지 경제전문가 “재테크·주식공부, 지금이 기회”

 

 

안녕하세요, <Just with U> 로 인사드립니다.

 

<Just with U>는 여러분의 ‘과감한 도전’을 응원하고자, LG유플러스와 전문가가 페이스메이커가 되어 도전을 함께하고 일상 속 도전력을 키우는 월간 정기 시리즈입니다. 2021년 <Just be U> 시리즈가 도전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소개했다면, 2022년 <Just with U>에서는 도전의 주체가 '나'로 확장되어 여러분 모두의 도전하는 삶을 응원합니다.

 

매달 새로운 분야의 전문가와 함께하는 <Just with U>는 여러분의 댓글 참여로 이루어집니다. 평소 일상 속에서 도전하고 싶었지만 어려움이 있었다면, 매월 주제에 해당되는 나의 궁금한 점, 고민을 댓글로 남겨 주세요! LG유플러스와 전문가가 3개의 댓글을 선정하여 사연을 소개하고, 다음 포스팅에서 상담 솔루션을 제공해 드립니다. 이뿐만 아니라 여러분의 도전이 힘차게 계속될 수 있도록 도전 부스터(6월: 교보문고 기프트카드 3만원 권 + 나수지 기자님 저서 ‘ETF 초보자가 가장 알고 싶은 최다질문 TOP 56’) 를 선물해 드리니, 많은 댓글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6월의 Just with U, 나수지 한국경제신문 기자 재테크·주식공부, 지금이 기회

 

주식에 투자하는 분들이라면 요즘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실 겁니다. 뭘 투자해도 올랐던 지난 2년과 다르게 주식시장 전체가 고꾸라지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입니다. 이럴 때 일수록 기본을 다지면서 투자 공부로 마음을 다잡아보는 건 어떨까요? 아직 주식시장에 뛰어들지 않은 상황이라면 투자 기본기를 다지면서 투자를 시작할 준비를 하기에도 좋은 시점이라고 생각합니다.

 

6월의 <Just with U>는 ‘재테크, 주식투자’를 주제로 나수지 전문가님과 함께합니다. 나수지 전문가님은 한국경제신문 기자로서 경제 유튜브 채널 <주코노미 TV>를 운영하며, 경제 지식은 물론, 각종 주식투자와 관련된 뉴스들을 발 빠르게 전하고 계십니다. 이번 <Just with U>에서는 여러분이 댓글로 남겨주신 경제, 주식투자 관련 고민에 대해 솔루션을 제공해주실 예정입니다.

 

6월의 전문가: 한국경제신문 나수지 기자
 
2014년부터 한국경제신문에서 기자로 일하고 있습니다.
국제부, 증권부, 중소기업부를 거쳐 지금은 디지털라이브부에서 경제 유튜브 채널 <주코노미TV>를 운영합니다.
저서: [ETF 초보자가 가장 알고 싶은 최다질문 TOP 56

 

 

[#EVENT] 6월: 재테크, 주식투자 관련 궁금증을 댓글로 남겨주세요!

 

LG유플러스는 여러분이 일상 속 도전력을 키울 수 있도록 응원합니다. 6월의 <Just with U>재테크, 주식투자 관련된 여러분의 고민, 사연을 댓글로 접수하고 있습니다. 아래 주제와 관련된 고민을 자유롭게 댓글로 남겨주세요! 3개의 사연을 선정해 다음 포스팅에서 전문가의 상담 솔루션을 제공해 드리고, 이달의 주제에 맞는 도전 부스터를 선물로 드립니다.

 

 

재테크, 주식투자 2가지 주제 중 전문가에게 궁금한 점을 댓글로 남겨주세요!

질문과 사연을 자세하게 남겨주실수록, 선정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유의사항※

개별종목 추천이나 매수 매도 시점에 대한 상담은 하지 않으며

모든 투자 판단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주제 1: 재테크]

- 취직한 지 얼마 안 된 사회초년생인데 제 월급으로 재테크를 어떻게 할지 막막해요

- 노후 준비중인 40대 맞벌이 부부인데, 연금 투자를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퇴직연금, 연금저축, IRP)

- 전세에서 자가를 목표로 하는데,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돈을 모을 수 있을까?

- 주변에서는 투자할 때 이렇게 해라라고 하는데, 제 상황에도 맞을까요? (투자원칙, 투자고민)

 

 

[주제 2: 주식투자]

- 국내주식, 미국주식, ETF, 배당주투자, 공모주 관련 궁금증, 고민

 

- 요즘 국내주식이 안 좋아서 걱정인데, 앞으로 전망이 어떻게 될까요?

- 최근 미국 배당주 투자를 시작했는데, 다른 나라/지역도 있는지 궁금해요!

- ETF에 대해 알아보고 있는데, 좋은 ETF 를 고르는 기준이 있을까요?

- 공모주 청약을 준비하고 있는데, 유의해야할 점이 있을까요?

 

 

상승곡선을 그리며 우상향으로 나아갈 여러분의 모든 투자를 모두 응원하며,

선정된 3분에게는 다음 포스팅에서 전문가의 상담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또한 도전 부스터로 투자 공부 시작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교보문고 기프트카드 3만원 권

주식, ETF 입문 단계에서 생기는 수많은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나수지 기자님의 저서, ‘ETF 초보자가 가장 알고 싶은 최다질문 TOP 56’을 드립니다 

 

 

* 해당 이벤트는 LG 유플러스 공식 블로그와 포스트에서 동시 진행됩니다.

* 선정된 사연은 다음 포스팅에서 소개하고 전문가의 솔루션을 제공해 드립니다.

 

 

이달의 도전부스터 (선물 경품)
교보문고 기프트카드 3만원 권
+ 나수지 기자님 저서 ( 총 3)
‘ETF 초보자가 가장 알고 싶은 최다질문 TOP 56’

 

댓글 사연 응모 기간 : 6/7()~6/13()

사연 선정 및 발표 : 6월 중 솔루션 포스팅에서 소개 예정

 

*개인정보 보호 및 당첨자 사칭 피해를 막기 위해,
당첨자는 본 게시물의 개별 비밀 대댓글로 안내될 예정입니다.
*응모 댓글을 작성 시, 계정이 확인 가능하도록 로그인 후 참여 부탁드립니다.
*경품은 당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해당 이벤트는 6월 13일부로 종료되었으며, 개별 비밀댓글을 통해 당첨자 고지 진행하였습니다.>

 

 

 

[U+추천 포스팅 더 보기]

 

 

[Just with U/솔루션] 5월, 조장원 심리전문가 “지금, 마음 챙김이 필요할 때”

안녕하세요, 5월 상담 솔루션으로 인사드립니다. 는 여러분의 ‘과감한 도전’을 응원하고자, LG유플러스와 전문가가 페이스메이커가 되어 도전을 함께하고 일상 속 도전력을 키우는 월간 정기

blog.uplu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