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Phone13 시리즈 비교! 일반과 Pro 라인업 공통점과 차이점 핵심요약

 

LG유플러스와 함께하는 iPhone13 실물 리뷰! 오늘은 iPhone13 시리즈 비교 리뷰로 준비했습니다.

 

휴대성이 좋은 iPhone13이냐, 고성능 카메라의 iPhone13 Pro? iPhone13 라인업과 iPhone13 Pro 라인업 간 공통점과 차이점을 알아봅니다. iPhone13 구매를 고민 중이라면 이번 포스팅을 마지막까지 읽고 구매에 도움을 받아 보세요. 그럼 iPhone13 비교 리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iPhone13iPhone13 Pro의 공통점, 사진 스타일과 시네마틱 모드!

 

 

iPhone13은 크게 iPhone13 mini, iPhone13의 라인업과, iPhone13 Pro, iPhone13 Pro Max의 프로 라인업이 있죠. 이번 iPhone13 시리즈에서 새롭게, 그리고 공통적으로 적용된 기능 두 가지를 살펴볼까요?  

 

 

 

첫 번째 공통점은 사진 스타일 기능입니다. 사진 스타일 기능은 인물 촬영 시 피부 톤은 자연스럽게 유지하면서 주변 색감을 살리거나 톤다운하는 똑똑한 기능인데요, 내가 원하는 느낌에 맞게 화사하게’, ‘풍부한 대비’, ‘따뜻하게’, ‘차갑게까지 총 4가지의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친구와 함께 특별한 사진을 남기고 싶을 때, 사진에 나만의 감성을 더하고 싶을 때 이용해 보세요!

 

 

 

두 번째 공통점은 시네마틱 모드입니다. 시네마틱 모드는 아름다운 심도 효과 및 초점 전환을 자동으로 적용해주는 기술인데요, 비디오 촬영 시 심도 및 초점 정보가 저장되어 촬영 후 편집 과정에서 원하는 대로 초점 및 심도를 전환할 수 있습니다. 영화에서나 보던 초점 전환 촬영 기법을 이제 핸드폰에서도 손쉽게 적용할 수 있는 것이죠.

 

평소 아이폰으로 동영상 촬영을 자주 하는 편이라면 이제 아이폰13의 시네마틱 모드로 별도 앱 없이 기본 카메라 앱에서 한층 세련된 동영상 촬영과 편집을 함께해 보시기 바랍니다.

 

 

iPhone13 Pro의 강화된 접사와 망원 촬영, 더욱 생생하네!

 

공통점을 살펴봤으니, 이제 차이점도 알아볼까요? 아이폰13과 아이폰13 프로의 가장 큰 차이점은 카메라의 기능에 있는데요, 아이폰13 프로에서는 더욱 강화된 접사와 망원 기능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그럼 긴 말 할 필요 없이 사진으로 직접 확인해 볼까요?

 

 

먼저 접사 촬영입니다. 동일한 높이와 조건에서 접사 촬영을 한 결과 아이폰13은 초점이 전체에 고르게 분포된 반면, 아이폰13 프로는 훨씬 가까운 거리에 카메라가 있는 듯한 결과물을 보여줍니다. 또한 나뭇잎의 섬세한 솜털까지 포착해낸 것을 확인할 수 있죠.

 

아이폰13 프로에 탑재된 새로운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는 겨우 2cm 떨어진 피사체에도 정확한 초점을 잡아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동영상도 접사로 촬영할 수 있으니, 고성능의 접사 기능을 원하는 분들이라면 아이폰13 프로가 제격이겠네요!

 

 

두 번째로, 줌 기능입니다. 아이폰13과 아이폰13 프로를 동일한 조건에서 줌을 최대로 확대해서 촬영해 보았는데요, 아이폰13은 최대 5배 디지털 줌까지 가능한 반면, 아이폰13 프로는 망원 카메라가 추가된 덕분에 최대 15배 디지털 줌까지 가능합니다. 확실히 줌 확대 범위에서 차이가 느껴지네요!

 

일상에서 사진을 찍는 용도로는 아이폰13도 부족함이 없지만 평소 원거리 촬영을 자주 하거나, 보다 강화된 망원 기능을 원한다면 아이폰13 프로로 업그레이드하면 딱이겠죠? 이외에도 아이폰13 프로에서는 최대 120Hz 가변 주사율 디스플레이, 일반 환경에서의 최대 1,000니트 밝기 지원 등 한층 강화된 디스플레이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보너스, 아이폰11, 아이폰12와 한 번에 비교해 보았다!

 

마지막으로 보너스 코너 하나를 더 준비했습니다. 바로 아이폰11, 아이폰12와의 카메라 비교입니다.

이번 아이폰13 출시 소식을 기다리셨던 분들 중에는 이전 시리즈의 아이폰을 사용 중인 분들도 계실 텐데요, 그래서 이전 아이폰 세대와의 카메라를 한번 비교해 보았습니다.

 

  

저녁 무렵 저조도 환경에서 촬영한 결과물을 한번 볼까요? 사진을 클릭해 확대해 보면 사진의 차이를 좀 더 또렷하게 확인할 수 있는데요, 아이폰11에서 13으로 갈수록 사진 색감이 자연스러워지고, 근거리 나뭇잎의 디테일이 살아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아이폰13과 아이폰13 프로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2가지씩 소개해 드렸습니다. 새롭게 추가된 사진 스타일 기능과 시네마틱 모드로 어느 기종에서든 완성도 높은 촬영이 가능한데요! 여기에 아이폰13 프로에서는 강화된 카메라로 한층 더 강화된 접사, 망원 촬영이 가능하다는 점까지 살펴보았습니다.

 

아이폰13과 아이폰13프로, 여러분의 선택은 어느 쪽인가요? 어느 쪽은 선택하더라도, 구매는 U+Shop이 정답! 오직 유플러스에서만 가능한 폰케어 서비스, 맘대로폰교체까지 이용해 보세요. 휴대폰이 파손되어도, 싫증나도 조건 없이 동급 모델의 최상급 휴대폰으로 교체 가능! Apple 디바이스부터 생활까지 레벨 업! 가능한 U+Shop에서 즐거운 아이폰13 생활 시작하세요!   

 

U+Shop 에서 iPhone13 구매하러가기

   

 

 

[iPhone13 색상 실물 보러 가기]

iPhone13 실물 리뷰! iPhone13 mini부터 Pro Max까지 다 모아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