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HY NOT 기자단] 유플랭 가이드 2탄 – 유플러스♥레고랜드

 

 

안녕하세요, Why Not 기자단으로 활동하고 있는 LG유플러스 데이터거버넌스팀 신유진입니다. 유플랭가이드 시리즈를 통해 유플러스의 앱 서비스를 직접 사용해보고 소개해드리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앱만큼이나 다양한 유플러스의 제휴 혜택 중 최근 가장 화제가 되고 있는 LG유플러스x레고랜드®코리아 제휴 소식을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최근 유플러스와 레고랜드가 매우 찐~한 관계라는 소문이 돌고 있는데요! 도대체 무슨 관계인지 제가 파헤쳐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시아 최대 규모, 레고랜드®코리아

 

글로벌 테마파크 레고렌드가 55, 춘천에 오픈했다는 소식은 모두 알고 계신가요? 레고랜드는 어린이들의 최애 장난감 중 하나인 레고를 테마로 한 놀이공원이자 테마파크인데요. 이미 유럽, 미국, 일본 등 전세계에 9개의 레고랜드가 운영 중이고, 10번째 레고랜드가 대한민국 춘천에 드디어 문을 열었습니다.

 

심지어 레고랜드®코리아는 전세계 2번째로 큰 규모이자, 아시아 최대 규모로 무려 40개 이상의 놀이기구와 어트랙션, 154개 객실 규모의 레고호텔등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졌답니다. 그만큼 개장 전부터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모았습니다. 유플러스도 레고랜드가 개장하기만을 목빠지게 기다리고 있었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LG유플러스가 레고랜드와 독점 제휴를 맺었기 때문입니다. 통신사가 테마파크와 독점 제휴를 맺은 것은 이번이 최초라고 해요.

 

덕분에 유플러스 고객들은 상시 이용권 할인혜택 등을 받을 수 있고, 레고랜드 안에서도 유플러스가 제공하는 여러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아직 못 가보신 분들을 위해 제가 직접 다녀왔습니다!

 

 

레고랜드, 레고레고(Let’s go, Let’s go)

 

춘천에는 의암호라는 큰 호수가 있고, 호수 가운데 중도라는 섬이 있다는 사실, 모두 아셨나요? 국내 레고랜드는 바로 요 중도를 이루고 있는 상중도와 하중도 중 하중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세계에서 유일하게 섬에 세워진 레고랜드라고도 해요. 하중도에 진입하는 다리를 건너자마자, 멀리서도 레고랜드라는 것을 한 눈에 알 수 있는 알록달록한 대형 레고 건물이 보였습니다. 참고로 저는 자차를 운전해서 레고랜드로 향했는데, 평일이라 다행히 차는 막히지 않았습니다. 주차공간도 아주 넉넉했고요. 혹시 방문객이 몰리는 주말에 방문하실 계획이거나, 직접 운전하기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춘천역에서 탈 수 있는 셔틀버스가 있다고 하니 기차를 타고 레고랜드를 방문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춘천 하중도에 위치한 레고랜드

 

 

레고랜드 입구 전경

 

레고랜드 입구에서 생각보다 큰 규모에 한 번 놀라고, 거의 대부분의 조형물이 레고로 만들어져 있어서 또 한번 놀랐습니다. 본격적인 투어에 앞서 지도를 쫙 펼쳐보니, 레고랜드는 총 7개의 구역으로 나눠져 있었습니다. 입구에서부터 시계방향으로 브릭토피아, 캐슬, 닌자고월드, 해적의 바다, 레고 시티, 미니랜드, 브릭스트릿 구역이 있었어요. (아래 지도 참고) 사실 저는 레고 잘알못이라 레고에도 해적 시리즈, 닌자 시리즈 등 여러 시리즈가 있다는 걸 몰랐는데, 이번을 계기로 레고 세계관이 마블 못지않구나 싶었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레고 시리즈를 가장 좋아하시나요?

 

 

△레고랜드 지도

 

저는 개인적으로 레고 캐슬구역과 레고 닌자고그리고 레고 시티구역이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레고 캐슬구역에는 중세시대를 배경으로 한 웅장한 성과 용감한 기사, 드레곤 레고들이 있어 정말 동화속에 있는 느낌이 들었고, 레고랜드에서 제일 난이도가 높은 놀이기구인 드래곤 코스터를 신나게 탈 수 있어서 좋았어요. 레고 닌자고구역에서는 금방이라도 닌자가 나올 것만 같은 일본의 카마쿠라 시대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고, 직접 적을 물리치는 4D게임이 정말 재밌었어요. ‘레고 시티구역은 말그대로 건물, 도로 등 현대 도시를 레고로 만들어놓은 곳이었는데요. 제가 사는 현실이 레고로 모두 바뀐 것 같아 정말 신기하고 재밌었습니다. 여기서는 레고로 만들어진 소형차를 끌어볼 수도 있고, 레고 시티의 운전면허증까지 취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어요. 평소 운전을 하고 싶어하거나, 자동차를 좋아하는 어린이들은 이곳을 정말 좋아할 것 같더라고요.

 

 

△왼쪽부터 레고 닌자고 구역 모습, 레고 캐슬 구역의 기사 레고, 어트랙션 드래곤 코스터

 

레고랜드는 놀이공원이긴 하지만, 어트랙션 말고도 레고를 직접 갖고 놀 수 있는 공간이나, 레고로 만들어진 놀이터가 곳곳에 있다는 점이 독특했는데요! 특히 브릭토피아 구역에는 직접 레고를 빌드해보거나, 레고를 손으로 작동시켜 타는 놀이기구가 많았습니다. 놀이기구보다 레고 만들기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이 구역을 적극 추천합니다!!  

 

 

△힘으로 움직이는 놀이기구

 

유플러스와 스마트하게 즐기는 레고랜드

 

U+스마트벤치 부스 & 무선 충전 스마트벤치

 

요즘은 놀이동산도 스마트하게 즐깁니다

 

저도 이번에 약 10년만에 놀이동산에 가봤는데요, 요즘은 놀이동산도 정말 스마트해졌다는 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 사실 놀이동산이 재미있긴 하지만 오랫동안 줄도 서야 하고, 뙤약볕에 오래 걸어다녀야 해서 힘들기도 하잖아요. 그런데 레고랜드에는 이런 부분을 개선하기 위한 여러 편의 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정말 감동이었답니다! 특히 레고랜드는 LG유플러스와 제휴하면서 각종 IT 기반 시설이 더욱 잘 마련되어 있는 것 같았어요.

 

가장 유용하게 사용했던 건 LG유플러스에서 제공한 스마트벤치시설이었어요. 스마트벤치는 레고랜드 곳곳에 설치돼 있어 걸어다니다 언제든 앉아서 쉴 수 있는 공간인데요, 추운 날에는 벤치가 따뜻해지고 더운 날에는 벤치가 시원해지는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제가 갔던 날은 5월인데도 바람이 많이 불어서 조금 쌀쌀했는데, 그래서인지 벤치가 따뜻하더라구요! 심지어 벤치에는 휴대폰 무선 충전 기능도 있어서 휴대폰을 충전하며 햇빛도 피하고 편안하게 쉬어갈 수 있어요.

 

스마트벤치 옆에 휴대용 배터리를 빌려주는 자판기도 정말 유용하게 사용했답니다. 레고랜드에서는 레고랜드 App을 통해 레고랜드 지도도 보고, 어떤 어트랙션에 줄을 얼만큼 서야하는지, 또 어떤 놀이기구가 현재 운영중단됐는지 확인할 수 있어서 계속 휴대폰을 사용하기 때문에 배터리가 금방 닳게 되는데, 자판기에서 휴대용 배터리를 빌릴 수 있어요. 대박이죠? 스마트 벤치에서 휴대폰을 충전해도 되지만, 배터리를 충전하며 더욱 걸어다니고 싶을 때는 휴대용 배터리를 빌리는 것을 추천해요. 보증금 1000원을 내면 빌릴 수 있고, 반납만 잘하면 보증금도 돌려준답니다. 덕분에 휴대폰 배터리 걱정없이 레고랜드 이곳저곳을 신나게 누빌 수 있었어요. LG유플러스 짱!

 

 

△왼쪽부터 레고랜드 APP 메인, APP내 어트랙션 지도, APP내 계획기능

 

 

△자판기에서 대여한 휴대용 배터리

 

 

이외에도 LG유플러스에서는 레고랜드의 시설을 태깅(Tagging)만 하면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 손목밴드와, 영유아 고객을 위한 다목적 유모차를 대여하고, 스마트폰 카메라를 비추면 AR콘텐츠가 나오는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하니 꼼꼼히 알아보고 가시면 보다 스마트하게 놀이동산을 즐기실 수 있을 거에요.

 

 

레고랜드 방문평을 다섯 글자로 표현한다면

레고 입덕 끝!”

레고랜드는 레고를 좋아하는 사람들만 가는 거 아니야?’ 라고 생각하셨던 분들도 있을 것 같은데요, 평소 레고에 관심이 없었더라도 레고랜드에 방문하는 순간 레고의 매력에 푹 빠질 수 있어요. 저도 뒤늦게 레고에 흥미가 생겨 레고 구매를 고민하는 중이랍니다ㅎㅎ. 레고랜드는 어린이들이 가는 곳 아니야?’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 같은데요, 생각보다 성인들도 충분히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볼거리, 즐길거리도 많아서 친구, 연인과 방문해보아도 정말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무엇보다 LG유플러스 고객이라면 레고랜드 입장권을 주중 20%, 주말 10% 할인 받을 수 있다는 사실! 또 최근에는 성인 티켓 1매 구매시, 아동 티켓 1매를 증정해 레고랜드 방문 고객들의 비용 부담을 줄여주는 키즈 고 프리프로모션도 진행했었답니다. 키즈 고 프리 프로모션을 놓쳤더라도 아쉬워하지 마세요! 성인 티켓 구매 시 동반 자녀 6학년까지 레고랜드에 무료 입장할 수 있는 1+1 프로모션이 63일부터 또 진행되고 있으니까요😊 유플러스가 영유아, 어린이를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얼마나 고민하고 노력하고 있는지 느껴지지 않나요? 최근 유아 전용 콘텐츠 플랫폼인 U+아이들나라 서비스도 가정의 달과 어린이 날을 더욱 즐길 수 있도록 무료 콘텐츠를 확대했다고 하던데, 아이들이 직접 뛰어놀 수 있는 레고랜드 혜택까지 제공하는 LG유플러스! 아이가 있는 가정이라면 필수로 가입해야 할 통신사가 아닐까 싶습니다. 저도 얼른 결혼하고 아이를 낳아서 유플러스 혜택을 잔뜩 받아보고 싶네요^^

 

1+1 프로모션 신청하기

레고랜드 1일 이용권 할인받기

 

 

올해 휴가는 친구, 연인, 가족들과

레고랜드를 방문하는 것은 어떨까요?

혹시 놀이동산이 너무 피곤할 것 같아 못 가시겠다구요?

LG유플러스와 사랑에 빠진 레고랜드는 다를 거예요!

더욱 편하게, 저렴하게, 스마트하게 즐길 수 있도록

LG유플러스가 도와드린답니다^^

지금 당장 레고랜드 예매 고고!

 

 

LG U+의 채용 소식과 최신 뉴스를 받고 싶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