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PEN] 기가와이파이6로 더 빨라진 유플러스 무선 인터넷!

언텍트 시대 쾌적한 #무선인터넷 속도를 누리고 싶다면 가장 중요한 장치가 바로 공유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최근 유플러스에서 와이파이6를 지원하는 신제품이 출시되어 활용해 보게 되었는데요.

최신 스마트폰과 함께 사용하면 더 빨라진 무선 속도로 각종 컨텐츠를 즐길 수 있어 여러모로 만족감을 느끼게 해줬습니다. 어떤 제품인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 유플러스에서 10 30일부터 새롭게 출시된 #기가와이파이6 공유기 GAPD-7500입니다. 처음 봤을 때 제가 기존 쓰고 있던 제품과 닮았더군요.

하지만, 함께 놓고 비교해보니 디자인과 표면 질감이 좀 달라졌습니다. 무엇보다 더 빨라진 속도와 함께 업그레이드된 안테나 성능으로 커버리지가 15% 향상되었어요.

 

▲ 제품 박스에 표시되어 있듯 기가와이파이 지원 모델이며 모델명은 GAPD-7500입니다. 무선 공유기 본체와 충전 어댑터, 랜 케이블 그리고 사용자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어요.

 

▲ 상단에는 와이파이 자동 연결 버튼이 포함되어 있고 측면부 재부팅을 할 수 있는 버튼도 포함되어 있어요. 왼쪽 측면에는 전원과 인터넷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LED 표시등이 포함되었습니다.

후면에는 LED 켜기/끄기, 전원, 초기화, 인터넷, LAN1(500M), LAN2, LAN3, LAN4, USB 포트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 구성품에 포함된 설명서를 보면 자세한 설정 방법을 안내하고 있어요. 유플러스 인터넷 신청 고객들은 기사가 방문해서 세팅해 주니 따로 신경 쓸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저는 직접 설치했는데 기존 쓰고 있던 유플러스 공유기와 교체하고 별다른 설정을 해주지 않아도 즉시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었어요.

 

#와이파이 접속을 위한 SSID와 패스워드는 본체 상단에 스티커로 포함되어 있어요. 보안을 위해 SSID와 패스워드를 교체해서 쓰는 것이 좋은데 LAN 케이블을 PC와 연결 후 설명서에 안내하는 방법대로 따라 진행하면 어렵지 않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스티커 오른쪽에는 와이파이6 로고가 표시되어 있는데요. 기존 제품과 비교하면 867Mbps에서 최대 1.2Gbps(Wi-Fi 6 지원단말)로 더욱 빨라졌어요.

 

Wi-Fi 6 지원되는 최신 스마트폰은 아이폰 11 / 아이폰12 시리즈, 갤럭시 S10 / 노트10 / 갤럭시s20 / 노트20 시리즈입니다. 유플러스 무선공유기 GAPD-7500와 연결하고 상단 로고를 자세히 보면 작은 숫자 6이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기존 장비 GAPD-7300을 사용할 때와 GAPD-7500으로 교체했을 때의 속도를 벤치비 벤치마킹 앱을 통해 비교해 봤는데요. 현재 제가 거주하고 있는 곳은 500M 인터넷이 설치되어 있다는 점을 감안하시고 교체 전후의 속도만 비교해 주시기 바랍니다.

최대 속도를 낼 수 있는 5Ghz 와이파이로 연결 후 기존 사용하고 있던 무선 공유기 GAPD-7300의 벤치비 속도를 측정을 하니 265Mbps의 결과가 나왔습니다.

 

▲ 같은 장소에서 #와이파이6 무선공유기 GAPD-7500으로 교체한 후 역시 5Ghz 와이파이로 연결해서 벤치비 앱으로 속도를 측정해 보면 315Mbps의 속도가 측정됩니다.

20% 속도가 증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기존 대비 안테나 성능도 개선돼 커버리지 역시 15% 증가되어 집안 어느 곳에서든 신호가 약해질 걱정 없이 무선 인터넷을 수월하게 활용하기 더 좋아졌습니다.

 

▲ 보안적인 부분에 있어서도 강화된 기능이 있는데요. 기존 WPA2 방식의 약점으로 무방비로 노출될 수 있는 암호 대입 공격을 방어할 수 있는 WPA3 암호화 표준이 적용되어 더욱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동시 접속 효율을 높이기 위해 네트워크 처리량을 크게 높일 수 있는 MU-MIMO 기술과 무선 주파수 채널을 세분화해 여러 개의 장치를 동시에 통신할 수 있는 OFDMA 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등으로 유튜브, 넷플릭스 등의 스트리밍 서비스로 고해상도 영상을 시청해도 끊김 없이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선 네트워크를 많이 사용하는 가정에서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겠죠.

 

국내 통신사에서 제공되는 공유기 중 최고의 스펙과 성능을 갖추었는데요. 국내 통신사 최초로 퀄컴 사의 WiFi6 2x2 전용 쿼드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해서 많은 기기가 동시에 접속된 환경에서도 최적의 무선 인터넷 환경을 제공한답니다.

 

유플러스 1G 인터넷 상품을 신청하면 최신 WIFI6 공유기가 무료로 제공되고, 향후 500M 인터넷 요금제 고객 대상으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기존 기가와이파이 제품과 동일한 가격과 약정으로 개선된 성능을 제공하는 것인데 변화하는 생활패턴에 맞춰 최적의 무선 인터넷 환경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하단 링크를 참고하세요.

 

U+ 기가와이파이6 서비스 자세히보기

 

[U+추천 포스팅 더 보기]

일상 비일상 틈 매장 방문 + 아이폰12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