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5G 28GHz X 백제의 시간, 크로스!

 앞선 항해술과 선박 제작기술을 바탕으로 바다를 품었던 백제, 갱위강국(更爲强國ㆍ다시 강국이 되다)을 선포한 무령왕의 꿈과 바람이 바로 내 눈앞에? 첨단 LG U+ 5G 28GHz 기술과 고대 동아시아 문화의 중심, 백제가 만나 살아 숨 쉬는 체험형 콘텐츠로 탄생할 것이라는 소식! 지금 전해드립니다.

 

5G 28GHz 네트워크, 백제 문화유산 미디어아트를 빛낸다

 백제 세계문화유산이 LG U+ 5G 28GHz를 만나 더욱 다채롭게 빛날 예정입니다. 9월 2일부터 10월 3일까지는 부여 정림사지에, 9월 25일부터 10월 24일까지 공주 공산성 등에 마련될 ‘제2회 2021년 세계유산축전’이 그 무대인데요. LG U+는 뛰어난 초저지연 특성을 가진 5G 28GHz를 다양한 콘텐츠에 입혀 옛 백제의 문화와 건축의 아름다움을 생생하게 전하는 역할을 맡았습니다.

 

 U+5G 28GHz는 진흥원의 미디어아트와 야외 조명 기술에 연계될 예정인데요. 프로젝트 맵핑, 레이저, 대형 LED, 메쉬스크린, 광섬유, 아크릴 조형 등 다양한 설비에 전송되는 영상 지연을 최소화하고, 여러 대의 영상 및 조명 출력 장치들이 매끄러운 싱크로 움직일 수 있게 합니다. 관람객들은 화려하면서도 절제된 멋을 가진 백제의 문화유산을 5G 28GHz로 더욱 실감 나게 즐길 수 있는 것이지요.

 

 특히 공주 공산성의 경우에는 홀로그램, LED 패널 등으로 산책로, 평원 등 곳곳에 즐길거리가 설치된다고 하는데요. 산책로를 따라 걸으며 무령왕의 흔적과 백제의 숨결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1,500년 전 한반도를 평정했던 백제의 당당한 기상을 몸소 느낄 수 있는 기회겠죠?

 

또! 백제 세계문화유산을 즐기는 하나의 포인트! 바로 세계 최초 5G AR글래스인 ‘U+리얼글래스’를 활용한 체험인데요. 5G 28GHz체험존에서, ‘아이돌 라이브’ 앱에 공개되는 아이돌들의 부여와 공주 문화 관광지 소개 콘텐츠를 U+리얼글래스를 통해 증강현실로 눈앞에 펼쳐서 볼 수 있다고 합니다.

 

5G 28GHz, 차원이 다른 속도

 5G 28GHz 에서 28GHz는 5G 주파수의 대역폭을 가리킵니다. 주파수란 전파가 공간을 이용할 때 1초 동안 진동하는 횟수인데, 일반적으로 주파수 1GHz 이하를 저대역, 1~6GHz를 중대역(6GHz 이하), 24GHz 이상을 고대역(밀리미터파, mmWave)으로 분류합니다. 주파수가 낮을수록 속도는 느리지만 도달 범위가 넓어지고, 높을수록 속도는 빨라지지만 범위가 좁아집니다.

 

 국내에서는 3.5GHz 중대역과 28GHz 고대역을 사용해 5G 서비스가 이루어지는데, 우리가 일상에서 사용하는 5G는 현재까지 대부분 3.5GHz의 중저대역 주파수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주파수의 대역폭은 최고 주파수와 최저 주파수의 차이로, 대역폭이 넓을수록 더 많은 정보를 빠르게 전송할 수 있는데요,

 

 3.5GHz의 대역폭은 80~100MHz이지만, 28GHz의 대역폭은 800MHz 로 훨씬 넓기 때문에,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정보량과 속도 또한 압도적으로 증가합니다. 이번 세계유산축전에서는 5G 28GHz 가 활용되어 빠른 속도로 5G의 장점인 초저지연, 초연결성을 극대화하여 다양한 영상 및 조명 설비 간의 원활하고 매끄러운 작동을 지원합니다.

 

 LG유플러스의 5G 28GHz, 우리의 일상으로 찾아갑니다

프로야구를 집관으로, 스마트항만의 효율을 극대화하는

더해 세계적으로 인증받은 보안까지.

U+ 링크드인을 통해 다양한 LG U+ 5G의 매력 포인트들을 소개해드리고 있는데요.

잘 따라오고 계신가요?

 

스포츠와 산업을 넘어 이제는 미디어아트 구현으로

역사 문화재의 가치를 제고하는 데에도 활용되는 U+5G의 무한한 쓰임새.

우리의 일상을 더욱 편리하고 풍부하게 만들 U+5G의 다음 정류장이 어디일지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LG U+의 채용 소식과 최신 뉴스를 받고 싶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