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르신 유료방송 정확하고 안전하게 가입하는 방법은?


케이블TV나 IPTV, 위성방송 등의 서비스에 가입할 땐 보통 전화상담을 통해 가입을 하는데요. 그런데 전화 상담 시, 어르신들은 복잡한 약관과 가입조건, 혜택, 설치 절차 등의 내용 때문에 유료 방송 서비스에 가입하실 때 종종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있습니다. 어르신들이 이러한 유료 방송 서비스에 가입하실 때, 어떻게 정확하고 안전하게 가입할 수 있을까요? 전화 상담으로 유료 방송 가입 시, 꼭 세 가지를 기억해주세요!


월 총 이용요금, 계약 기간 확인



우선, 매달 청구되는 월 요금 총액과 계약기간을 정확히 물어보시고 가입 의사를 확실히 말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양한 방송 서비스들이 가입 시 여러 약정 할인과 결합 할인 등의 조건을 제시하고 있는데요. 이런 서로 다른 조건들을 듣고 있다 보면 실제 월 청구 요금과 계약 기간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죠. 이러한 피해를 막기 위해 서비스에 가입하실 때, 실제로 매달 청구되는 월 요금의 총액과 계약 기간부터 우선적으로 정확히 물어보신 후 “가입한다”는 확실한 의사 표시를 해주세요!



내용이 어렵거나 빠르다면 천천히!



만약 상담 내용이 너무 어렵거나 빠르다면, 다시 물어보고 천천히 설명해달라고 요청해보세요. 가입 내용을 명확하게 이해하고, 또 한 번 더 확인하신 후 서비스에 가입하신다면 추후 쓰지 않는 서비스에 대해 가입이 되어있거나 하는 등의 피해를 막을 수 있습니다.


가족 등 가까운 지인에게 재설명 요청



천천히 설명을 들었는데도 이해가 안되신다면? 그냥 넘어가지 마세요! 가입 내용에 대해 이해를 잘 못하셨다면 지인의 도움을 받는 것도 괜찮습니다. 상담원에게 내용을 잘 이해할 수 있는 가족이나 가까운 지인과 통화하여 설명해줄 것을 요청해보세요. 



어르신 유료 방송 가입 전 꼭 확인해야 할 세 가지! 잘 확인하셨나요? 앞서 말씀드린 내용은 영상으로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가입 전 꼼꼼하게 내용을 살펴보신다면 과도한 요금이 청구되거나, 원하지 않는 요금제에 가입되어 있는 등의 피해를 막을 수 있답니다. 알려드린 가이드로 더 정확하고 안전하게 유료방송을 이용해보세요!


[U+추천 포스팅 더 보기]

유플러스 아이폰 고객이신가요? 네이버 웹툰 쿠키 50개 구워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