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무더위의 계절, 여름이 다가왔습니다. 기상청에서는 올여름 장마가 끝난 뒤 역대 다섯 번째 안에 드는 더위가 찾아올 것으로 예측했는데요. 예견된 무더위에 벌써 지친 마음이 드시나요? 아직 지치기엔 이릅니다. 올해 상반기에는 코로나19로 극장이 잠잠했지만, 점차 기대작들이 속속 개봉을 앞두고 있기 때문입니다. 역대 다섯 번째 안에 드는 더위,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지키면서 영화 관람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올 여름 역대급 무더위를 날릴 영화 Best 5, 지금 함께 살펴보시죠!
*이 포스팅에는 약간의 스포일러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1 테넷 (Tenet)
사진 출처 : 영화진흥위원회 공식 홈페이지
첫 번째로 살펴볼 영화는 8월 12일 개봉을 앞두고 있는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신작, ‘테넷(Tenet)’입니다. 테넷은 3차 세계 대전을 막기 위해 ‘테넷’이라는 단어를 무기로 가진 이들이 모여 만들어 나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는데요. 크리스토퍼 놀란의 모든 영화가 그렇듯, 항상 개봉 전에는 구체적인 줄거리를 알 수 없는 것이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더 높이고 있습니다.
영상 출처 : Warnerbros Korea 공식 유튜브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 영화의 팬이라면 모두 열광하는 포인트가 있는데요. 바로 인식론, 존재론 등의 철학적 담론과 시간에 대한 주제, 신비로운 영상미, 그리고 몰입을 도와주는 음악입니다. 물론 테넷에도 이러한 포인트들이 빠짐없이 등장하는데요. 우선, 테넷은 ‘시간의 역행’이라는 독특한 설정이 담겨 화제를 불러 일으켰습니다. 나아가, 광활한 영상미를 위해 세계 7개국에서 로케이션 촬영을 하였다고 하니, 보는 재미를 더 크게 느낄 수 있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블랙팬서, 베놈의 음악감독으로 그래미 어워드 수상을 했던 루트비히 예란손이 테넷의 음악 작업을 맡았다고 하는데요. 음악으로 어떤 여운을 줄 지 정말 기대됩니다.
인터스텔라와 다크나이트, 인셉션, 그리고 덩케르크까지 늘 새로운 세계관과 함께 시공간을 넘나드는 블록버스터의 역사를 써왔던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신작 테넷! 극장에서 만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2 반도
사진 출처 : 영화진흥위원회 공식 홈페이지
두 번째로 기대해 볼만한 영화는 바로 강동원, 이정현 배우 주연의 ‘반도’입니다. 반도는 2016년 개봉했던 영화 부산행의 후속작으로, 부산행 속 이야기 그 후 폐허가 된 땅에 남겨진 자들이 벌이는 사투를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입니다. 반도는 제목에서 짐작할 수 있는 것처럼 대규모의 좀비 무리들이 반도 전역에 포진해 더욱 스릴감 넘치는 이야기가 전개될 것을 유추해볼 수 있습니다.
앞서 개봉한 전작 부산행은 개봉 당시 160여개국에 판매되어 큰 인기를 끌었었는데요.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액션과 진짜 같은 좀비, 그리고 대배우들의 연기력이 더해져 한국 영화의 높은 수준을 세계에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되었죠. 반도는 이러한 대작의 후속작인만큼, 영화에서 전개될 이야기와 스릴 넘치는 액션, 그리고 압도적인 스케일이 더욱 더 기대가 됩니다.
영상 출처 : MOVIE&NEW 무비앤뉴 공식 유튜브
영화 반도는 4년 전 나라 전체를 휩쓴 재난으로부터 탈출했던 정석(강동원)이 반도에 다시 들어갈 수밖에 없는 미션을 받으면서부터 시작됩니다. 미션을 수행하는 와중에 인간성을 상실한 631부대와, 훨씬 강력해진 좀비 무리를 만나게 되며 어려움에 빠지는데요. 민정(이정현) 가족의 도움을 받아 가까스로 탈출의 기회를 얻습니다. 정석은 좀비와 부대를 물리치고 반도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까요? 부산행의 흥행을 연이을 대작 반도! 7월 15일 개봉 예정입니다.
#3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사진 출처 : 영화진흥위원회 공식 홈페이지
세 번째로 소개해드릴 영화는 믿고 보는 세 배우 황정민, 이정재, 그리고 박정민의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입니다.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는 자신과 관련된 납치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태국으로 향한 인남(황정민)과, 그런 인남에게 암살당한 형의 원수를 갚기 위해 인남을 따라나선 레이(이정재)가 만나 벌어지는 쫓고 쫓기는 추격전을 그린 영화입니다. 이에 더하여, 예고편에도 나오지 않은 히든카드, 인남의 조력자 레이(박정민)의 존재가 더해져, 스토리는 보다 더 흥미진진하게 흘러갈 듯하네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는 영화 오피스로 칸 국제영화제에 초청을 받았던 홍원찬 감독이 각본과 연출을 맡았으며, 기생충의 홍경표 촬영감독이 함께 합류하여 하드보일드 추격 액션을 선보입니다. 영화 신세계 이후 7년만에 한 작품에서 만나는 황정민, 이정재 두 배우의 케미가 웰메이드 제작진과 만나면 어떻게 폭발할 지 더욱 궁금해집니다. 올 여름 바캉스는 8월 5일 개봉하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의 시원한 액션과 함께 즐겨보세요!
#4 세인트 주디 (Saint Judy)
사진 출처 : 영화진흥위원회 공식 홈페이지
네 번째로 주목해 볼만한 영화는 바로 ‘세인트 주디(Saint Judy)’입니다. 세인트 주디는 2017년 미국에서 먼저 개봉된 영화로, 여성을 약자로 인정하지 않는 미국의 망명법을 뒤집고 여성의 인권을 보호하기 위해 투쟁하는 미국 이민 전문 변호사 주디 우드의 실화를 다룬 작품 입니다. ‘전 세계 3분의 2의 여성들은 자기 생각을 가졌다는 이유만으로 처벌받고 있다’는 카피로 꽉 채운 영화 포스터가 관객들로 하여금 정의와 사회의 평등에 대한 강렬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듯하네요.
영상 출처 : Blue Fox Entertainment 공식 유튜브
캘리포니아의 이민 전문 변호사 주디 우드는 미국에 망명을 신청한 아프가니스탄 여성 아세파의 변호를 맡는데요. 여성을 약자로 인정하지 않는 미국의 망명법 때문에 본국에 돌아가면 아세파가 즉시 살해될 것이라는 알게 된 주디는 필사적으로 그녀를 보호하기 위해 재판을 진행하고, 절대 그녀를 포기하지 않습니다.
영화에서는 그녀가 재판을 진행하며 받는 고난과 역경, 그리고 제3세계의 여성들이 겪는 자유의 억압과 불평등을 담담하게 보여주며 강한 인상을 남길 예정인데요. 현 시대에 귀감이 되는 이야기를 다루는 세인트 주디는 7월 29일, 극장에서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5 비바리움(Vivarium)
사진 출처 : 영화진흥위원회 공식 홈페이지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극장 개봉작은 바로 ‘비바리움(Vivarium)’입니다. 비바리움은 ‘관찰이나 연구 목적으로 동식물을 가두어 사육하는 공간’이라는 뜻인데요. 완벽한 집을 꿈꾸던 젊은 커플 톰과 젠마가 욘더라는 미스테리한 마을의 9호 집으로 뜻하지 않게 입주를 하게 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비바리움은 2019년에 미국에서 먼저 개봉했는데요. 나우 유 씨 미, 카페 소사이어티, 그리고 소셜 네트워크 등으로 이름을 알린 제시 아이젠버그가 주인공 톰 역을 맡아 영화에 대한 완성도를 한 층 더 높였으며, 제 72회 칸영화제 비평가주간과 제 24회 부산국제영화제 미드나잇 패션에 초청을 받기도 했습니다.
영상 출처 : ONE Media 공식 유튜브
비바리움의 이야기는 욘더라는 마을을 배경으로 시작하는데요. 욘더는 똑같이 생긴 집과, 어디가 어디인지 알 수 없는 동일한 길들로 이루어져 보는 이로 하여금 답답함을 느끼도록 의도합니다. 이에 더하여, 영화에서는 개성을 상실한 현대사회인들의 획일적인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관객들로 하여금 알 수 없는 미묘한 공포를 느끼게 하는데요. 여름날 서늘한 기분을 만끽하고 싶으신 분들, 그리고 영화의 미학적 해석을 즐기시는 분들이라면 영화 속에 등장하는 다양한 미장센과 씬 하나하나가 흥미로울 것 같네요. 비바리움은 7월 16일부터 극장에서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LG유플러스 멤버십 영화콕과 함께 극장 바캉스를 즐겨보세요
자, 극장에서 무더위를 날릴 준비되셨나요? 그 전에 유플러스 고객이시라면 꼭 확인해야 할 멤버십 혜택이 있는데요. 바로 나만의 콕 영화 혜택입니다.
CGV |
혜택 |
나만의 콕 중 영화콕을 선택한 경우, 월 1회 무료 영화 예매 가능 (VVIP+, VIP+, VVIP, VIP등급 기준) |
제공 횟수 |
통합 월 1회, 연 12회 가능 |
|
참고 사항 |
예매가능 시간: 영화 상영 40분 전까지 취소가능 시간: 영화 상영 20분 전까지 |
*일반관에서 상영하는 2D영화만 예매할 수 있습니다.
*CGV아트하우스, CGV특별관과 같이 특별관에서 상영하는 영화 및 특별 컨텐츠는 예매할 수 없습니다.
VIP등급 이상의 유플러스 고객이시라면 CGV에서 영화 무료 관람 및 할인 혜택을 누리실 수 있는데요. VVIP+, VIP+, VVIP, VIP등급 고객분들은 통합 월 1회, 연 12회 무료로 영화를 예매하실 수 있습니다. 나만의 콕 영화 혜택으로 무료 영화 관람의 즐거움을 누려보세요.
영화 관람 전 지켜야할 한 가지 규칙은 바로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인데요. CGV에서는 영화관 입장 시 관람객의 체온을 측정하고, 줄을 설 때나 상영관 좌석의 간격을 띄워 예매를 하는 등의 거리두기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영화관에서도 개인 위생 수칙을 잘 지켜 모두 안전하고 즐거운 관람을 할 수 있도록 생활 속 거리두기에 동참해주세요.
[U+추천 포스팅 더 보기]