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간에 최적화된 맞춤사운드 제공, 새로워진 U+tv UHD4 셋톱박스로 더 생생하게 즐겨요

 

 

AI 음향으로 우리집 공간과 콘텐츠에 딱 맞는 맞춤 사운드 완성!” UHD4 셋톱박스를 소개합니다!

 

같은 음량인데 드라마 대사는 잘 안 들리고, 영화 배경음악은 너무 크게 들려!” 우리 집 공간과 콘텐츠에 맞는 오디오 옵션을 알아서 설정해주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 한번쯤은 가져보셨을 것 같은데요. 이제 UHD4셋톱박스와 함께라면 가능합니다. 향상된 성능으로 쾌적함을 제공하는 U+tv UHD4가 궁금하시다면, 지금부터 주목해 주세요!

 

 

국내 IPTV 최초 고성능 AI 칩 탑재, U+tv UHD4!

 

 

U+tv UHD4 셋톱박스는 전작인 UHD3 이후로 3년만에 출시된 신형 모델입니다. 사운드바처럼 별도의 스피커가 탑재되어 있지 않은 기본형 제품이지만, IPTV 최초로 고성능 AI 칩을 탑재하여 구형 TV에서도 최신 TV 수준의 고품질 사운드를 제공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제품 설계 단계부터 LG 전자와 협업하여 오디오 품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했는데요. UHD4에는 AI 음향 기능이 탑재되어, 이를 활용하면 TV 시청 시 우리집 공간과 시청중인 콘텐츠별로 최적화된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는 U+tv UHD4 셋톱박스의 장점을 조금 더 자세히 파헤쳐 볼까요?

 

 

UHD4에서 제공하는 AI 음향, 이런 점이 좋습니다!

 

 

LG전자와의 협업을 통해 구현해낸 UHD4AI 음향 기능의 4가지 특징을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로 공간 맞춤 AI 음향입니다. UHD4에 탑재된 AI 음향 기능을 통해, TV를 시청하는 공간에 최적화된 사운드를 제공해 줍니다. TV시청 시 손에 들고 있는 리모컨의 마이크를 통해 TV 사운드를 듣고 이를 다시 셋톱박스로 전송하게 됩니다. 셋톱박스에 내장된 고성능 AI 칩에서 수백만건의 데이터와 비교 분석 하여 집안 구조, TV 스피커 등과 같은 우리집 시청 환경에 최적인 사운드로 자동 설정 해줍니다. 작은IPTV 셋톱박스 하나만으로 우리집에 최적화된 사운드를 들을 수 있다니, 더욱 더 실감나는 TV 시청이 가능합니다!

 

두 번째는 서라운드 AI 음향입니다. 시청하는 콘텐츠 장르에 맞는 가상 5.1 채널 효과로 일반 TV로도 현장에 있는 듯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데요. 서라운드 효과를 지원하는 최신 TV로 따로 교체하지 않아도 되니 우리 집 구형 TV에서도 생생한 음향으로 시청이 가능합니다.

 

 

세 번째는 보이스 AI 음향입니다. 따로 TV 시청 볼륨을 높이지 않아도, 영화나 드라마의 등장 인물의 목소리가 잘 들릴 수 있도록 강조해 주는데요. 이제 배경음악이나 효과음 때문에 중요한 대사를 놓쳐서 아쉬워할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자동 볼륨 AI 음향입니다. 같은 볼륨 설정 상태에서, 실시간 방송과 VOD 콘텐츠들의 음량 차이를 자동으로 줄여주는데요. 갑작스러운 볼륨 상승에 놀라 황급히 리모콘을 찾는 일도 이제 없겠죠!

 

게다가 Dolby Vision을 지원하는 최신 TV를 연결할 경우에는 눈으로 보는 것과 가장 가까운 풍부한 색감의 자연스러운 영상을 감상할 수 있고, Dolby Atmos를 지원하는 TV나 사운드바를 연결하면 온 몸을 감싸는 생생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고 하니, 최신 TV를 사용하고 계신다면 꼭 한번 알아보시는 게 좋겠죠? (사운드바를 포함한 Dolby Atmos 시청 환경 구성 시 HDMI(ARC) 혹은 HDMI(eARC) 포트에 연결 필요)

 

UHD4 셋톱박스는 처리 속도가 향상되어, 한층 쾌적한 이용 경험을 느껴볼 수 있습니다. UHD4에 탑재된 CPU는 전작 대비 약 2.3, GPU는 약 1.9, RAM은 약 1.5배 성능이 향상 되었으며 NPU를 통한 AI 연산 기능을 새롭게 지원합니다. 덕분에 U+tv 서비스와 함께 유튜브·넷플릭스·디즈니+ OTT 앱도 더 빠르고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향후 AI 기반의 다양한 신규 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이니, 더욱 기대가 되네요!

 

 

지금까지 UHD4 셋톱에서 지원하는 AI 음향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AI 음향 기술은 적용도 간편한데요, 리모컨을 통해 쉽게 우리집 공간에 맞는 공간 맞춤 음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 스토어 및 유튜브, 넷플릭스, 디즈니+와 같은 다양한 OTT가 기본 탑재 되어 이용이 간편한 것은 기본, 국내 Android TV 셋톱박스 중 최고 성능을 자랑하는 UHD4! 구형 TV일 경우 체감효과가 더욱 큰 AI 음향과 한층 더 빨라진 반응 속도로 남녀노소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올림픽, 월드컵 등 다양한 스포츠 경기와 넷플릭스, 디즈니+에서 제공하는 영화, 다큐멘터리도 더욱 실감나고 생생하게 즐길 수 있는 U+tv UHD4의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주세요!

 

U+tv UHD4 자세히 알아보기

 

 

 

[U+ 추천포스팅 더 보기]

 

우리집 안방을 경기장으로! U+tv로 국가대표 선수들 활약 감상하고 인증샷이벤트 참여해요~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이 지난 2월 4일 개막하며 그 뜨거운 시작을 알렸습니다! 겨울의 축제, 올림픽을 기념하고 대한민국 선수단을 응원하는 의미에서 U+tv가 깜짝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바로

blog.uplu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