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유플러스 ESG 이야기, 수상 및 인증 소식과 함께해요!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유플러스의 ESG 이야기, 함께 알아봐요!

 

혹시 ESG 경영에 대해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ESG 경영은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경영 방법으로, LG유플러스를 비롯한 많은 기업들이 이를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LG유플러스가 ESG 경영 분야에서 기록한 수상 및 인증 내역을 살펴보면서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SG 경영, LG유플러스도 함께해요!

 

 

ESGEnvironment, Social, Governance의 머리글자를 딴 줄임말로, 기업의 비재무적 요소인 환경, 사회, 지배구조를 뜻합니다. 다르게 말하면 기업 경영에 있어 친환경, 사회적 책임 경영, 지배구조 개선 등의 요소를 고려해야 지속 가능한 발전이 가능하다는 것인데요. 세 가지 항목은 효과적인 ESG 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핵심 요소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우리 사회를 위한 다양한 활동과 기후변화 대응 노력을 통해 친환경, 사회적 책임 경영, 지배구조 개선까지 빠짐없이 실천해오고 있습니다. LG유플러스의 다양한 노력은 각종 수상 및 인증으로 이어졌는데요! 그렇다면 지금부터는 LG유플러스가 ESG 경영 실천을 통해 기록한 수상 및 인증 내역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회적 책임과 지배구조 개선에 앞장서는 LG유플러스

 

 

다양한 기관의 수상과 인증만큼이나 ESG 경영이 얼마나 잘 실천되고 있는지를 효과적으로 알려주는 지표도 없을 텐데요! ESG 경영의 중요성이 화두에 오른 시점에서, LG유플러스 또한 지난 한 해 ESG 경영 실천을 위해 열심히 달려온 노력을 인정받아 다양한 기관의 수상 및 인증을 기록하였습니다.

 

가장 먼저, 한국지배구조원(KCGS) ESG 종합 평가에서 환경, 사회, 지배구조 부문 모두에서 A 등급 이상을 받으며 종합등급 ‘A’를 획득하였습니다. 

 

 

 

특히 세 부문 중 사회 부문에서는 A+ 등급을 획득하는 등 LG유플러스의 활동이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LG유플러스의 정보통신기술(ICT)과 인프라를 충분히 활용해, 디지털 교육격차 해소를 돕는 사회적 책임 경영 활동이 사회 부문에서 A+ 등급 획득으로 이어졌습니다.

 

 

 

또한, 지배구조 영역에서도 A 등급을 받아 ‘2021 지배구조 개선 우수기업수상 기업으로 선정되었는데요. 지배 구조는 기업 내부의 의사결정시스템, 이사회와 감사의 역할과 기능, 경영자와 주주와의 관계 등을 통칭합니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 ESG 경영 강화를 위해 이사회 내 ‘ESG 위원회를 설치하는 등 거버넌스 강화에 집중했는데요, 이러한 노력이 모여 우수기업 선정으로 이어진 것이겠죠?  

 

 

친환경 경영을 위한 LG유플러스의 노력

 

 

다음으로, LG유플러스는 대한민국 ESG 경영대상에서 통신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이번 수상은 LG유플러스가 특히 노력하고 있는 환경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덕분인데요.

 

 

 

LG유플러스가 그동안 실천해온 친환경 활동이 빛을 본 결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5G 로봇을 이용하여 실시간 대기질을 감시하는 실시간 대기질 감시 서비스, 태양광·지열과 같은 재생에너지 발전 및 활용 확대 등 다양한 환경 분야와 관련 활동들이 주목을 받아 수상으로 이어졌습니다.

 

 

 

환경 분야는 ESG 경영에서 꾸준히 강조되는 분야인데요. LG유플러스는 기후 변화 대응에 적극적으로 나서며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 한국위원회로부터 8년 연속 기후변화 대응 우수 기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특히, 2021년에는 탄소공개프로젝트(CDP) 기후 변화 평가에서 Leadership A 등급을 획득하며 탄소경영 최우수 기업으로의 위상을 인정받는 성과를 기록했습니다.

 

 

 

이처럼 LG유플러스는 다양한 기관으로부터 친환경 분야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는데요. 앞으로도 LG유플러스는 탄소경영 최우수 기업으로서, 투명한 탄소정보 공개와 저탄소 사회를 만드는 데에 앞장설 예정입니다.

 

 

다방면에서 활약하는 LG유플러스의 ESG 경영

 

 

여기서 끝이 아니죠! 이 외에도 LG유플러스는 지역사회 공헌 인정기업 인증, 대한민국 범죄예방대상 여성가족부 장관상 수상, 여성가족부 선정 가족친화기업’ 4회 연속 재인증 등을 받기도 했는데요. 이처럼 다방면에서 ESG 경영 실천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지난 한 해 좋은 소식들을 여러분에게 전해드릴 수 있었습니다.

 

 

 

ESG 경영은 단순히 고객과 지역 사회에 국한되지 않고, 범세계적 기후 변화 대응까지 생각하는 경영 철학이자 방식입니다. 작년 한 해 ESG 경영 실천을 위해 노력한 것에 멈추지 않고, 2022년에도 LG유플러스는 ESG 경영 실천을 위해 더 많은 노력을 해 나갈 예정입니다.

 

2022년에도 LG유플러스의 ESG 경영을 위한 노력과, 다양한 관련 활동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U+ 추천포스팅 더 보기]

 

LG유플러스, 창사 이래 연간 최대 영업이익 달성

█ 영업이익 전년 대비 10.5% 증가한 9790억원, 일회성 비용 제외하면 1조원 이상 기록 █ 21년 영업수익 13조 8511억원, 서비스 수익 11조 678억원… 전년比 3.2%, 4.5% 증가 █ 무선 가입자 8%↑, 핸드셋

blog.uplu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