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유플러스 강남대로 426번지에 7 규모 복합문화공간 오픈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 www.uplus.co.kr)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제대로 이해하고 소통하기 위해 서울 강남역 한복판에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을 오픈하고, 고객 경험혁신을 주도하겠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426번지에 위치한 이 공간은 지하 1층부터 지상 6층까지 7개층, 420(1388m2) 규모입니다. 도심 빌딩 숲 한복판에서 만나는 자연을 콘셉트로 삼아 실제 살아있는 식물과 대형 미디어월을 이용한 가상의 숲으로 가득 채워진 리얼플랜트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MZ세대 이해하고 소통할  있는 소통 플랫폼 마련 미래 시장 선도

독자적 공간 브랜드인 일상비일상의틈 LG유플러스 5G 캠페인 일상을 바꿉니다에서 개념을 확장해 고객의 일상과 비일상의 틈 사이에 새로운 경험을 제공해 활력을 불어넣겠다는 의미입니다.
 
상품 판매 중심의 기존 매장과는 전혀 다른, 대화와 공감에 최적화된 문화공간을 만들어 고객접점으로 활용하려는 시도는 LG유플러스가 MZ세대를 제대로 이해하고 소통하여 미래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서입니다.
 
LG유플러스는 개인 경험과 체험을 중시하는 MZ세대에 대한 깊은 이해 없이 단순히 상품 정보를 전달하는 방식으로는 이들을 사로잡을 수 없다고 판단하고 있다고합니다.

 

■ 오픈이노베이션 방식으로 전시’, ‘카페’, ‘독립서적’, ‘사진 등 각 분야 MZ세대 최선호 브랜드로 층별 
독립 운영

 고객 스스로 찾아와 자주 머무르는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일상비일상의틈의 모든 공간은 회사가 일방적으로 콘텐츠를 채우는 대신 오픈이노베이션 방식을 채택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MZ세대 성향과 니즈 분석을 통해 전시’, ‘카페’, ‘독립서적’, ‘사진’, ‘모임이라는 5가지 키워드를 도출하고 키워드마다 브랜드 인지도, 기획력, 전문성을 확보한 최고 수준의 제휴사를 큐레이션했습니다.
 
MZ세대 최선호 브랜드인 카페 ‘글라스하우스’, 독립서점 ‘스토리지북앤필름’, 포토스튜디오 ‘시현하다’, 멤버십 커뮤니티 넷플연가’는 일상비일상의틈 각 층을 독립적으로 운영하고있습니다.

 

 

<일상비일상의틈 층별 제휴사 현황>*6층은 직원 휴식공간

고객 경험 제휴사 내용
5F 체험 콘텐츠 넷플연가 좋아하는 콘텐츠를 보고 모임을 통해 대화
4F 사진 시현하다 일상을 가장 나답고 특별하게 기록
3F 독립출판 서적 스토리지 북앤필름 쉽게 접할 수 없는 읽을 거리로 자신의 취향발견
2F 카페 글라스하우스 곳에 있는 핫 플레이스를 일상에서 만남
1F 이벤트 - 휴식과 함께 다양한 볼거리 제공
B1F 문화예술 - 일상 속 영감을 북돋는 문화예술 공간

 

1층에 들어서면 30미터 크기 미디어월에서 자연을 콘셉트로 한 영상, 소리, 향 등이 휴식과 힐링 분위기를 연출하고있습니다. 구글과 협업해 만든 유튜브 스튜디오를 전용앱으로 예약하면 유명 유튜버들의 라이브 방송에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향후 스마트 기기 신제품 론칭 이벤트, 패션•뷰티 등 다양한 브랜드 팝업도 선보일 예정입니다.

 

2층에서는 LED사이니지를 통해 강원도 해변풍경과 서퍼들을 실시간으로 보면서 고성의 카페 글라스하우스의 감성을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통신사에 따라 30~50%의 음료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고 합니다.

 

3층은 반려동물, 스포츠, 여행, 연애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독립출판 서적을 만나볼 수 있는 책방입니다. 12년 노하우의 스토리지북앤필름이 일상에서 쉽게 접하기 어려운 도서들을 큐레이팅했습니다. 도서 구매 가격에 따라 일러스트 작가가 제작한 기념품을 제공해드립니다. 전용앱으로 예약하면 나만의 책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워크숍 참여가 가능합니다.

 

4층은 대화형 사진관 콘셉트로 MZ세대에게 인기가 많은 시현하다 작가와 함께 증명사진, 스냅샷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LG유플러스 고객은 5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콘셉트의 포토존도 곳곳에 마련되어 있어 고객 방문이 가장 많은 공간입니다.

 

5층은 LG유플러스의 다양한 5G 서비스를 체험하고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대형 미디어룸에서는 영상 감상 후 의견을 나누는 문화예술 커뮤니티 모임이 정기적으로 열립니다. 이벤트 존에서는 로봇바리스타가 만든 커피를 마시면서 스마트 홈트, 클라우드 게임, U+ARVR 등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지하 1층은 일상 속 영감을 북돋는 문화예술 공간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MZ세대 이슈와 관심을 반영해 분기별로 전시회를 개최합니다. 현재는 반려견을 테마로 한 전시가 진행되고 있으며, 이에 맞춰 반려동물과 함께 전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유플러는 고객 경험 돕는 전문가”, MZ세대 맞춤 프로모션 기획하는 크리에이터 역할도 수행입소문 타고 한달 만에 1 5천명 방문

LG유플러스는 고객의 이야기를 가까이에서 듣고 직접 아이디어를 내 고객 경험을 확장해 주는 일상비일상의틈 직원들을 유플러로 명명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통신 상품 판매자가 아니라 고객의 취향을 공유하고 더 깊이 경험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전문가일 뿐만 아니라 고객과 소통에서 느낀 경험을 토대로 MZ세대 맞춤형 프로모션을 직접 기획하는 크리에이터가 되기도 합니다. 획일적인 프로모션에서 느낄 수 없는 생동감 있는 프로모션이 선보여질 예정입니다.
 
LG유플러스는 이 공간이 기술 체험 위주의 플래그십 매장이나 콘텐츠를 단순히 모아 놓은 편집숍이 아니라 LG유플러스 기술을 활용해 선호 콘텐츠를 자연스럽게 즐기고, 취향에 대한 전문적 정보도 얻을 수 있는 MZ세대 소통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재미있는 방식으로 다양한 서비스와 문화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는 점, 전용 앱을 통한 무료이용•할인혜택 등으로 고객들의 호응을 얻으며 별도의 홍보나 마케팅 없이도 오픈 한달 여 만에 1 5천명 이상의MZ세대 고객이 일상비일상의틈을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방문 고객들은 건물 전체가 하나의 스토리 같다”, “시간, 공간, 일상의 틈이 얼마나 중요한 지 새삼 느끼게 됐다”, “강남 한 복판에 이런 휴식공간이 생겨 매우 반갑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LG유플러스는 고객 반응과 MZ세대 트렌드를 분석해 다양한 분야에서 제휴를 확장하고, 이 같은 고객경험공간을 다른 지역으로 확대하는 방안도 검토 중입니다.
 
한편 일상비일상의틈은 매일 오전 11시부터 저녁 9시까지 운영된니다. 전용 앱(일상비일상의틈)을 다운받아 통신사별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LG유플러스 고객은 최대 50%까지 할인이 제공됩니다.
 
김새라 LG유플러스 마케팅그룹장은 기존 매장이 상품과 서비스를 알리고 판매하는 장소였다면 일상비일상의틈은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면서 고객과 소통하는 공간이라며, “예상치 못한 브랜드 경험과 확장을 통해 LG유플러스 고객이 되고 싶은 마음을 심겠다고 밝혔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